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개인적으로 트위터를 이용해보면서 느낀점

by socialstory 2009. 7. 18.
최근에 부쩍 블로그는 소홀해지는것 같습니다. 물론 일이 바쁘다보니~ 라는 핑계는 있지만, 스스로 만족스러운 답변은 아닌듯싶네요. 우리 이웃블로거님들 장마철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시지요? ^^

저는 요즘 트위터에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때처럼 많은 내용의 글을 쓰지 않아도 될뿐더러, 가볍게 쓸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매력적입니다. 일단 블로그에 글쓰는것보다 시간도 훨씬 짧아서 좋구요. 부담이 없으니 가히 요즘 트위터가 대세인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트위터를 이용해보면서 느낀점이라면...

1. 140자내로 적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음.
2. 140자내로 자신의 생각을 적어야하기 때문에, 생각을 압축하여 핵심 메시지를 추출하는데 효과가 있음.
3. 메신저의 대화하기 기능처럼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피드백이 빠름)
4. 영어가 된다면, 실시간으로 해외 친구들과 교류가능(세계적인 주요 이슈들을 함께 공유가능~)
5. 요즘 대세~! ㅎㅎ
6. 해외서비스다보니 막연히 사용하기 어려울것이라는 선입견으로 인한 불편함
7. 간혹 특정시간대에 특정주제로 도배되다시피 하는 경향이 있음.(예 :  아이폰 관련 내용들)
8. 외국 언니들(?)이 팔로우 하는데... 짜증나는 언니들일 경우가 많음.(트위터 이용자들은 뭔말인지 아실듯..^^;)
9. http://twitter.com/kkd4139 팔로우 해주세요~!! ^^

즐거운 주말입니다. 즐거운 시간들로 만들어 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