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시대 애드센스수익으로 투잡 부업 : 티스토리애드센스

언택트시대 애드센스수익으로 투잡 부업 : 티스토리애드센스


매월 22일이면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지급받게 된다. 이번달의 경우에는 22일이 일요일이어서, 어제 23일에 애드센스수익이 지급(입금)되었다. 올해처럼 경기상황이 최악의 환경인 상황에서는, 이렇게 블로그운영을 통한 애드센스수익이 큰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더군다나, 비대면시대 언택트시대에도 부합하는 투잡 부업 아이템이 되겠다.


다만 애드센스수익을 얻기위해 열심히 블로그운영하다가 보면 한번씩은 경험하게 되는것이 있다. 바로 저품질 문제.


특히 티스토리다음저품질 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은 아닌데 초보자들은 열정을 갖고서 운영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내 블로그가 다음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 상황을 경험하게 된다. 이때 다수의 초보자들이 멘탈이 흔들리거나, 블로그운영을 만만하게 봤다가 어렵게 여기기 시작한다는거다.



 

 

 


자, 그래서 간혹 커뮤니티에서 열심히 정보수집을 하기위해 눈팅을 하다보면 이런 얘기들이 있곤한다. 바로 서브 계정을 만들어 운영하라는 건데, 또는 서브 블로그를 개설해서 다시 운영하면 된다는건데... 둘다 맞는 이야기 이기도 하면서, 아니기도 하다. 


무슨 얘기냐 하면, 티스토리블로그가 다음검색통누락 저품질에 걸린상황에서, 새롭게 신규로 서브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한들, 그 블로그는 저품질 안걸릴것이냐? 또 걸릴수도 있다는거다. 그럼 그때마다 서브 블로그를 무한정 개설운영할것인가?


핵심은, 다음저품질에 걸린 블로그가 되었다면, 다음검색유입은 현실적으로 포기하는게 맞을거다. 대신에 콘텐츠 누적을 위한 블로그운영에 초점을 맞추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나중에 도움이 될거다. 콘텐츠 누적의 힘은 말할것도 없다. 없던 수익도 만들어 주게 될테니 말이다.



 

 

 


네이버, 구글, 기타 커뮤니티 및 SNS 플랫폼에서의 검색유입등에 집중하게 되면, 다음검색유입이 없어서 아쉽던 부분들도 충분히 상쇄되고도 남음이다. 그저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 이것이 핵심이다. 애드센스수익의 핵심은 키워드이기도 하지만, 결국엔 양질의 콘텐츠가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얼마나 누적이 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수익의 차이가 나니 말이다.


그러니 저품질 때문에 힘들어 하고 고민할 이유가 없다.


당장에 몇개 없는 포스팅으로 검색 저품질이 되었을테지만, (다음 검색 유입)무시하고 묵묵히 내 갈길 가면 된다.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쌓아가자. 구글이 좋아하는 SEO의 한 부분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콘텐츠가 좋으면 결국엔 언제 어디선가 터지게 되어 있다. 시간의 힘, 콘텐츠 누적의 힘을 믿어보시라.



 

 

 


아뭏든, 어제 지급받은 애드센스수익으로 올 한해 살짝 수익이 저조했던 부분들을 일정부분 보완할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다. 참고로, 필자의 어제 지급받았던 애드센스 수익은 지방의 오래된 소형아파트 2채 정도의 월세 수입 정도가 된다. 그렇게 표현하면 이해가 쉽지 않을까 싶다.


아뭏든 각자도생의 시대다. 또한 배움이라는게 공부라는게 끝이 없음을 새삼 느끼게 된다.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든, 실제 돈을벌기위한 배움이든, 꾸준히 시대의 트렌드를 읽는 눈을 갖는건 분명 도움이 된다. 또한 책을 많이 읽자. 이 또한 힘든시기에 도움이 될거다.






구글애드센스 고수익 노하우 : 애드센스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나?(ft.티스토리애드센스)

콘텐츠가 누적된 블로그의 애드센스가 좋은 이유 : 하루 쉬어도 괜찮아

멘탈 블로그운영에도 필요해 : 유리멘탈 멘탈 강해지는법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위한 입증된 전략

애드센스수익만들기도 직장생활처럼 배움과 꾸준함은 필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