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자기계발 : 지금 행동하기

by socialstory 2022. 9. 20.

자기계발 관련 서적이나 동영상 등 무수히 많은 자료들을 봐왔습니다. 또 실제 직장생활 열심히 하던 시절에도 다양한 사람들을 지켜봤습니다. 자기계발도 열심히 하며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자신감이 넘치던 사람들이 꽤나 있었는데, 공통적인 요소들을 시간이 지나 생각을 해보니 다들 행동으로 열심히 실천하였다는 겁니다.

 

자기계발의 끝은 행동하기
자기계발의 끝은 행동하기

 

반면에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과 함께, 머릿속 생각이 너무 많고 고민만 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자신은 이 일에 어울리는 것인가? 내 인생은 무엇일까? 언제 결혼할 수 있을까?

이런 질문들을 끊임없이 되뇌이면서 자신의 사고 속에서 같은 곳을 빙글빙글 돌고 있는 것입니다. 언제까지나 고민하고 있어도, 그것이 행동으로 연결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연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서 방에서만 지낸다면 누구와도 만나지 않는 것과 같고, 취업을 바라면서도 입사지원 하지 않는 사람에게, 기업에서 출근하라고 좋은 회사로부터 전화가 먼저 걸려오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먼저 "지금 할 수있는 일"부터 시작합시다.

고민하는 것보다, 어쨌든 행동합시다. 메일로 입사지원도 해보고, 다양한 취미 관련 모임에도 참석해봅시다. 행동으로 바뀌어야 변화가 생기고, 변화는 곧 기회를 만들게 됩니다.

 

 

 


이 시간들이 지나다 보면 지금까지 고민만 하고 있던 시간들이 무척 아까웠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자기계발이든 무엇이든 내가 원하는게 있으면 결국 행동하지 않고서는 이룰수가 없습니다.

꿈을 꾸는 것도 좋고, 목표를 세우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행동' 빠진 계획과 목표들은 아무 의미가 없다는걸 깨닫게 될겁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돈 많이 벌고 싶다면 승승장구 하고 싶다면 '행동'은 반드시 포함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이게 당신의 인생을 빛나게 만들어주는 '마법'입니다.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경우 함께 읽어볼만한 글 추천

 

새해 사업과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한 목표설정 방법(ft.SMART 목표 설정)

 

새해 사업과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한 목표설정 방법(ft.SMART 목표 설정)

2022년 새해도 사업과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다음은 초점을 맞추고 새해를 힘차게 시작하기 위한 SMART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

socialstory.kr

 

자기계발 해야하는 7가지 이유 : 변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어

 

자기계발 해야하는 7가지 이유 : 변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어

평생동안 꾸준히 습관처럼 해야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자기계발은, 코로나 사태가 시작된 이후로 더 명확해졌습니다. 기업의 근무환경이 재택근무처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하였고, 너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