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 되는 광고 알림 뜨는 이유

by socialstory 2021. 10. 21.

오늘 일찍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 하셨던 분들은 아마도 깜짝 놀랐을 듯 합니다. 다들 아래와 같은 경고성 알림 메시지를 확인했을테니 말이죠.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내가 뭔가 실수를 했나 하고서 말이죠.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 되는 광고 알림 메시지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 되는 광고 알림 메시지

 

그래서 우선 검색을 해봤습니다. 뭐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모범답안도 답안이지만 뭔가 개운한 느낌은 없던차에 애드센스 커뮤니티에서 원인을 설명해주는 글을 찾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런 경고성 메시지를 띄운 이유는 사이드 디자인 문제로 인한것인데, 팝업 광고 및 초기 화면 광고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것 같았습니다.

그러면서 발견된 URL 2개 예시 보기를 공유하고 있는데, 팝업 광고나 미리 보기 형태의 광고를 배치하면서 콘텐츠를 보는데 방해가 되는 광고를 달아서 애드센스에 방해가 되었다는거죠. (특히 모바일로 보면)

지금 문제가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2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issue-woman.tistory.com/
https://wkfclssha.tistory.com/

 

아마 일찍 메시지를 확인한 티스토리 유저들이 해당 블로그에 방문해서 조치를 취하라는 댓글을 달고 있던데, 진짜 빠르게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뭏든 오늘 이런 경고성 알림 메시지 보고 놀라신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보시죠. ㅎㅎ

 

 

 

 

티스토리 블로그를 올바른 방향으로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많은 분들의 노력들이 몇몇 악성 사례들로 인해 영향을 받는 일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저 2개 블로그에서 빨리 조취를 취해야 할텐데, 이 2개 블로그 때문에 전체 티스토리 유저들(애드센스 이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낸거니 무지 신경쓰이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