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제2형당뇨병 당뇨초기증상 및 합병증

by socialstory 2020. 8. 31.

제2형당뇨병 당뇨초기증상 및 합병증


제 2 형 당뇨병은 가장 흔한 형태의 당뇨병입니다. 인슐린 사용이나 생산 문제로 혈당 수치가 상승 할 때 발생합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45 세 이후에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제 2 형 당뇨병 환자는 인슐린을 올바르게 만들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인슐린은 혈당 또는 당이 에너지로 사용되는 세포로의 이동을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설탕이 세포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1. 너무 많은 포도당이 혈액에 모입니다.
  2. 신체의 세포는 그것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의사는 8 시간 동안 금식 한 후 사람의 혈당 수치가 126mg / dl 이상 이면 당뇨병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1. 증상


제 2 형 당뇨병의 고혈당 증상은 점차적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 2 형 당뇨병이있는 모든 사람이 초기 단계에서 증상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 증상을 경험하면 다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잦은 배뇨 및 갈증 증가 : 과도한 포도당이 혈류에 축적되면 신체는 조직에서 체액을 추출합니다. 이것은 과도한 갈증과 더 많이 마시고 소변을 볼 필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배고픔 증가 : 제 2 형 당뇨병에서 세포는 에너지를 얻기 위해 포도당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근육과 기관의 에너지가 부족하여 평소보다 배가 더 고파 질 수 있습니다.

  3. 체중 감소 : 인슐린이 너무 적으면 신체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 지방과 근육을 태우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체중 감소를 유발합니다.

  4. 피로 : 세포에 포도당이 부족하면 몸이 피곤해집니다. 피로는 제 2 형 당뇨병이있는 사람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5. 흐릿한 시야 : 고혈당은 눈의 렌즈에서 체액이 빠져나가 부어 오르고 일시적으로 시야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6. 감염 및 궤양 : 혈액 순환이 나쁘고 다른 영양 결핍이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감염 및 궤양에서 회복하는데 더 오래 걸립니다.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을 발견하면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당뇨병은 여러 가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포도당 수치를 빨리 관리할수록 합병증을 예방할 수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어린이와 청소년의 증상


제 2 형 당뇨병은 45 세 이후에 나타날 가능성이 더 높지만 다음과 같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과체중
  2. 신체 활동을 많이하지 않는 경우
  3. 제 2 형 당뇨병의 가족력이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식욕과 배고픔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소
  2. 극심한 갈증과 구강 건조
  3. 빈번한 배뇨 및 요로 감염
  4. 피로
  5. 흐린 시야
  6. 상처 또는 상처의 느린 치유
  7. 손과 발의 무감각 또는 저림
  8. 가려운 피부


간병인이 이러한 증상을 발견하면 의사에게 데려 가야합니다. 이것들은 제 1 형 당뇨병의 증상이기도 합니다. 제 1 형은 덜 일반적이지만 성인보다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제 2 형 당뇨병은 과거보다 젊은이들에게 더 흔해지고 있습니다.


3. 노인의 증상


제 2 형 당뇨병의 전형적인 증상의 일부 또는 전부가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중 하나 이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무기력하고 만성적으로 약한 느낌을 포함하는 독감과 유사한 피로
  2. 요로 감염
  3. 순환 및 신경 손상으로 인한 손, 팔, 다리, 발의 무감각 및 저림
  4. 구강 감염 및 붉고 염증이있는 잇몸을 포함한 치과 문제



 

 

 


4. 초기 징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기 단계에서 증상을 경험하지 않으며 수년 동안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제 2 형 당뇨병의 가능한 조기 징후는 다음과 같은 신체 특정 부위의 피부가 어두워지는 것입니다.


