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성격심리학 :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들의 심리적 특징들

by socialstory 2022. 8. 31.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지만 고독을 사랑하고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을 찾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사실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도 좋은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하고 친절하고 예의바른 인간인 경우가 많습니다.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들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들


이번 글에서는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의 주요 심리적 특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그들 중 일부와 동일시 할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렇게 사교적으로 보이지 않는 친구를 소중히 여기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의 특징

혼자 있는 것을 진정으로 즐기는 사람들은 고정 관념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 관심사 및 열정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유형의 사람의 몇 가지 특성입니다.

 

1 : 나쁜 회사보다 혼자가 낫습니다.

우선, 이 사람들에게 그들은 그들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또한, 그들은 관계에 대해 다소 선택적인 경향이 있으며 사회적 상호 작용에서 더 유보적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을 충성스러운 친구 이자 동반자로 만듭니다. 혼자 있는 것만큼 신뢰를 얻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특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자발적인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편안함을 느끼기 시작하면 훌륭한 대화 상대 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다양한 관심사와 취미를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싱글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물론 연애를 즐길 수도 있지만 그들에게는 자신만의 공간이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보통 남을 기쁘게 하기 위해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인간관계에서 존경심, 독립심, 성실함은 매우 중요합니다.

 

 

 

 

2 : 그들은 혼자 있는 것이 혼자라는 느낌과 다르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외로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혼자 있는 것과 혼자라는 느낌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많은 친구가 있거나 많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다고 해서 정말로 필요할 때 들어주고 지원해 줄 누군가가 있다는 보장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반면에 자신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거절에 지나치게 민감하지 않고 그들의 감정이 쉽게 상처받지 않습니다. 그들은 다른 인간과 함께 사는 것이 수반하는 복잡성을 이해합니다. 이런 이유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안 좋은 시간을 겪거나 항상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합니다.

 

3 : 그들은 자신을 잘 안다.

마지막으로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을 진정으로 압니다. 이 특성은 그들을 극도로 반성하게 만들고 자신의 행동과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합니다. 또한 종속성이 적을수록 더 독단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더해 그들은 생산적이고 자기 요구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자신감을 유리하게 관리하여 도전에 직면하고 새로운 학습이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실에서 큰 동기 부여의 원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자신의 감정과 불안을 알고 자신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또한 시간을 잘 관리하는 질서 정연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하는 모든 일에 규율이 있고 조직적이며 성실합니다. 마찬가지로 평소에는 다른 사람의 시간을 의식하고 시간을 잘 지키며 계획을 너무 많이 바꾸지 않으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더 공감하고, 주의 깊게 경청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가치 판단을 피하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그들을 개방적인 사람으로 만들고 다른 관점을 존중하며 자신의 욕망과 취향을 조화시키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 : 16가지 성격유형별 강점 정리

 

mbti 성격유형 : 16가지 성격유형별 강점 정리

MBTI 설문지는 사람들을 16가지 다른 성격 유형 중 하나로 분류합니다. Myers-Briggs Type Indicator ® (MBTI ® ) : 1단계는 Carl Jung의 심리 유형 이론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것은 4가지 ..

socialstory.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