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인터넷부업 : 누구나 할 수 있는 재택부업의 관건은 꾸준함

by socialstory 2023. 10. 16.

인터넷부업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게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 활동이 될거다. 부업에 대한 아이템들은 워낙에 방대하게 있다지만 사실상 회사 퇴근 이후에 집에서 재택부업 형태로 자투리 시간을 투자하여 수익활동을 할 수 있는 부업아이템으로는 가장 대표적인게 블로그 플랫폼을 활용한 수익활동이다.

 

인터넷부업
인터넷부업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다수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있을거다. 수익의 많고 적음도 누군가에게는 중요한 선택적 요소가 되겠지만, 꽤 오랜시간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느낀점은, 꾸준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일단 '부업'이라는게 본업이 아니다 보니, 회사 퇴근 하고서 집에서 저녁시간에 나의 휴식시간을 쪼개서 투자하는 행위인데, 그래서 부업을 하면서 단기간에 고소득을 창출하는것은 쉽지도 않거니와, 그런 요행을 바래서는 오래 하지도 못한다.

 

'롱런하고 싶다. 꾸준히 소득을 올리고 싶다면 인내심과 꾸준함은 필수' 요소라는걸 20년 이상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깨달은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다.

 

이미 카페,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서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수많은 양질의 콘텐츠들이 오픈이 되어 있다. 하물며 본 블로그에서도 블로그를 주제로 한 다양한 포스팅들을 오랜세월동안 경험을 통해 많이 이야기 해왔다.

 

그러니,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부업을 하고자 하는 동기부여가 되었다면, 시간투자는 필수라는것과 그 투여된 시간동안 수익은 저조할 것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시작하는것이 도움이 되리라 본다.

 

재택부업이나 투잡알바든 상관없이 일정수준의 수익을 얻으려면 시간이 투자되어야 하고, 나의 경험이 쌓여야 된다는 것이다. 또한 인터넷부업의 세계로 뛰어들려면 어느정도 IT기반의 상식과, 온라인마케팅 영역에 대한 이해와 공부도 필요하다. 

 

 

 

 

결국엔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수익을 올릴 수 있다보니 인터넷부업을 블로그운영을 통한 애드센스 수익창출 행위를 쉽게 보지 않았으면 하는 거다. 제휴마케팅 영역도 같은 맥락이다.

 

단시간에 운이 좋아서 잠깐의 단맛을 볼 수는 있겠지만, 그런 시간들이 길게 가지 않는다. 그래서 찾아보면 많은 양질의 콘텐츠들에서 공통적으로 언급하는것이, 방문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라는 것이다.

 

블로그를 기반으로 어떤 수익창출 행위를 하든(제휴마케팅, 애드센스, 자체 사업 홍보, 브랜딩 등) 시간과 노력은 필수로 동반되어야 한다.

 

애드센스수익 또한 같은 맥락이다. 수익이 좋을때도 있고 저조할 때도 있다. 부득이하게 외부의 환경적 요인등으로 수익이 급감할때도 생길수 있다. 그러니, 매일의 수익에 일희일비 할 필요가 없다.

 

스스로 한달에 어느정도의 수익만 부업의 관점에서 벌수 있으면 좋을지 기준을 세워둔다면, 훨씬 정신적 스트레스가 덜하리라 생각한다.

 

오래전 블로그에서 강조한게 있다.

 

 

 

 

블로그는 스스로 즐기면서 해야 돈이든 브랜딩이든 성과를 만들수 있을거라 했다. 일처럼 느껴지고 부담을 가지면서 스스로 스트레스를 주면서까지 해야할 필요는 없을거다.

 

오직 내가 스스로 즐거워야 하고, 재미가 있고 거기다 덤으로 돈까지 벌수 있다는것에 희열과 환희를 느낄수 있다면, 인터넷부업은 재미난 수익창출 활동이 될거다.

 

집에서 하는 재택부업의 성과는 결국 노력(시간 투자 + 열정 + 공부)이 필요하다.

 

현실적으로 돈버는법 : 나의 시간과 노력 투자는 필수

 

현실적으로 돈버는법 : 나의 시간과 노력 투자는 필수

더 많은 돈을 벌거나 부를 축적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쩌면 99%의 사실이기도 할겁니다. 지금 뉴스를 보면 월급만으로는 생활이 안되니 추가 소득창출을 위해서 부업을 하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