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이메일 해킹 : 해킹으로부터 이메일을 보호하는 방법

by socialstory 2022. 12. 26.

요 몇일 뉴스에서 북한 해킹 조직이 국회의원실 사칭한 이메일로 안보 전문가를 해킹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수상한 첨부 파일을 노린듯 한데, 평소에 습관적으로 확인하는 이메일도 때론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워낙에 해킹 이슈들도 많은지라 사전에 대비하는게 제일 중요하죠.

 

이메일 해킹 뉴스 기사
이메일 해킹 뉴스 기사


이번 포스팅은 해킹으로부터 이메일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이메일 보안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최우선 순위입니다. 그러나 해커로부터 이메일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면 더 쉽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일반인에게는 해커로부터 이메일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권장되는 메일 보안 관행을 따르고 무료 해킹된 이메일 검사기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잠재적 위반에 대해 알아보고 통제 불능 상태가 되기 전에 중지하기만 하면 됩니다.

 

해커로부터 이메일을 보호하는 방법

안타깝게도 메일 해킹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접하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즉, 평범한 사람이 몇 가지 이메일 보안 모범 사례 를 통해 해커로부터 자신의 자격 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컴퓨터와 기타 장치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운영 체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시스템에서 메시지가 표시되면 응용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컴퓨터에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개발자는 최신 해킹 시도를 방지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므로, 모든 것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 온라인 상태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최신 상태라고 가정하면 다음 방어선인 암호를 고려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든 계정에 동일한 암호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는 생성하는 모든 온라인 계정에 대해 강력하고 고유한 암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크리덴셜 스터핑 공격 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계정에서 데이터 유출이 발생한 경우 보조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암호는 길이가 10자 이상이어야 하며 각 암호에는 대문자, 소문자, 숫자 및 기타 기호가 하나 이상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비밀번호에는 생일, 집 번호 또는 중간 이름과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 이러한 세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암호를 모두 기억하는 데 어려움이 있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암호 관리자 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암호 외에도 이중 인증 을 사용하여 해커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중 인증(2FA)은 사용자가 문자 메시지 또는 인증 앱 을 통해 코드를 받아야 하는 로그인 단계를 추가하여 추가 보안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귀하의 계정에 몰래 들어가려고 하는지 알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안타깝게도 비밀번호를 훔치는 것만이 받은 편지함에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해커는 링크나 첨부 파일을 사용하여 정보를 훔치는 피싱이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첨부 파일과 링크가 있는 이메일을 열 때 메시지 내의 어떤 항목을 클릭하기 전에 항상 보낸 사람을 확인하십시오. 

 

 

 


또한 이메일 내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거나 주소를 확인하도록 촉구하는 조치를 취하기 전에 실제 메일 주소를 확인하십시오. 이는 일반적인 함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암호 정보를 다른 사람 과 공유하지 말고 보안 질문에 대답하기 어려운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받은 편지함을 지금 그리고 항상 보호하십시오

이메일이 해킹되었는지 알 수 없을 수도 있지만 받은 편지함을 해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특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계정을 올바르게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2단계 인증 사용 의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활용하여 해킹된 이메일 계정의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FAQ

이메일은 어떻게 해킹됩니까?

대부분의 경우 이메일 해킹은 피싱이나 손상된 비밀번호를 통해 발생합니다. 모든 온라인 계정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그렇습니다.


내 이메일이 해킹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언뜻 보면 계정이 해킹된 것처럼 보이지 않더라도, 이메일 데이터 유출의 알려진 징후를 확인하는 앱이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커로부터 내 이메일을 보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메일 해커로부터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계정에 대해 강력하고 고유한 암호를 사용하고 가능할 때마다 이중 인증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내 이메일을 해킹한 사람을 찾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누가 자신의 계정을 해킹했는지 절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보내거나 받은 메시지와 같이 이메일이 해킹되었다는 징후가 있는지 항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해킹당했다는 징후는 무엇입니까?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거나 받은편지함 또는 보낸 편지함에 예기치 않은 메시지가 표시되면 일반적으로 메일 주소가 해킹되었다는 좋은 징후입니다. 또한 누군가 귀하의 메일 주소에서 스팸 메시지를 받았다고 보고하는 경우에도 귀하가 해킹당했다는 명백한 신호입니다.

 

스마트폰 보안을 위한 10 가지 주요 팁

 

스마트폰 보안을 위한 10 가지 주요 팁

스마트폰 보안을 위한 10 가지 주요 팁 여러 가지 이유로 스마트 폰이 안전해야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으며 휴대 전화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하면 손실됩니다. 또는

socialstory.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