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마케팅 툴의 새로운 가능성인가?


최근들어 트위터를 많이 이용하면서 느끼게 되는게, 마케팅 툴로써의 새로운 가능성이 엿보인다는 것입니다.

도서출판 두드림의 탁연상님께서 몇일전 국내 트위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형태의 이벤트로 진행하셨는데,
란포책 이벤트한 이유는 국내에서 트위터를 통해 책을 홍보한 첫번째 사례가 되고 싶었습니다. 트위터 관련 글 쓰는 분들 꼭 언급해주세요. ^^; 라고 이야기를 하셨는데, 저도 이벤트에 응모했다가 운이 좋아서인지 당첨되었더군요. ^^

트위터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필수적으로(?) 쓰게 되는듯한 용어중 하나가 바로
Re-Tweet(RT) 입니다.
나와 관계를 맺은 인맥에게 메시지를 재 전달한다라는 의미인데, 용어 설명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Re-Tweet(RT)
개인적으로 트위터를 통한 이슈 메이킹의 핵심 대화 기능이라 생각하는데요. 쉽게 비유드리자면, 이메일을 포워딩하듯이 트위터 메시지를 자신의 팔로우어들에게 포워드하는 것입니다. 보통 트외터 메시지를 작성할때 다른 트위터 사용자가 남긴 글 앞에 RT라고 표기하고요.

쥬니캡님께서 작성하신 트위터 연관 용어 정리 글에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http://junycap.com/blog/566

위에 언급된, 란포책 이벤트를 통해서 - 개인적으로도 이벤트에 응모하였고 당첨까지 된 상황만을 놓고 본다면, 참 흥미로운 요소같더군요. 아직까지 트위터가 국내에 보편화된 서비스도 아닐뿐더러 해외서비스라는 인지때문인지 사용하기 어려워하시는분들도 많으십니다만, 최근들어 부쩍 해외의 브랜드 마케팅 또는 관련 이슈내용들이 심심찮게 들려오는걸 보면, 분명 트위터가 마케팅 툴로써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게 아닌가 싶더군요.

트위터를 활용한 해외 마케팅 사례등은 - 글로벌 자동차 기업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제너럴모터스(GM), 도요타, 포드 등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은 블로그를 메인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하고 서브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로서 트위터를 연계해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경비즈니스 커버 스토리 - '140자 혁명' 트위터 열풍

국내의 경우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도전! 트위터 마케팅 사례 만들기(이대샬롬)


에도가와 란포에 대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http://blog.naver.com/rlay82/72228698

책소개는 아래 url을 참조하세요. (인터넷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88992524179

퇴근하고 집에오니 에도가와 란포 전단편집2 - 본격추리 책이 도착했네요~ 아뭏든 트위터로 인해 색다른 경험하게 되었네요. 이제 슬슬 두꺼운 책이지만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책 선물해주신 도서출판 두드림의 탁연상님께도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전해올립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