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투잡 부업 초보자들이 블로그 게시물 작성이 어려운 이유 : 글쓰기가 어려운 이유

by socialstory 2020. 9. 22.

투잡 부업 초보자들이 블로그 게시물 작성이 어려운 이유 : 글쓰기가 어려운 이유


항상 무언가를 지나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어떤 글을 써야하나 고민하는 그 순간들 자체가 정신적으로 피곤한 일이기도 합니다. 블로그에 뭘 써야하나 고민이 많지만, 초보시절에도 그런 고민을 했었고 여전히 지금도 같은 고민을 하는중입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그만두는 날 까지는 계속 같은 고민을 안고 가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ㅎㅎ


사실 문제는 만들 콘텐츠가 너무 많은데 비해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뇌는 지나치게 생각하는 모드로 들어가서 무엇에 대해 어떻게 쓸지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틈새 시장에 따라 블로그에 항상 새로운 정보가 많이있을 수 있습니다. 영감을 찾고, 정보를 찾고, 쓰고, 게시해야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론적으로는 알더라도 당장 글을 뚝딱 써내려 가기란 쉽지 않는것도 사실이죠. 왜냐?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쓰기에 익숙하지가 않기 때문이고, 충분히 연습할 기회도 거의 없던것이기 때문입니다. 글쓰기는 원래 어렵습니다.


하지만, 내가 블로깅에 대해 가장 좋아하는 한 가지는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할 수 있고 글이 완벽 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일관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짧은 단락과 대화 톤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은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SEO를 통합하고 게시물을 최적화하여 Google에서(현실은 네이버죠 ㅎㅎ) 좋은 순위를 얻어야합니다. 이게 실제 텍스트를 쓰는 것보다 때때로 더 어렵습니다.



 

 

 


첫째, 홍보 할 제휴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너무 과하지 않게 홍보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콘텐츠를 싫어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제휴 링크를 홍보하는 것과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사이에 경계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글쓰기의 주요 "업무"는 독자가 행동을 취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므로 제휴 제품을 좋은 텍스트와 결합해야합니다. 독자가 해당 링크를 클릭하거나 서비스 또는 뉴스레터에 가입하도록 설득해야합니다. 힘든 작업이기도 합니다. SEO 최적화와 관련하여 찾을 수있는 모든 무료 정보를 읽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글에서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기 전에 항상 기본적인 키워드 조사를 해야 합니다.


※ 아래 관련 글도 함께 읽어보시면 많은 영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글쓰기 : 읽고 싶은 블로그를 만드는 10가지 방법

글쓰기초보를 위한 글쓰기 능력 향상 방법(feat.블로그운영팁)

독서후에는 정보 발신의 버릇을 붙이자(feat.블로그&SNS)

글쓰기 전략

글쓰기와 블로그

[글쓰기 팁] 좋은 글을 쓰기 위한, 글쓰기 노하우 6개 포스팅 추천

[글쓰기 팁] 글을 쓰기 전에 먼저 핵심개념을 잡아라!

[글쓰기 팁] 세계 최고 작가 17명의 글 잘 쓰는 법

글쓰기로 살아남기?

세바시, 자기 해방의 글쓰기

글쓰기, 핵심을 강화하라

문제를 해결하는 글을 쓰자

직장인들에게 글쓰기는 생존전략!

블로그에 글쓰기가 어렵지 말입니다.

블로그에 쓸 내용이 없다면 기존 내용들을 검토 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