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생각나는대로 쓰는 5가지 제안

by socialstory 2008. 9. 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블로그 RSS 구독자수가 몇명이니 하는것보다는 그냥 내 이웃블로그들의 소소한 일상적 삶에 관심이 더 있고, 또 내 일상적 삶을 블로그를 통해 알리기도 하고, 그러다 서로 소통도 하는 이런 형태의 블로깅이 가장 편한게 아닌가 생각도 해보고.

2. 직장다니면서 자격증 취득을 위해 개인적 시간들을 포기하고서 노력하던 친구가 올해 자격증을 3개씩이나 취득한것을 보고 느낀 생각들입니다. 바로 목표가 분명하면 몰입할 수 있습니다.

3. 내안의 뚜렷한 목표가 정립되어 있다면 호랑이 기운이 불끈 샘솟습니다. ㅎㅎ 없던 열정도 생겨나게 마련입니다. 정체성 없는 삶이나 목표가 없는 일이나 삶은 지루하며 생동감이 없습니다. 살아숨쉬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내 삶의 뚜렷한 목표와 철학적 마인드가 함께 할때에 비로서 긍정의 에너지가 생겨납니다. 활력에 넘칩니다. 주변인들에게 해피바이러스를 마구 감염시키기도 합니다.

4. 활기찬 아침 시작하셨습니까?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우리들의 회사에 출근하십니까? 그들만의 회사에 출근하십니까? 내하루의 활기찬 모습은 바로 내마음가짐에서 나타납니다. 마음먹기에 따라서 즐거운 출근길이 될수도, 괴롭고 힘든 출근길이 될수도 있기에,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수 있도록 훈련을 통해 습관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5. 오늘 하루도 블로그를 통해 좋은 정보들 얻으시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시죠? 즐기면서 하는것이 정신건강에 가장 좋은것이라는것을. ^^

간단하지만 5가지 형태의 항목들을 적어봤습니다. 결코 어렵거나 힘든 일들이 아닙니다. 내마음 먹기에 따라선 가장 손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능동적인 삶을 살아가자구요~

오늘하루도 활
기찬 하루 만들어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