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성공에 도움이되는 동기부여 팁 : 심기일전 해야할 때

by socialstory 2020. 6. 18.

성공에 도움이되는 동기부여 팁 : 심기일전 해야할 때



2020년도 벌써 6개월을 지나고 있는 시기입니다. 년초에 분명 다양한 목표와 계획들을 세우곤 했을텐데, 스스로와의 약속은 잘지켜내고 있습니까?


누군가는 체중감량(다이어트)을 목표로, 자기계발을 목표로, 저마다의 삶에 도움이되는 목표들을 염두에 두고 노력해왔을테지만, 작심삼일로 그치진 않았습니까? 처음에는 열정도 넘치고 동기도 확실하지만, 결국엔 바쁜 일상에 치여 년초에 세웠던 목표계획들은 온데간데없어져 버리곤 합니다. 즉 동기를 잃어버리고 목표했던 일들을 중단하게 됩니다.






동기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동기 부여는 당신이 일을하고 일을하게 하는 내적 원동력 입니다. 그것은 우리가하고 싶은 일의 중요성에 대한 강한 소망, 야망 및 인식으로 구성됩니다.


무엇이든 달성하려면 원동력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단순한 소원은 당신을 행동으로 옮기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소망은 약한 욕망이지만, 강한 욕망만으로도 목표를 달성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는 내부 및 외부 요인에 의해 유발되며, 이는 욕구와 에너지가 계속해서 직업, 행동 또는 목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도록 자극합니다. 사람들이 행동하고 일을하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자극하는 과정입니다.


  • 동기를 부여하는 데 무엇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아야합니다.
  • 당신의 목표는 분명해야합니다.
  • 달성하고자하는 것의 이점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 욕망과 열정과 열정이 끊임없이 살아 있어야합니다.






목표에 대해 자주 생각하고 달성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받아들이면 동기 부여가 증가하고 목표에 도달하려는 욕구가 강화됩니다. 달성하고자하는 것의 중요성을 생각하면 동기 부여가 증가하고, 욕구가 강화되며, 목표 달성에 필요한 모든 일을하게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에너지 수준, 내면의 힘과 끈기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활기차고 활력을주는 데 도움이됩니다.


동기 부여는 감정과 상상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려면 감정과 상상력을 발휘해야합니다. 목표를 가능한 한 명확하게 시각화하고 실제로 감사하다고 생각하면됩니다.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


1. 목표에 대해 생각하고 분석하여 실제로 목표에 도달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당신의 목표를 매우 명확하게하십시오 . 적어두면 명확한 용어로 설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구체적 일수록 집중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3. 목표나 욕구, 그 혜택, 그리고 당신의 삶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 자주 생각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의 감정을 일깨워 목표를 추구하는 원동력과 열정을 제공합니다.

4.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은 후에 당신의 인생이 어떻게 될지를 시각화하십시오. 목표에 도달 한 후 기분이 어떨지 상상해보십시오. 의심과 불신이 당신의 마음을 사로 잡으려고 시도하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끈기가 있으면 의심을 피하거나 최소한 무시하도록 마음을 가르 칠 수 있습니다.





5. 따라하기 쉬운 작은 걸음으로 실행 가능한 계획을 세우고 하루에 한 걸음 이상 고집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에게 자신감을주고 목표가 당신의 범위 안에 있다고 믿게 할 것입니다.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동기를 부여하고 열정적으로 만드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6. 목표의 주제에 관한 책이나 기사를 읽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마음에 집중하고 당신의 목표에 집중할 것입니다.

7.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 읽으십시오. 그것들을 모방하고 그들이 한 일을하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책, 기사 및 비디오를 찾을 수 있습니다.

8. 목표의 주제와 관련된 영감을주는 인용문을 읽으십시오. 잠들기 전 아침과 저녁에 몇 권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중 다른 시간에도 읽을 수 있습니다. 종이에 몇 장을 쓰거나 스마트 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9. 당신이 우울하고 아무 것도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가지고있는 모든 힘을 소집하고 걸어서 나가야합니다. 기분이 어떻든 기분이 좋지 않은 기분을 유지하지 마십시오.

10. 동기 부여가 필요할 때 자신에게 긍정적 인 긍정을 반복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저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욕구와 열정이 있습니다.” 신중하고 확신을 가지고이 말을 자주 반복하십시오.

11. 지금 목표를 향해 작은 발걸음을 내 딛으십시오. 올바른 기회와 적절한 시간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모든 순간이 올바른 순간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루는 것뿐입니다.






작은 목표로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


장기적인 목표에 관해서는, 강한 야심이 없다면, 오랫동안 동기를 유지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이것이 작은 목표로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이유입니다. 동기를 유발하고 야심을 높이는 방법을 배우고 나면 더 중요한 목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특정 목표를 달성하고 싶지만 행동 할만큼 동기가 충분하지 않다면 이는 욕망이나 목표가 충분히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목표와 관련이있는 행동을하고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려면 강한 소망이 있어야합니다.


꾸준함과 동기부여는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

목표가 확실하면 동기부여와 열정도 UP~!

동기부여영상 꿈은 바로 실행하면 현실

동기부여 어떻게 하지?

동기부여는 셀프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