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개인위생 철저히 해서 감염예방 바이러스예방 합시다

by socialstory 2020. 1. 30.

개인위생 철저히 해서 감염예방 바이러스예방 합시다

개인위생 철저히 해서 감염예방 바이러스예방 합시다개인위생 철저히 해서 감염예방 바이러스예방 합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이러스"라는 단어를들을 때, 감기, 인플루엔자, 수두, HIV (human immunodeficiency virus ) 등과 같은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성) 바이러스를 생각 합니다. 바이러스는 생식기, 호흡기 및 위장 시스템을 포함하여 신체의 많은 영역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간, 뇌 및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바이러스는 많은 암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바이러스 감염이란 무엇입니까?


바이러스 감염은 신체 내부에 유해한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것입니다. 바이러스는 호스트의 도움 없이는 복제 할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는 유전자 물질을 세포에 도입하고 세포의 내부 기계를 납치하여 더 많은 바이러스 입자를 만들어 숙주를 감염시킵니다.

바이러스 감염이 활성화되면 바이러스가 스스로 복제하여 숙주 세포를 파열시켜 (살해) 새로 형성된 바이러스 입자를 자유롭게 만듭니다. 다른 경우에, 바이러스 입자는 숙주 세포를 사멸시키기 전에 일정 기간 동안 숙주 세포를 "버드" 합니다.

어느 쪽이든, 새로운 바이러스 입자는 다른 세포를 자유롭게 감염시킵니다. 바이러스성 질병의 증상은 세포 손상, 조직 파괴 및 관련 면역 반응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수두 및 궤양 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같은 특정 바이러스 는 초기 감염 후 비활성 이거나 "잠재적"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발진 후 치유되는 차가운 상처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감기 아픈 바이러스는 휴면 상태의 세포에 남아 있습니다. 나중에 스트레스, 햇빛 또는 다른 것과 같은 방아쇠가 바이러스를 재 활성화시켜 새로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더 많은 사본을 만들고 새로운 바이러스 입자를 방출하며 더 많은 숙주 세포를 죽입니다.



 

 

 


바이러스성 감염은 얼마나 오래 전염됩니까?


전염성은 바이러스가 한 사람 (또는 호스트)에서 다른 사람으로 전염 될 수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바이러스 감염은 바이러스에 따라 다양한 기간 동안 전염성이 있습니다. 잠복기는 바이러스 (또는 다른 병원체)에 대한 노출과 증상의 출현 사이의 시간을 말합니다. 바이러스의 전염성 기간이 배양 기간과 반드시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박테리아 대 바이러스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잠재적으로 질병을 유발하는 (병원성) 입자의 두 가지 유형입니다. 바이러스는 박테리아보다 훨씬 작으며 숙주의 도움 없이는 번식 할 수 없습니다. 박테리아는 스스로 복제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성 및 세균성 질병의 증상은 때때로 비슷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질병의 근본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 검사는 질병이 바이러스, 박테리아 또는 기타 감염원이나 질병 과정에 의한 것인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전송

바이러스는 다양한 방식으로 전염 될 수 있습니다. 일부 바이러스는 접촉, 타액 또는 공기를 통해 퍼질 수 있습니다. 다른 바이러스는 성적인 접촉을 통해 또는 오염 된 바늘을 공유함으로써 전염 될 수 있습니다.

진드기와 모기를 포함한 곤충은 한 호스트에서 다른 호스트로 바이러스를 전염시키는 "벡터"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오염 된 음식과 물은 바이러스 감염의 다른 잠재적 원인입니다.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은 폐, 코 및 목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바이러스는 바이러스 입자가 포함 된 물방울을 흡입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퍼집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Rhinovirus 는 가장 흔한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이지만 감기를 일으킬 수있는 바이러스는 200 가지가 넘습니다. 기침, 재채기, 가벼운 두통 및 인후통 과 같은 감기 증상은 일반적으로 최대 2 주간 지속됩니다.

