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건조과일 말린과일 : 좋을까 나쁠까?

by socialstory 2020. 1. 14.

건조과일 말린과일 : 좋을까 나쁠까?

건조과일 말린과일 : 좋을까 나쁠까?건조과일 말린과일 : 좋을까 나쁠까?


말린 과일에 대한 정보는 매우 상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양가 있고 건강한 간식이라고 말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사탕보다 낫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건조과일(말린과일)은 무엇입니까?


말린 과일은 건조 방법을 통해 거의 모든 수분 함량이 제거된 과일입니다. 이 과정에서 과일은 수축하여 작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말린 과일을 남깁니다. 건포도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며 자두, 무화과 및 살구가 그 뒤를 따릅니다. 때로는 설탕에 절인 형태로 말린 과일의 다른 종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망고, 파인애플, 크랜베리, 바나나 및 사과가 포함 됩니다.


말린 과일은 신선한 과일보다 훨씬 오래 보존 될 수 있으며, 특히 냉장실을 이용할 수없는 장거리 여행에서는 편리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에는 미량 영양소, 섬유 및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말린 과일은 영양가가 높습니다. 말린 과일 한 조각에는 신선한 과일과 거의 같은 양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훨씬 작은 포장으로 응축됩니다. 말린 과일은 중량 기준으로 신선한 과일의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을 3.5 배까지 함유합니다. 따라서 1 회 섭취량은 엽산과 같은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일일 권장 섭취량의 많은 부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이 건조되면 비타민 C 함량이 크게 감소합니다.


말린 과일은 일반적으로 많은 섬유질 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산화 방지제, 특히 폴리 페놀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폴리 페놀 산화 방지제는 혈류 개선, 소화 건강 개선, 산화 손상 감소 및 많은 질병의 위험 감소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말린 과일의 건강 영향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말린 과일을 먹는 사람들은 말린 과일을 먹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무게가 덜 나가고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는 본질적으로 관찰되었으므로 말린 과일이 개선을 일으킨다 는 것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말린 과일 또한 많은 식물 화합물의 좋은 소스입니다


건포도는 특정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포도는 말린 포도입니다. 섬유, 칼륨 및 다양한 건강 증진 식물 화합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혈당 지수가 낮거나 중간 정도이며 인슐린 지수가 낮습니다. 즉, 건포도는 식사 후에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지 않아야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포도를 섭취하면...


  • 혈압을 낮춥니다.
  • 혈당 조절을 향상시킵니다.
  • 염증성 마커와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입니다.
  • 충만감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제 2형 당뇨병 및 심장병 발병 위험 감소에 기여합니다.






자두는 자연 완하제이며 질병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두는 말린 자두입니다. 그들은 영양가가 높고 섬유질, 칼륨, 베타 카로틴 (비타민 A) 및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그들은 자연 완하 효과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섬유질 함량이 높고 일부 과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소르비톨이라는 설탕 알코올로 인해 발생합니다.

자두를 먹는 것은 대변 빈도와 일관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두는 또 다른 일반적인 치료법인 psyllium보다 변비 완화에 더 효과적이라고 간주됩니다. 자두는 산화 방지제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고 심장질환과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두에는 붕소라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두는 섬유질과 소르비톨 함량으로 인해 자연 완하 효과가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매우 채우고 있으며 신체의 산화 손상과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은 천연 설탕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과일은 상당한 양의 천연 설탕을 함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말린 과일에서 물이 제거되었으므로 모든 설탕과 칼로리가 훨씬 작은 패키지로 농축됩니다. 이런 이유로 말린 과일은 포도당과 과당을 포함하여 칼로리와 설탕이 매우 높습니다. 다음은 말린 과일의 천연 설탕 함량에 대한 몇 가지 예입니다.


  • 건포도 : 59 %.
  • 날짜 : 64–66 %.
  • 자두 : 38 %.
  • 살구 : 53 %.
  • 무화과 : 48 %.






이 설탕 함량의 약 22 ~ 51 %는 과당입니다. 과당을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체중 증가 위험 , 유형 2 당뇨병 및 심장병이 포함됩니다. 건포도의 1 온스 분량의 설탕에는 거의 독점적으로 84 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말린 과일은 달콤하고 에너지 밀도가 높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기가 쉬워 과도한 설탕과 칼로리 섭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탕이 첨가 된 말린 과일 피하기(사과 과일)


일부 말린 과일을 더욱 달콤하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건조전에 설탕이나 시럽을 첨가하여 코팅 합니다. 설탕이 첨가된 말린 과일은 "설탕에 절인" 과일이라고도 합니다. 설탕을 첨가하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반복적으로 나타내어 비만, 심장병 및 심지어 암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설탕이 첨가 된 말린 과일을 피하려면 포장에있는 성분과 영양 정보를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말린 과일은 또한 유황을 함유하고 곰팡이와 독소로 오염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생산자는 아황산염이라는 방부제를 말린 과일에 첨가합니다. 이렇게하면 말린 과일이 과일을 보존하고 변색을 방지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주로 살구 및 건포도와 같은 밝은 색의 과일에 적용됩니다.


일부 개인은 아황산염에 민감 할 수 있으며 섭취후 위경련, 피부 발진 및 천식 발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황산염을 피하려면 밝은 색상이 아닌 갈색 또는 회색의 말린 과일을 선택하십시오. 잘못 보관하고 취급하는 말린 과일은 곰팡이, 아플라톡신 및 기타 독성 화합물로 오염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다른 많은 음식과 마찬가지로 말린 과일에는 좋은 점과 나쁜 점이 있습니다. 말린 과일은 섬유질과 영양소 섭취를 증가시키고 몸에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과 칼로리가 높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에서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매우 쉽기 때문에 소수의 사람들은 먹지 않아야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에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루가 끝나면 말린 과일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칩이나 다른 가공된 정크 푸드보다 훨씬 건강하고 영양가있는 간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