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다이어트 포기 또는 중단 위기시 꼭 봐야할 내용 정리

by socialstory 2021. 10. 29.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분명 이 3가지 요인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 또는 중단했을겁니다.

1) 끈기가 없다
2) 작심삼일
3) 노력하지 않는다

다이어트의 필요성도 알고 정보도 그 누구보다 열심히 찾아봤고 그래서 특정 다이어트를 실천까지 하였을겁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계속 유지해가기가 정말 쉽지 않죠. 이건 해보신분들은 다 느끼실거에요. 얼마나 어려운지를...

또한 주변에 수많은 유혹들이 존재합니다. 각종 모임 자리에서의 술과 음식들, 또는 TV보다 유튜브 보다 야식이 땡길때 등, 다이어트도 참 큰맘먹고 시작한건데 결심이 흔들릴것 만 같다 그죠? 

 

 

 


기분좋게 먹으면 칼로리 제로 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지만, 다이어트를 힘들게 시작했고 계속 하고는 있지만 위 3가지 요인들로 포기했을 때, 내가 그동안 해왔던 모든 노력들이 모두 허사가 되고 마는것 같고, 의미가 없어지는것 처럼 느껴질겁니다.

이쯤되면 거의 자기 자신에게 실망해서 아예 포기해버리는 지경까지 이어지곤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하는 중간에 슬럼프가 찾아오거나 후회할 만한 일들을 했을 때 심하게 자책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 이번에는 슬럼프가 며칠만에 찾아왔네? 라는 수준으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무슨 일들을 하든간에 슬럼프가 찾아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입니다. 그러면 평생 슬럼프 없이 완벽하게 다이어트 플랜을 지킬 줄 아셨나요? 애초에 잘못된 목표를 세운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슬럼프가 며칠 주기로 찾아오는지를 한번 기록해보세요. 슬럼프는 필연적인 것이니 당연한거다라고 받아들이세요.

내 의지가 부족해서, 중간에 포기했다고 자책하지 마세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국내 1위 다이어트 커뮤니티 게시판을 찾아봤습니다. 이미 많이들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가는 모습들 입니다. 처음 시작은 의욕에 넘쳐서 시작하겠지만, 조만간 슬럼프의 시기가 찾아오게 되면 위에 얘기한것 처럼 포기하거나 중단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국내 1위 다이어트 커뮤니티 게시판 반응

 

자 정리하겠습니다.

 

큰 맘먹고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그죠? 요즘 인기 있다는 다이어트를 시도했을수도 있구요, 이미 유명한 다이어트보조식품을 구매해서 복용중일수도 있을겁니다. 뭐 좋습니다. 보조식품을 잘 활용하는것도 도움은 될테니 말이죠.

 

 

 

 

하지만 세상 모든 일들에는 기본이라는게 있습니다. 기본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더라도 아래 건강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12가지 팁, 꼭 참고하셔서 매일에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1. 아침을 거르지 않는다
2. 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3.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한다
4. 더 활동적으로
5. 물을 많이 마신다
6. 고섬유질 식품 섭취
7. 식품 라벨 읽기
8. 더 작은 접시 사용
9. 음식을 금지하지 마십시오
10. 탄산 음료나 정크 푸드를 섭취하지 마십시오
11. 술을 줄인다
12. 식사 계획하기

 

하나씩 실천하면서 생활 습관으로 몸에 베이도록 해보세요. 그리고 다이어트는 몇달 바짝해서 될 일이 아닌겁니다. 평생 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켜가기 위한 평생해야하는 숙제 같은거다 생각하면 조금은 위안이 되실까요? 홧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