2) 계절 인플루엔자 는 매년 미국 인구의 약 5 ~ 20 %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독감의 합병증으로 인해 매년 미국에서 매년 2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입원합니다. 독감 증상은 감기 증상보다 더 심하며 종종 신체 통증과 심한 피로를 포함 합니다. 독감은 감기보다 갑자기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RSV) 는 감기와 같은 상부 호흡기 감염과 폐렴 및 기관지염 과 같은 호흡기 감염을 유발할 수있는 감염입니다 . 유아, 어린이 및 노인에게는 매우 심할 수 있습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자주 손을 씻고 코와 입을 가리고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면 호흡기 감염의 확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딱딱한 표면을 소독하고 눈, 코 및 입에 닿지 않으면 전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피부 감염


바이러스성 피부 감염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며 종종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성 피부 감염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연체 동물 contagiosum 은 1 세에서 10 세 사이의 어린이들에게서 가장 작고 살색의 융기를 유발합니다. 그러나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바이러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범프는 보통 치료없이, 보통 6-12 개월 안에 사라집니다.

2) 단순 포진 바이러스 -1 (HSV-1) 은 감기 염증을 유발하는 일반적인 바이러스입니다. 감염된 사람과 음식이나 음료를 키스하거나 공유하여 타액을 통해 전염됩니다. 때로는 HSV-1이 생식기 포진을 유발 합니다. 미국 인구의 약 85 %가 60 대가 될 때까지 HSV-1을 앓고 있습니다.


 

 

 


3)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 (VZV) 는 가려움증, 수포의 물집, 피로 및 수두의 고열 특성을 유발합니다. 수두 백신은 감염 예방에 98 % 효과적입니다. 수두 에 걸린 사람 (또는 매우 드물게 수두 백신을받은 사람)은 같은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 인 대상 포진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60세 이상인 경우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바이러스성 피부 감염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감염된 개체와 피부 간 접촉 (특히 발진 또는 상처가있는 부위)을 피하는 것입니다.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와 같은 일부 바이러스 성 피부 감염도 공중 경로를 통해 전염됩니다.

공동 샤워 시설, 수영장 및 오염 된 타월도 잠재적으로 특정 바이러스를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식품 매개 바이러스 감염


바이러스는 식중독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 이러한 감염의 증상은 관련된 바이러스에 따라 다릅니다.


1) A 형 간염 은 몇 주에서 몇 달까지간에 영향을주는 바이러스입니다. 증상에는 노란 피부, 메스꺼움, 설사 및 구토 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감염된 사람의 최대 15 %가 감염 후 6 개월 이내에 재발하는 질병을 경험합니다.

2) 노로 바이러스 는 유람선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위장병의 발병에 책임이있는 것으로보고되었지만 많은 상황과 장소에서 질병을 유발합니다. 미국에서 약 2 천만 명이 매년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에 시달립니다.

3) 로타 바이러스 는 탈수 를 유발할 수있는 중증의 물성 설사를 유발 합니다. 누구나 로타 바이러스에 감염 될 수 있지만이 질병은 아기와 어린 아이들에게서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로타 바이러스와 노로 바이러스는 바이러스 성 위장염의 많은 (전부는 아님) 사례를 담당하며, 이는 위장과 내장의 염증을 유발합니다. 사람들은 “위 바이러스” 또는 “위 독감”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메스꺼움, 구토, 설사 및 복통 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성 위장염을 말합니다 .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즐겁지 않지만 음식 매개 바이러스 성 질병은 대변-구강 경로를 통해 전염됩니다. 이것은 감염된 사람의 대변을 통해 흘린 바이러스 입자를 섭취하여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장실 사용 후 손을 씻지 않는 이 바이러스 유형의 사람은 악수, 음식 준비 또는 딱딱한 표면을 만져서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오염된 물은 또 다른 잠재적 감염원입니다.



 

 

 


성병 바이러스 감염


성병 바이러스 감염은 체액과의 접촉을 통해 퍼집니다. 일부 성병은 혈액을 통해 전염 될 수도 있습니다 (혈액 전염).


1)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는 미국에서 가장 흔한 성병입니다. HPV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일부는 생식기 사마귀를 유발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자궁 경부암 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예방 접종은 암을 유발하는 HPV 균주 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2) B 형 간염 은 간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입니다. 오염 된 혈액과 체액을 통해 전염됩니다. 바이러스에 걸린 일부 사람들은 증상이없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독감에 걸린 것처럼 느낍니다. 형 간염 B 백신은 감염을 방지에서 90 %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3) 생식기 포진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 -2 (HSV-2)에 의해 발생하는 흔한 성병입니다. 찬 상처의 원인이되는 바이러스 인 단순 포진 바이러스 -1 (HSV-1)도 생식기 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생식기 포진 치료법은 없습니다. 발병 중에 통증이 자주 나타납니다. 항 바이러스 약물은 발병 횟수와 기간을 모두 줄일 수 있습니다.

