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호박이 건강에 좋은 이유와 영양소 (ft.늙은호박)

by socialstory 2020. 8. 28.

호박이 건강에 좋은 이유와 영양소 (ft.늙은호박)


호박은 통통하고 영양이 풍부한 오렌지 야채이며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칼로리는 낮지 만 비타민 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모두 씨앗, 잎, 즙에도 들어 있습니다. 호박을 디저트, 수프, 샐러드, 보존 식품에 포함시키고 버터 대신 사용할 수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호박에는 가장 잘 알려진 베타 카로틴 공급원 중 하나를 포함하여 다양한 환상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베타 카로틴은 오렌지 야채와 과일에 생생한 색상을 부여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신체는 섭취한 베타 카로틴을 비타민 A로 전환합니다.


다량의 베타 카로틴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 감소
  2. 천식 및 심장 질환 에 대한 보호 제공
  3. 연령 관련 황반 변성 위험 감소


많은 연구에 따르면 호박과 같은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면 비만의 위험 과 전반적인 사망률이 감소합니다. 또한 당뇨병 과 심장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안색과 모발을 촉진하며 에너지를 높이고 건강한 체질량 지수 ( BMI )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호박을 먹으면 심장에 좋다. 호박 의 섬유질, 칼륨 및 비타민 C 함량은 모두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2,722 명의 참가자를 대상 으로 한 2017 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충분한 칼륨을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 치료에서 나트륨을 줄이는 것만큼이나 중요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 (CVD)의 위험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은 소금이 거의 또는 전혀 포함되지 않은 식사를 포함합니다.


당뇨병 예방 및 조절


식단에 호박을 포함 시키면 사람들이 당뇨병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과학자들은 추가 연구가 필요 하지만 이를 항 당뇨약으로 재작업 할 수 있습니다.


  1. 노화와 관련된 눈 문제로부터 보호
  2. 호박에는 풍부한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 
  3. 비타민 C, 비타민 E 및 베타 카로틴은 눈 건강을 지원하고 노인의 퇴행성 손상을 예방합니다.



 

 

 


호박은 또한 다음과 같은 다양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1. 비타민 A
  2. 비타민 C
  3. 비타민 E
  4. 리보플라빈
  5. 칼륨
  6. 구리
  7. 망간
  8. 티아민
  9. 비타민 B-6
  10. 엽산
  11. 판토텐산
  12. 나이아신
  13. 마그네슘


호박은 환상적인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권장되는 섬유질 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하루 25 ~ 38g 입니다. 섬유질은 혈당 흡수 속도를 늦추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며 소화를 원활하게합니다. 건강한 섬유질 섭취는 또한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