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Windows7에서 Windows10으로 마이그레이션 할때 주의할점

by socialstory 2019. 12. 6.

Windows7에서 Windows10으로 마이그레이션 할때 주의할점

Windows7에서 Windows10으로 마이그레이션 할때 주의할점Windows7에서 Windows10으로 마이그레이션 할때 주의할점


2020년 1월 14 일에 지원이 종료되는 Windows7.
 

지금 바로 Windows10 으로 전환을 추진하고있는 기업도 많을 것입니다. 마이그레이션시 주의해야 할 점이나, 잊어 버리기 쉬운 것, 또한 업무 개선 아이디어 등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1) 지원 종료 후 Windows7 그대로 사용 있어도 괜찮아?


Windows7 지원이 종료되어도 계속 사용은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장된 데이터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그럼 왜 Windows10으로 전환 할 필요가있는 걸까요? 지원 종료 후에는 Microsoft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거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즉, 버그 수정, 컴퓨터 바이러스에 대한 대책 등이 일절 제공되지 않게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가장 큰 위험은 이 보안이 문제 입니다. 특히 인터넷에 연결된 환경에서 무단 액세스 또는 악성코드 등 악의적인 공격에 노출되기 쉬운 상태로, 정보 유출의 위험이 높아지고, 데이터 유출이 일어나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입니다.


사용중인 보안 소프트웨어 및 기타 소프트웨어도 Windows7용 업데이트와 지원을 끝내는 케이스가 증가 할겁니다.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작동에 이상이 나오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Windows10으로 전환시 간과하기 쉬운 것


Windows7에서 10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


[전환 전 준비]


"PC를 교체하지 않으면, 사용중인 PC가 Windows10으로 전환 할 수있는 기종 여부인지를 제작자 사이트 등에서 확인합시다. 

교체하는 경우 현재 사용하고있는 소프트웨어가 Windows10에도 대응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각종 데이터나 파일을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효율을 중시하여 마이그레이션 도구의 사용을 검토하는 등 

업무 틈틈이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 사항]


"의외로 많은 것이 작업 방법의 차이에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종료 등의 기본 조작도 메뉴의 표시 위치가 바뀌기 때문에 곤혹스러워 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작업을 시작해 자주 묻는 질문은 사내에서 목록으로 정리하여 FAQ로 공유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Windows10으로 전환하고 안심해버려, 개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간과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중에는 직원 개인에게 IT 기기의 관리를 맡길 수있는 곳도 있고, 그런 경우에는 하나 하나의 소프트웨어까지 신경쓰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보안 소프트웨어도 심지어 최신이라면 PC는 괜찮을거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개별 소프트웨어도 제대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반드시 업데이트!


Windows Update처럼 소프트웨어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어도비의 "Acrobat"이나 "Photoshop" "Illustrator"등 자주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는 자동이 아니라 수동 형태이므로 직접 지원해야합니다.


"업데이트는 버그 개선 및 기능 추가, 성능 향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신 · 최선의 상태에서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수행해야합니다"


[성능 문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을하고 작동을 멈추거나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처럼 추가된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빠른 작업등을 충분히 발휘할 수있는 상태라고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위험의 문제]

보안 위험을 안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없게 될뿐만 아니라 대외적인 신용을 위협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도비의 "Acrobat"에서 PDF 파일을 생성하여 외부로 전송하는 경우 "Acrobat"제품은 출시부터 5 년이 지나면 

지원이 종료되어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PDF파일을 "Acrobat"에서 열면 속성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의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원되지 않는 오래된 소프트웨어가 사용되고 있는지를 알면 위기관리의식이 낮은 기업으로 간주되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4) OS 마이그레이션 타이밍은 업무 개선의 기회!


Windows10으로의 전환은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도입 등 업무 개선을 생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합니다.


"지금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용을 많이들 하고 있지만, 따져 보는 것은 좋습니다. Windows10으로 제대로 업데이트하면 반영구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PC의 환경을 유지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지금까지 외주로 하고 있던 업무를 내제화 하거나 수정 대응을 자사에서 실시하고 비용절감과 시간단축을 도모 할 수있을 겁니다.


"창조적인 업무가 있는 부서라면 "Photoshop"의 간단한 사용법을 기억하는 것만으로도 사진 수정 및 보정 등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로고와 일러스트 레이아웃 등의 데이터는 'Illustrator'에서 만든한 ai 형식으로 전달되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도입 해두면 확인이 가능하고 간단한 수정 등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PDF를 자주 취급하는 부서에서는 PDF 작성 및 편집 할 수있는 "Acrobat DC"를 도입 해 보는 것은? PDF에 암호를 설정하거나 최적화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해 여러 파일을 통합하는 등, 보기에 특화한 "Acrobat Reader"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사내 시스템 부서 등이 있으면, 원하는 기능을 전하면 소프트웨어의 선정 및 지원 · 도입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하는 부서가 없는 경우, 추가 기능은 개발자나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5) Adobe 제품 업데이트 및 신규 도입으로 업무를 편안하게 효율화


2020년 1월까지 Windows7에서 10으로의 전환은 필수이지만, 기업의 일원으로서 그에 따른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도 잊지 말아야 할겁니다. 보안 등의 위험은 내외부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PC의 성능도 저하되어 버립니다.


또한 이시기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도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Photoshop", "Illustrator"를 비롯한 2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있는 " Creative Cloud"라면, 사진 및 디자인 Web 제작 등 다양한 업무의 효율화를 도모 할 수 있습니다.


"Acrobat DC" 가 있으면, 안정적인 PDF 파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대외적으로도 기업의 위기 관리 체제를 홍보 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살려 PC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여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고 업무 개선을 도모 해 갑시다.


Windows7 지원 종료 시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서두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