4)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HIV) 는 면역계의 특정 유형의 T 세포에 영향을주는 바이러스입니다. 감염의 진행은 신체의 질병 및 감염 퇴치 능력을 감소시켜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 ( AIDS )을 유발 합니다. HIV는 감염된 사람의 혈액 또는 체액과 접촉하여 전염됩니다.


성병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과 일부일처 제 관계에있는 동안 성관계를 갖지 않거나 성관계를 가지면 성병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면 성병 감염의 위험이 줄어들지 만 완전히 제거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 파트너의 수를 최소화하고 정맥 내 약물 사용을 피하는 것은 성병 및 혈액 매개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 다른 방법입니다.


다른 바이러스 감염


바이러스는 세계에서 풍부하며 경증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것까지 다양한 다른 감염을 일으 킵니다.


1) 엡스타인-바 바이러스 (EBV) 는 열, 피로, 부은 림프절 및 비장 비대와 관련된 헤르페스 바이러스 유형입니다. EBV는 단핵구증 ( "단일") 을 일으키는 매우 일반적인 바이러스입니다 . 성인의 90 % 이상이 주로 타액을 통해 퍼지는 이 “키스 병”에 감염되었습니다.

2)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WNV) 는 감염된 모기에 의해 가장 많이 전염되는 바이러스입니다. WNV를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 (70 %에서 80 %)은 증상이없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열, 두통 및 기타 증상이 나타납니다. WNV 환자의 1 % 미만이 뇌 염증 (뇌염) 또는 뇌 및 척수 주변 조직의 염증 (수막염)을 앓고 있습니다.

3) 바이러스성 수막염 은 두통, 열, 뻣뻣한 목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하는 뇌 및 척수 내막의 염증입니다. 많은 바이러스가 바이러스성 수막염을 일으킬 수 있지만 장 바이러스라고 불리는 바이러스 그룹이 가장 자주 비난을받습니다.



 

 

 


항 바이러스 약물 및 기타 치료


많은 바이러스 감염은 치료없이 스스로 해결됩니다. 다른 경우, 바이러스 감염의 치료는 바이러스와 싸우지 않고 증상 완화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감기약은 감기와 관련된 통증과 혼잡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되지만 감기 바이러스에 직접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바이러스에 직접 작용하는 약물이 있습니다. 이를 항 바이러스 약물이라고합니다. 그들은 바이러스 입자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작동합니다. 일부는 바이러스 성 DNA의 생성을 방해합니다. 다른 것들은 바이러스가 숙주 세포로 들어가는 것을 막습니다. 이 약물들이 작용하는 다른 방법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항 바이러스 약물은 초기 바이러스 감염 또는 재발 발생 과정에서 조기에 복용 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수두, 대상 포진, 단순 포진 바이러스 -1 (HSV-1), 단순 포진 바이러스 -2 (HSV-2), HIV, B 형 간염, C 형 간염 및 인플루엔자 를 치료하기 위해 여러 종류의 항 바이러스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와 암


바이러스는 더 많은 바이러스 입자를 만들기 위해 숙주 세포 DNA에 삽입됩니다. 암은 DNA의 돌연변이 또는 변형의 결과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바이러스는 숙주 세포의 DNA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바이러스는 여러 가지 다른 유형의 암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인 두암, 버킷 림프종 , 호 지킨 림프종 및 위암에 대한 엡스타인-바 바이러스 (EBV)
  • 간암에 대한 B 형 간염 및 C 형 간염
  • 카포시 육종 , 침습성 자궁 경부암 , 림프종 및 기타 암에 대한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HIV)
  • T 세포 백혈병 / 림프종 (ATL)에 대한 인간 T 림프구 바이러스 -1 (HTLV-1)
  • 대한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human papilloma virus, HPV) 자궁 경부암
  • 메르켈 세포 암종 이라는 희귀 피부암을 위한 메르켈 세포 폴리 마 바이러스 (MCV)


바이러스성 질병 예방


백신은 일부 바이러스성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독감, A형 간염, B형 간염, 수두, 대상포진, 암을 유발하는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 홍역, 풍진(MMR), 소아마비, 광견병, 로타 바이러스, 그리고 다른 바이러스. 백신은 효과와 보호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용량의 수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백신은 면역을 유지하기 위해 부스터 샷을 필요로합니다.


우한 폐렴 호흡기질환 :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원인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