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카피라이팅 : 블로그글쓰기 팁 10가지

by socialstory 2021. 1. 7.

카피라이팅 : 블로그글쓰기 팁 10가지

블로그글쓰기 팁 10가지

블로그글쓰기 가 어려워서 고민중이라면 오늘 포스팅의 핵심인, 10 가지 팁을 염두에두면 틈새 시장에서 잠재 고객과 고객을 끌어들이는 훌륭한 블로그 콘텐츠를 게시하게 됩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 등에서 많이 접했을 법한 1일 1포스팅을 작성해야 한다는 식의 이야기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작성하면 좋다? 그냥 콘텐츠(포스팅)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지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거죠. 그러니 1일 1포스팅 무조건 써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안가지셔도 좋습니다.

다만 핵심은 몇일에 하나씩 글을 쓰더라도 양질의 내용으로 쓰면 된다는 겁니다. 글쓰기 고수들이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을 하지 않는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몇일에 한번씩 글을 쓰더라도 많은 방문자들이 유지되기 때문인데 핵심은 양질의 내용이기 때문이죠.

 

 

 


자 핵심 내용 들어갑니다.

1. 독자를 염두에두고 작성하십시오. 

그것이 당신이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독자는 당신의 글을 읽고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찾아 볼 것입니다.

2. 가치있게 만드십시오.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할 말이 없더라도 문제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기사를 공유하고, 인터뷰를하고, 책을 검토하십시오.

 

 

 


3. 오타 및 눈에 띄는 문법 오류에 대한 교정 읽기. 

지저분한 공간이라면 머무르고 싶지 않겠지요? 블로그 공간도 같습니다. 왜 철자 오류를 게시하겠습니까? 당신의 자료를 다듬어 독자를 존중하십시오.

4. 짧고 간단하게 해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캐너입니다. 할 말이 많고 흥미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시간이 없어서 읽고 있습니다. 요점에 빨리 도달하십시오. 짧은 게시물을 더 자주 게시하는 것이 몇 주마다 긴 기사를 게시하는 것보다 더 나은 형식입니다.

5. 활기차게 유지하고 멋지고 멋지게 만드십시오. 

타고난 작가가 아니더라도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친구 나 자신에게 말하는 것처럼 쓰세요! 그래도 요점에 빨리 도달하십시오. 첫 번째 단락에서 기자의 5W 규칙 (누가, 무엇을, 왜, 언제, 어디서)을 염두에 두십시오.

 

 

 


6. 자주 연결하십시오. 

이것은 신뢰성을 구축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자리 매김합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하고 있는지 알 시간이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 및 웹사이트에 연결하면 블로그로 연결되는 동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7. 키워드를 자주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의도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검색 엔진은 당신의 블로그를 좋아할 것입니다. 순위가 올라갑니다. 이것이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목적 진술을 작성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목적에 대해 명확할수록 목표에 맞는 메시지를 더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자주 표시 될수록 검색 엔진 결과가 더 좋아집니다.

8. 명확하게 작성하십시오 (짧은 문장, 문장 당 하나의 개념 만). 

이중 말이나 전문 용어가 없습니다. 한 문장에 하나의 아이디어 만 사용하십시오. 독자가 귀하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지 마십시오. 숟가락으로 떠 먹이십시오. 쉼표와 대시를 자유롭게 사용하십시오.

 

 

 


9. 말하는 것처럼 쓰세요. 

말에서 일반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리고 독자의 연령대를 기억하십시오.

10. 명확한 제목을 사용하고 대담한 진술을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사람들을 오도하지 마십시오). 

멋지게 만들고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