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이력서작성법 : 설득력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

by socialstory 2021. 10. 26.

모든 입사 지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력서작성법
설득력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


대부분의 구직자들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움찔합니다. 자소서에서 무엇을 언급해야할까요? 자기소개서 작성에 능숙했다면 작문직에 지원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 목적을 안다면 자기소개서 를 작성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기소개서 는 고용 관리자(인사 담당자)에게 보내는 다이렉트 메시지로 생각해야 합니다. 왜 당신이 그 직책에 그토록 멋진 적임자인지 간략하게 설명하게 됩니다. 

 

다음은 따를 수 있는 형식입니다.

자기 소개(그리고 인상 남기기)

 

먼저, 귀하의 업무 경험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지원하는 회사에서 일하는 데 관심이 있는 이유를 언급하십시오. 또한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 최고의 직업적 성취 중 1-2개를 언급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해당 직무에서 어떻게 탁월할 수 있는지 설명 하십시오.

 

구인 광고에서 상위 3가지 요구 사항을 식별하십시오. 그런 다음 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데 한 단락을 할애하십시오. 따라서 예를 들어 요구 사항이 "Facebook 광고 경험"인 경우 과거에 Facebook 광고를 수행한 방법과 탁월했던 방법을 언급하십시오.

 

 

 


마무리하고 감사 인사

 

자소서를 읽어준 인사담당자 에게 감사하고 다음 단계를 제안하십시오. 예를 들어, "프로젝트 XYZ에 대한 나의 경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미팅을 하고 싶습니다!"

이정도면 어떻게 작성을 해야할지 가늠이 좀 되시나요?

현실적으로 자소서를 작성하는 방식도 트렌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공채 시즌마다 조금씩 그 흐름이 약간씩 변형되는 것도 사실이구요. 2~3년 전의 자소서 자료를 구해서 참고하는 방법도 있다지만, 최신 합격 자소서를 찾지 않는 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때론 전문적으로 자기소개서를 다루는 분들의 최신 의견들을 참고하는것도 좋습니다. 일반인들의 합격 후기는 정확하지 않은 카더라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정리

이정도면 사회초년생도 경력자 이직시에도 이력서 작성시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시한번 중요한 부분을 살펴보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성과에 중점을 둡니다. 다른 모든 지원자와 차별화되도록 자신의 업적을 언급하십시오.

필수 섹션을 포함하십시오. 즉, 이력서 요약, 업무 경험, 교육 및 기술입니다.

작업에 맞게 조정합니다. 이력서에 나열된 모든 내용은 지원하는 직업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자소서를 완성하세요. 이력서 못지않게 중요하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성의없는 이력서 작성은 하지도 맙시다.

 

성의없는 이력서 작성은 하지도 맙시다.

회사의 채용공고 분야가 몇가지 되는데 그중에 카피라이트 채용 공고에 한명의 입사지원자가 지원을 하였는데, 이력서 1장만을 메일로 보내왔더군요. 그나마 그 이력서 1장에는 경력에 대해 살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