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돈버는방법의 제일 핵심은 꾸준함과 실천의 조합이다

by socialstory 2020. 6. 12.

돈버는방법의 제일 핵심은 꾸준함과 실천의 조합이다


코로나19사태로 일상의 모든것들이 너무 많이 변해버렸습니다. 직장생활에서조차 회사의 존폐여부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을 겪거나, 또는 이미 경영악화의 폭풍을 견디지 못하고 폐업 및 구조조정 등 다양한 형태로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상황까지.


천재지변 같은 코로나19사태는 분명 많은것들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특히나 돈버는방법의 경우, 기존의 보편적인 회사에 출근해서 일하고 퇴근하고 월급받는 형태는 바뀔수 없을것 만 같았던 형태였지만... 결국엔 코로나19는 그 모든것들을 변화시켰습니다.






모든 일들이 그러진 않지만, 몇몇 업종의 특성상 비대면 근무가 가능한 영역에서는 일찌감치 재택근무 형태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공간과 형태 모든것들이 변하고 있고, 이미 바뀌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의식의 변화를 겪어야 하고 경험해야 합니다. 기존의 사고방식과 마인드로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기 쉽지 않습니다. 지금도 뉴스를 보면 일자리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같은 소식들은 분명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이제부터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해보죠.


윗 단락의 내용들은 가장 일반적인 우리들의 직장생활 하면서 돈을 버는 관점에서 이야기를 하였지만, 반대의 영역에서 남부럽지 않게 돈버는이들도 존재하곤 합니다. 우리는 이들을 디지털노마드라고 부르곤합니다. 아마도 최근 몇년사이 디지털노마드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언급되곤 하였는데, 아뭏든 이들은 또다른 세상인 디지털(온라인) 공간에서의 활동을 기반으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온라인 영역에서 돈버는방법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합니다. 본 블로그에서도 오랜시간 공유해드린 제휴마케팅과 구글 애드센스 이 2가지만 해도 각각의 아이템으로 직장생활 시절보다 더 많은 월급의 수익을 버는이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직장시절보다 더 많은 돈을 벌어감에도, 일하는 근무시간은 더 줄어들었다는 겁니다.


또한 인터넷만 접속되는 곳이면, 언제 어디서든 누구와 있든 내가 하고 싶은 순간에 일할 수 있다는건 가장 큰 장점일겁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존재하지만, 돈버는방법의 제일 핵심은 꾸준함과 실천의 조합입니다.



 

 

 


디지털노마드 관련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완전 초보자라면 다양한 콘텐츠들을 살펴보면서 어떻게 나에게 적용하여 실천해볼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공부하고 시도해보고 결과도 살펴보면서, 경험의 시간을 축적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간혹 성격 급하신 분들은 빠른 수익창출이 되지 않음에 대해 불평불만을 늘어놓고 있습니다.


돈버는 행위는 꼼수가 없습니다. 내가 노력하고 투자한 만큼의 성과로 나올뿐입니다. 정보는 머릿속으로 습득하였지만, 그걸 내가 실천하고 행동하여 돈으로 바꾸지 못하는 정보라면 결국엔 아무 의미없습니다. 배움은 결국엔 돈으로 환산되어야 의미가 있고 가치가 있는것입니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능력을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의식변화가 필요한 때 이며 공부해야 합니다. 아래 관련 포스팅을 읽는것도 도움이 될겁니다. 참고하세요. ^^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자기계발과 배움은 경기불황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열쇠다

배움(공부)이라는것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공허한 것이다

공부와 배움을 통해 발전한다(feat.동기부여)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재택근무 프리랜서 장단점(feat.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 자기관리 : 혼자 일하는 동안 동기를 유지하기위한 방법

디지털노마드(디지털유목민)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기술 파악

직장인 vs 디지털노마드 당신의 선택은?

디지털노마드의 삶

디지털노마드 그리 만만한게 아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꾼다면 추천도서가 되겠다

언제 어디서든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원한다면 추천도서가 되겠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지향하고자 하고 있는 것들

꾸준함은 결국 나를 성장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