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조립식컴퓨터 : 추천 3선, PC조립 맞춤형 컴퓨터 장점 9가지

by socialstory 2023. 11. 4.

자신만의 컴퓨터를 만드는 것이 합리적인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조립식컴퓨터(맞춤형 PC)를 구입할때 얻을 수 있는 9가지 이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조립식컴퓨터 장점

1. 더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PC를 만들면 시스템의 각 부품이 어디에 배치되고 어떻게 설치되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나중에 PC가 원하는 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거나 업그레이드를 원할 경우 컴퓨터 부품을 교체하는 것은 간단한 과정입니다.

 

 

 


미리 제작된 매장에서 구입한 기계의 구성 요소를 업그레이드하려는 사람들은 더 어려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만의 컴퓨터를 만들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는 것이 편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누군가 업그레이드를 하도록 하려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조립식컴퓨터의 부품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비용이 저렴하며 문제의 구성 요소를 제거하고 업그레이드된 구성 요소로 교체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그리고 몇 년에 한 번씩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게임을 좋아하는 경우 : 뛰어난 냉각 시스템을 갖추게 됩니다.

사전 제작된 컴퓨터의 문제점 중 하나는 냉각 시스템이 게이머에게 항상 효율적이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계는 조립 라인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좁은 공간에 구성 요소가 가득 차 있어 공기 흐름이 제한됩니다. 


팬이 충분하지 않거나 케이블이 공기 흐름을 방해하고 때로는 둘 다 방해하기도 합니다.

자신만의 PC를 구성하면서 케이스를 선택할 때 케이블 관리 옵션과 팬 설치용 슬롯이 포함 된 케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간급 빌드라도 팬 2~3개를 장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고급 게이밍 PC를 구축하는 경우 팬과 액체 냉각 라디에이터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훨씬 더 많아집니다. 냉각 시스템이 높은 수준에서 작동하면 공기 흐름으로 인해 구성 요소의 수명이 길어지고 결국 장기적으로 시간과 비용이 절약됩니다.

 

 

 

 

3. PC를 조립하면 영원히 간직할 기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생이든 성인이든 상관없이 PC를 조립할 수 있다면 자신의 컴퓨터를 구축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방에 100명을 모아서 그들 중 몇 명이 컴퓨터를 만들 수 있는지 묻는다면, 소수의 사람들이 손을 들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디를 가든 컴퓨터가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업, 가정, 자동차, 심지어 우리 주머니에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계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이해하는 것은 중요한 삶의 기술입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있으면 직접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의 부모님, 친구, 자녀 또는 다른 친척들도 컴퓨터 문제를 겪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교체하는 데 비용을 지출하는 대신 전화를 걸어 직접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만들고 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면 평생 동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기술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해당 기술을 갖고 있지 않은 다른 모든 사람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4. PC를 조립하면 더 높은 품질의 부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컴퓨터는 로고나 브랜드 평판을 기준으로 품질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매장에서 구입한 사전 제작된 컴퓨터의 구성 요소가 항상 최고 수준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이러한 유명 제조업체는 RAM, 마더보드, 하드 드라이브, 전원 공급 장치 및 기타 구성 요소와 같은 구성 요소에 대해 품질이 낮은 브랜드를 사용합니다.


그들이 더 저렴한 부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끊임없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기계를 제작하면 시스템에 어떤 부품이 들어가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즉, 고품질 구성요소만 통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5. 더 이상 기술 지원을 기다리지 마세요.

자신이 만든 조립컴퓨터에서 무언가가 고장나거나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 직접 고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귀하만의 기술 지원 팀입니다.


