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Youtube에서 볼만한 ASMR추천 동영상 5선

by socialstory 2020. 1. 17.

Youtube에서 볼만한 ASMR추천 동영상 5선

최근이라고 하기엔 그렇고, 몇년전부터 ASMR 동영상이 네티즌들에게 인기 콘텐츠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저도 잘 몰랐었는데, 언론매체등에서 흔히 말하는 '먹방' 관련 유튜브들이 많이 소개 되면서 흥미롭게 보다가 ASMR이라는 뜻도 알게 되었지요. 어쨌든 향후에도 ASMR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더 늘어날 예감입니다. ㅎㅎ


첫포스팅으로 우선 ASMR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유튜브에서 ASMR 초보자라면 꼭 시청하면 좋을 추천 ASMR 동영상 5선을 소개해봅니다.


Youtube에서 볼만한 ASMR추천 동영상 5선Youtube에서 볼만한 ASMR추천 동영상 5선


ASMR이란?


ASMR의 정의는 여러가지입니다 만, 일반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율 감각 쾌락 반응(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줄여서 ASMR) 또는 자율 감각 쾌감 반응은 주로 청각을 중심으로 하는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후각적, 혹은 인지적 자극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형언하기 어려운 심리적 안정감이나 쾌감 따위의 감각적 경험을 일컫는 말이다.


흔히 심리 안정과 집중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백색소음 등의 새로운 활용으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현상에 대한 일화적 증거는 있지만 과학적 증거나 연구검증된 자료는 거의 없어서 ASMR 현상의 성격과 분류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


이 용어는 유튜브 사용자들이 주로 타이틀로 내걸고 사용 중이지만 불면증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는 매우 의문이며 의학용어도 아니기 때문에 먹방 등 상업적 용도로 인터넷 상에서 자주 쓰이고 있다. (wikipedia에서 인용)



 

 

 

일상 생활 속에서 듣고 있으면 기분이 좋은 소리라고 하지 않습니까? 예를 들어, 요리 할 때 칼로 야채를 자르는 소리와 냄비가 보글보글 끓는 소리. 사람마다 좋아하는 소리는 각각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어쨌든 소리를 듣고 기분이 좋아진다면 ASMR이네 하면 될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ASMR은 휴식 상태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Youtube의 ASMR 동영상의 의견을 보면 동영상을보고있는 동안 자게 되었다는 소리를 다수 볼 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한 사람에게 특히 추천할만하다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추천 ASMR 동영상 5선 소개


hatomugi ASMR


suna ASMR


YAACHAMA - J-ASMR




 

 

 


ASMR PPOMO


ASMR Emiko Ffujio


결론 


이번에는 ASMR 초보자를 위한 추천 ASMR 동영상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ASMR의 세계에 빠지는 사람이 나와줬으면 싶네요. ㅎㅎ 맨날 먹방 ASMR영상만 보지 마시고, 이런 힐링이 될 듯한 소리도 즐감해보세요.


이번에 소개 한 ASMRist 이외에도 세계에는 유명한 유튜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 포스팅에 반응이 좋으면 다음번에도 새로운 주제의 ASMR 동영상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관심이 있다면 자주 방문해주시고 꼭 확인해보세요!


그럼 따뜻한 하루 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