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직장인 자기계발하는이유 : 돈버는사람들의 돈버는방법 공통점은 '실행'

by socialstory 2020. 4. 19.

직장인 자기계발하는이유 : 돈버는사람들의 돈버는방법 공통점은 '실행'


요즘은 뉴스를 볼때마다 이 코로나 여파가 꽤나 오랜시간 이어질것이다. 후유증이 길것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인터넷 뉴스 기사 제목들을 보면 아래와 같더군요. 대표적으로 3개만 우선 눈에 띄는 뉴스 기사 제목을 공유해봅니다.


'그냥 쉰다' 237만명..사상 최대

코로나19 사태 '쉬었음' 인구 상당수는 잠재적 실업자일까?

코로나 고용충격 속 '그냥쉰다' 237만명 사상최대..20대 급증


직장인이든 자영업자든 지금은 모두가 힘들고 어렵고 지치는 시기입니다만, 그럴수록 더 스스로 마음가짐을 다잡고 새로운 돌파구는 없을지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서 노력해야 합니다. 이 노력이라는건 결국은 자기계발도 좋고, 또는 지금의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영역이나 분야에 관심을 두고서 공부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자기계발을 하는 이유는 자신의 가치를 더 높이고 발전하기 위함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스스로의 몸값을 극대화 하기 위함이고 돈벌기위함입니다. 배움 자체를 좋아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그 배움을 바탕으로 수익창출하는 능력으로 바꾸지 못한다면 그 배움은 공허함에 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몇몇 성공사례들을 보니 공통분모가 있더군요. 모두가 생각만 하고 있을때, 과감하게 도전하고 실행하였다는 것이었습니다. 돈벌고 싶은분들 많을겁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쉽게 답이 보이지 않는 시기에는 더더욱 그런 욕구가 강할듯 싶은데, 공부해야 합니다.

지금의 나를 위해서도 미래의 나를 위해서도 배워야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나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야하며, 발전해가야 합니다. 그래야 전문가만이 살아남는 시대에서 홀연히 당당하게 버티고 서 있을수 있을겁니다.

 

 

 


아뭏든, 이런저런 자기계발 관련 동영상도 책도 많이 접해보지만 한결같이 나름 경제적 여유를 구축하신분들, 수익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신분들이 한결같이 하는 이야기는 공부를 한 이후에는 반드시 경험(실천, 실행)으로 이어진다는 겁니다. 그러니, 지금 상황이 조금 힘들고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힘내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힘들때 그 분위기에 휩쓸려 나도 힘들고 어렵다는 생각을 자꾸 입버릇처럼 되뇌이게 되면 의욕이 확 꺽여져 힘들어집니다. 그러니, 용기내시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배움에 주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배움은 책을 읽는것도 좋고, 동영상 강의를 찾아보는것도 좋고, 학원이나 세미나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내 관심사가 있다면 꼭 공부해두시기 바랍니다. 늘 경기가 어려운시기에도 버티고 살아남은 이들은 미리미리 대비를 한 사람들이었습니다.

힘냅시다!!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전문가만이 살아남는다.

직장을 잃은 사람들이 급증 : 직장인투잡이 늘어난다

자기계발과 배움은 경기불황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열쇠다

배움(공부)이라는것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공허한 것이다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공부와 배움을 통해 발전한다(feat.동기부여)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지금 당장 실행하라!(멋지게 나이들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길은 있기 마련이고 방법은 찾으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