  1. 팔꿈치
  2. 무릎


기타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빈번한 방광, 신장 또는 피부 감염
  2. 치유하는 데 더 오래 걸리는 상처
  3. 피로
  4. 극심한 배고픔
  5. 갈증 증가
  6. 소변 빈도
  7. 흐린 시야


사람은 수년 동안 경미하거나 미묘한 증상을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합병증


당뇨병은 사람들이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건강상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만성적이거나 장기적이지만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타나는 즉시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혈당이 너무 많이 오르거나 떨어지면 합병증이 빠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저혈당증


혈당이 70mg / dl 미만으로 떨어지면 저혈당 또는 저혈당 입니다. 이것은 인슐린을 사용하는 사람이 특정 시간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복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정 혈당 검사로 저혈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의 초기 징후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혈당증은 빠르게 진행되어 발작과 혼수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단계에서는 치료가 쉽습니다. 저혈당증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착란
  2. 현기증
  3. 희미한 느낌
  4. 심계항진
  5. 빠른 심장 박동
  6. 기분 변화
  7. 의식 소실
  8. 발한
  9. 조잡함


증상이 경미한 경우 다음을 섭취하여 저혈당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딱딱한 사탕 몇 조각
  2. 오렌지 주스 한잔
  3. 꿀 티스푼
  4. 포도당 정제


환자는 15 분을 기다렸다가 혈당을 검사하고 여전히 낮은 경우 다른 포도당 정제 또는 단맛을 복용해야합니다. 수치가 70mg / dl 이상으로 돌아 오면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기 위해 식사를해야합니다. 1 시간 이상 낮게 유지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누군가가 환자를 응급실로 데려 가야합니다.


빈번하거나 심한 저혈당 에피소드가있는 사람은 치료 계획을 조정해야 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2) 고혈당증 및 당뇨병 성 케톤 산증 (DKA)


혈당 수치가 너무 많이 상승하면 고혈당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갈증과 배뇨가 증가하면 혈당치를 확인해야합니다. 의사가 권장 하는 목표 수준 이상이면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치료를하지 않으면 고혈당증이있는 사람은 당뇨병 성 케톤 산증 (DKA)에 걸릴 수 있으며, 이는 높은 수준의 케톤이 혈액에 축적되어 너무 산성이 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환자는 케톤 수치도 테스트해야합니다. 케톤 산증은 다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 호흡 곤란
  2. 숨결에 과일 냄새
  3. 마른 입
  4. 메스꺼움 및 구토
  5. 혼수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징후와 증상이있는 사람은 즉각적인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정기적으로 고혈당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치료 계획 조정에 대해 의사와 상의 해야합니다.



 

 

 


3) 장기 합병증


혈당을 목표 수준 내로 유지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명을 위협하고 무력화 될 수있는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가능한 합병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심장 및 혈관 질환
  2. 고혈압
  3. 신경 손상 ( 신경 병증 )
  4. 발 손상
  5. 눈 손상 및 실명
  6. 신장 질환
  7. 청력 문제
  8. 피부 문제


혈당 수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합병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진단 및 치료


의사는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혈액 검사를 통해 제 2 형 당뇨병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기 선별 검사에서 고혈당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지만 증상이있는 사람은 누구나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치료는 혈당 수치를 건강한 수준으로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주요 방법은 생활 방식 측정입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건강에 좋은 식단
  2. 건강한 체중 및 체질량 지수 ( BMI ) 도달 및 유지
  3. 신체 활동
  4. 충분한 수면
  5. 금연 또는 금연
  6. 의사가 권장하는대로 약물 또는 인슐린 복용



 

 

 


7. 정리


현재 당뇨병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상태를 적절히 관리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건강한 식단을 따르며 규칙적인 운동을하는 사람들은 약물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하면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 검진은 당뇨병의 진행을 늦추거나, 멈추거나, 되돌릴 시간이 아직 남아있는 초기 단계에서 고혈당 수치를 알릴 수 있습니다. 현재 가이드 라인은 45 세 또는 개인에게 비만 과 같은 다른 위험 요소가있는 경우 더 어린 나이부터 정기적인 선별 검사를 권장 합니다. 의사는 개인적인 필요에 대해 조언 할 수 있습니다.


당뇨발관리 당뇨병환자는 당뇨발 관리 잘해야

당뇨병 환자를위한 발건강을 위한 발관리법

겨울철 혈당관리 당뇨병을 관리하는 8 가지 방법

당뇨병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C 비타민E

현미밥의 현미가 당뇨에 좋은 이유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현미밥 맛있게 짓는법

당뇨병 환자가 멀리해야 하는 식품 4가지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추는 음식 섭취 방법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운동은 걷기

생활습관병 당뇨병 초기증상 및 진단표

생활습관병 당뇨병 건강한 식단과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다

당뇨병이 이렇게 무서운병인줄 미처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