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레몬커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

by socialstory 2020. 3. 30.

레몬커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

레몬커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레몬커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


최근 새로운 추세는 레몬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지자들은 이 혼합물이 지방을 녹이고 두통과 설사를 완화시켜 준다고 주장합니다. 커피와 레몬은 각각 건강에 여러 가지 입증 된 효과가 있으므로 두 가지를 함께 마시면 추가적인 이점이 있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두 가지 공통 성분이 포함 된 음료


커피와 레몬은 거의 모든 부엌에서 흔히 볼 수있는 두 가지 재료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인 커피는 볶은 커피 원두를 추출하여 만들어집니다. 실제로 미국인의 약 75 %가 매일 마시는 것으로보고 있으며 주로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고 기민함과 기분을 증가시키는 카페인 함량 때문에 주로 찾습니다.


반면 레몬은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그들은 오렌지와 만다린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감귤류 과일 입니다. 많은 다른 유익한 식물 화합물과 함께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의 훌륭한 원천이며 수세기 동안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레몬 트렌드가 있는 커피는 1 컵 (240 mL)의 커피와 레몬 1 개의 주스를 ​​혼합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특이한 조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비록 과학이 동의하지 않을지라도 그 혜택이 이상한 맛보다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와 레몬은 여러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커피와 레몬은 모두 입증된 건강상의 이점이 있으며, 이는 주로 항산화제 함량이 높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들은 과도한 양의 자유 라디칼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분자입니다. 각각이 제공하는 이점에 대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커피의 증거 기반 이점


볶은 커피 원두에는 1,000 가지가 넘는 생리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지만 카페인과 클로로겐산 (CGA)은 항산화 능력이있는 주요 활성 화합물. 이 두 가지는 간, 전립선, 자궁 내막, 유방암, 위장관 및 결장 직장암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암 위험 감소와 커피를 연결하여 암 성장을 방지하는 경로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커피는 2 형 당뇨병, 심장 및 간 질환, 우울증, 알츠하이머 병 및 파킨슨 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페인 함량은 음료의 에너지 강화 효과, 지구력 운동 성능에 긍정적인 영향, 그리고 소모하는 칼로리 수를 증가시켜 체중 감소를 초래합니다.


 

 

 


레몬 주스의 증거 기반 이점


레몬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 역할을하는 비타민 C 와 플라보노이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와 감귤 플라보노이드는 식도, 위, 췌장 및 유방암과 같은 특정 암의 위험이 낮습니다. 또한 두 화합물 모두 심장병을 예방하고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보호하고 감염 퇴치에 도움을줍니다.


보다시피, 커피와 레몬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가지를 혼합한다고해서 반드시 더 강력한 음료가되는 것은 아닙니다.


레몬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에 대한 인기 주장


레몬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의 이점에 대한 네 가지 주요 주장이 있습니다.


 

 

 


주장 1. 그것은 지방을 녹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개념은 레몬의 사용을 포함하는 다양한 추세 중에서 널리 퍼져 있지만 궁극적으로 레몬이나 커피는 지방을 녹일 수 없습니다. 원치 않는 지방을 제거 하는 유일한 방법은 더 적은 칼로리를 소비하거나 더 많은 양을 태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주장은 허위입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일부 사람들은 음료 섭취시 약간의 체중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탄수화물과 지방을 대사 할 수있는 대사 활성 지방 조직인 갈색 지방 조직 (BAT)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한 시험관 및 인간 연구에 따르면 표준 8 온스 (240-mL) 커피 한잔의 카페인은 BAT 활동을 촉진하여 신진 대사 속도를 높여 체중 감량을 유발할 수 있다고합니다. 마찬가지로, 1980 년대와 1990 년대의 오래된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섭취 후 3 시간 동안 대사율을 증가시켜 구운 칼로리를 8 ~ 11 %까지 올릴 수 있으며 하루에 79–150 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습니다.


즉, 잠재적 체중 감량 효과는 커피와 레몬의 혼합물이 아닌 커피의 카페인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주장 2. 두통 완화


두통과 편두통은 전 세계적으로 50 세 미만의 장애에 대한 주요 기여자로 평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치료를 위해 여러 가지 가정 요법을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목적으로 커피를 사용할 때 연구는 크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한 가설은 커피의 카페인이 혈관 수축 효과(혈관을 조여주는 것을 의미함)를 가짐으로써 머리로가는 혈류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 시킨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또 다른 가설은 카페인이 초콜릿, 알코올 및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과 같은 다른 음료 및 음식과 함께 일부 사람들에게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레몬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은 두통을 완화 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된다면, 커피와 레몬 음료 자체가 아니라 커피의 카페인 때문일 것입니다.


주장 3. 설사를 완화


이 치료법은 분쇄 커피를 마시는 대신 레몬으로 분쇄 한 커피를 먹는 것을 요구합니다. 아직도 설사를 치료하기 위해 레몬 사용을 뒷받침 할 증거는 없습니다. 또한 설사는 탈수로 이어질 수있는 체액의 상당한 손실을 유발하여 커피의 이뇨 효과가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주장 4. 피부 관리 이점을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와 레몬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이 주장 뒤에 진실이 엉망인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 커피의 CGA 함량은 피부의 혈류 및 수화 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여겨지며, 연구에 따르면 피부의 스 칼리 니스를 줄이고 매끄러움을 개선하며 피부 장벽의 악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면 레몬의 비타민 C 함량은 피부에 힘과 탄력을주는 단백질 인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태양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자유 라디칼에 의한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와 레몬을 따로 섭취하면 두 가지가 혼합 된 경우에만 효과가 발휘된다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이점을 여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 단점이있는 커피


이점과 마찬가지로 레몬으로 커피를 마시는 단점은 각 성분의 단점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카페인에 중독 될 수 있으며, 이는 세계 보건기구 (WHO)에 의해 임상 장애로 인식됩니다.


추가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카페인 섭취는 수면 장애 및 관련 주간 졸음과 임신 손실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레몬은 일반적으로 드물지만 감귤류 주스, 씨앗 또는 껍질에 알레르기가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정리


커피와 레몬은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광범위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레몬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설사를 완화 시키거나 지방이 녹아 버린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없습니다. 혼합물의 나머지 장점은 커피 또는 레몬 주스를 별도로 섭취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두 가지를 섞을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