자신의 컴퓨터를 조립할 때 자신에게 더 많은 책임이 부여되고 구축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책임을 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컴퓨터의 내부 작동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며 자신의 컴퓨터를 만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직면한 모든 문제는 구글에서 솔루션을 빠르게 검색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컴퓨터 관련 문제에 대한 답은 구글 검색 한두 번이면 해결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함으로써 시스템 구축자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보다 컴퓨터를 더 잘 이해하고, 훨씬 더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6. PC를 조립하면 더 나은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형 PC 제작을 위해 각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이러한 부품에는 단 1년이 아닌 2년 이상 지속되는 보증 옵션이 있다는 사실을 빨리 알게 될 것입니다. 일부 고품질 구성 요소에는 최대 5~7년 동안 보증이 제공되며 일부 구성 요소에는 평생 보증도 제공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개별 부품을 다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의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진단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컴퓨터를 직접 만들었다는 사실은 컴퓨터에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낼 수 있다는 사실에 신빙성을 부여합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구매하고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면 더 긴 보증(따라서 더 나은 적용 범위)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사용자 정의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PC를 구축한다는 것은 제작자로서 완전한 통제권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계 작동 방식을 정확하게 기준으로 부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향후에 쉽게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컴퓨터를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프로세스로 생각해 보세요. 지금은 게임을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의 그래픽 처리 성능에 크게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인터넷과 스트리밍 비디오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게임에 뛰어들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는 대신 기존 PC의 부품 몇 개만 교체하면 게임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를 위해 전환할 수 있는 부품에는 그래픽 카드, 메모리, 케이스, 광학 드라이브, 전원 공급 장치, 프로세서, 마더보드, 마우스, 모니터, 키보드 및 스피커가 포함됩니다.

 

8. 운영 체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PC를 구축하는 경우 이 문제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새로운 Windows 11을 강제로 실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가장 편안하게 사용하는 운영 체제(Windows 10 또는 Linux 등)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한 강제로 다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으며 새 소프트웨어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지 돌아갈 수 있습니다.

 

9. PC를 조립하는 맞춤형 컴퓨터는 재미가 있다.

PC를 구축하는 전체 과정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도중에 몇 가지 사고나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도전적인 측면이 일을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전반적으로 컴퓨터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 과정이 아닙니다.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단계별 가이드( 저희 가이드 포함! )가 있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지시를 정확하게 따르는 집중력과 능력뿐입니다.

 

 

 


컴퓨터 조립은 결국 새로운 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가 시간에 자동차 작업이나 모형 기차 세트 만들기를 즐깁니다. 


당신의 직업은 컴퓨터를 만드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을 보내는 즐거운 방법이며, 그 결과 업무와 여가 모두에 매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적인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조립식컴퓨터 인기 추천 순위 3선 : 2023년 11월자

※ 해당 조립식컴퓨터들의 상세 스펙은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컴집 게이밍 조립식 컴퓨터 본체 배틀그라운드 디아블로4 롤 오버워치2 전문가용 건축설계 오토캐드 조립 PC
컴집 게이밍 조립식 컴퓨터 본체 배틀그라운드 디아블로4 롤 오버워치2 전문가용 건축설계 오토캐드 조립 PC


컴집 게이밍 조립식 컴퓨터 본체 배틀그라운드 디아블로4 롤 오버워치2 전문가용 건축설계 오토캐드 조립 PC

 

컴집 게이밍 조립식 컴퓨터 본체 배틀그라운드 디아블로4 롤 오버워치2 전문가용 건축설계 오토

COUPANG

www.coupang.com

 

 

씨엠컴퓨터 인텔 i5 디아블로4 기획전 D 멀티 게이밍컴퓨터
씨엠컴퓨터 인텔 i5 디아블로4 기획전 D 멀티 게이밍컴퓨터


씨엠컴퓨터 인텔 i5 디아블로4 기획전 D 멀티 게이밍컴퓨터

 

씨엠컴퓨터 인텔 i5 디아블로4 기획전 D 멀티 게이밍컴퓨터

COUPANG

www.coupang.com

 

 

컴맹닷컴 하이엔드 게이밍 PC CM954FC-266H (인텔 i5-9400F WIN10 Home DDR4 16G SSD 240G)
컴맹닷컴 하이엔드 게이밍 PC CM954FC-266H (인텔 i5-9400F WIN10 Home DDR4 16G SSD 240G)


컴맹닷컴 하이엔드 게이밍 PC CM954FC-266H (인텔 i5-9400F WIN10 Home DDR4 16G SSD 240G)

 

컴맹닷컴 하이엔드 게이밍 PC CM954FC-266H (인텔 i5-9400F WIN10 Home DDR4 16G SSD 240G)

COUPANG

www.coupang.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추천

 

2023년 무선마우스추천 3선 및 구매시 선택 방법

 

2023년 무선마우스추천 3선 및 구매시 선택 방법

무선 마우스는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처리하기 쉬운 것이 매력 포인트 입니다. 그러나 무선 마우스라고해도 버튼 수나 기능 등은 제품에 따라 다양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선 마우스 추천 제

socialstory.kr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