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컨디션 관리 잘해야합니다.

by socialstory 2008. 8. 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디션 관리를 잘해서 일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로 만드는것도 프로를 지향한다면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 전날에 회식이 있어서, 술을 많이 마셔서, 야근을 늦게까지해서, 피곤해서 등등... 컨디션을 최적으로 만들수 없도록 하는 참 많은 요인들이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업무에 아무런 영향이 없도록 최적의 컨디션으로 만드는것. 직장인이라면 꼭 챙겨야할 필수 개념이랄까요? ㅎㅎ

여러분은 컨디션 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컨디션 관리를 잘하지 못해서 업무에 지장을 주는 상황을 가끔보게 됩니다. (때론 저역시도 저질 컨디션으로 ^^; 하루종일 업무에 최선을 다하지 못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곁에서 그런상황을 지켜보는 입장에선 그다지 유쾌한 장면은 되질 못해서 말이죠. 개인적으로도 회사로서도 손실이죠.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들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음주량을 줄인다.
2. 흡연량을 줄인다.
3.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한다.
4. 편식하지 않고 충분한 영양섭취를 한다.
5. 늦은시각까지 일을 한다거나, 컴퓨터 앞에 있는다거나 하지 않는다. (의미없는 야근하지 말자!)
6. 운동한다. (책상앞에만 있다보니 뱃살과 옆구리살이 참 심란하네요.)
7. 칼퇴근한다! (우리는 무적의 칼퇴근부대!)
8. 스트레스 받지 않는다. (그럴수만 있다면야...)

그외에 또 뭐가 있을까요? ^^

1년 365일 매일 매일을 최적의 컨디션으로 유지한다는게 희망사항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그럴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것! 이게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노력+실천=최적의 컨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