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주식사는법 : 주가 폭락시 "알뜰"주를 찾는 방법

주식투자 주식사는법 : 주가 폭락시 "알뜰"주를 찾는 방법

주식투자 주식사는법 : 주가 폭락시 주식투자 주식사는법 : 주가 폭락시 "알뜰"주를 찾는 방법


2020 년에 들어서면서 주가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주가 폭락을 계기로 "주식 투자를 시작 할까?"라고 고려하고있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가 폭락시에 추천하는 "특가"주를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거래 주식을 찾는 포인트는 3 가지!


포인트 1 : 빚이 적은 회사의 주식

포인트 2 : 주가가 싼 것

포인트 3 : 너무 초조해 하지 않는다


그러면 각각의 포인트에 대해 설명 합니다.


 

 

 


1 : 빚이 적은 회사의 주식


불황에 버틸수 있는 것이 부채가 적은 기업에 대한 투자입니다. 빚이 적은 회사는 "높은 퀄리티"라는 것도 있고, 불황에도 주가가 떨어지고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손해 위험을 억제하기 위해서도 빚이 적은 회사(이상적으로 무차입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준으로는 '자기 자본 비율'이 20 % 를 넘는 회사는 도산 위험이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 주가가 싼 것


불황으로 저렴한 주식이 많이 나옵니다. 능숙하게 말할 수 있다면, 그냥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살 수있는 것입니다. 저렴한 주를 구별하는 방법으로는 'PER'나 'PBR'이라는 지표가 낮은 주식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 특히 둘을 결합하여 저렴한 주 선택의 정확도가 높아졌다는 데이터도 있기 때문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기준으로는 "PBR이 1 배 미만, PER가 10 배 미만" 입니다. 내 경험으로는 포인트 1과 결합, 저렴한 주식 투자의 정확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그래서 반드시 함께 사용합시다.


 

 

 


3 : 너무 초조해 하지 않는다


마지막 포인트는 "너무 초조해 하지 않는 것" 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주가는 한 번 내리기 시작하면 끝없이 하락을 계속하는 경향이있습니다. 그래서 초조해하고 주식을 일찍 사거나(또는 일찍 팔거나)하는 경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구입하는 시기로는 가격 하락이 멈추고 나서 1 ~ 2 년 한 시절이 할인이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지금 살 필요는 없습니다. 불황의 피크에서 차분히 기회를 엿볼 것이 좋습니다. 이상 3 가지를 억제함으로써 불황을 틈타 싸게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자산 운용을 시작할 절호의 타이밍입니다. 불황에 지지 않고, 좋은 주식을 싸게 사고 싶어지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