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2022년 올해김장배추가격 : 영천 장날 김장배추가격 시세

by socialstory 2022. 10. 22.

작년에 담궜던 김장배추가 몇일전 다 먹었으니 얼추 1년간 잘 먹었습니다. 김치냉장고의 기술력인거죠. ㅎㅎ

 

영천 장날에 구매한 김장무
영천 장날에 구매한 김장무

 

안그래도 날씨가 더 추워지면 힘드니까, 조금 덜 추울때 미리 김장배추를 사서 빠르게 김장하자는 어머님의 말씀에 따라, 영천 재래시장(장날)을 일찍 방문하였습니다.

 

 

 

 

이단 도로변 부터, 골목 안쪽까지 김장배추가 보이는곳은 전부다, 올해김장배추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조사를 해봤는데 파시는 어르신마다 가격은 다양하더군요. 그야말로 천차만별이긴했습니다.

 

김장배추 겉잎 제거 - 나중에 시래기로 재탄생 예정
김장배추 겉잎 제거 - 나중에 시래기로 재탄생 예정

 

2022년김장배추시세 영천 재래시장을 기준으로, 오늘 날짜(10월 22일 장날) 기준으로 이야기 합니다. 수덕예식장 앞쪽에서 파는 곳은 김장배추가격이 1포기당 4천원~5천원 하고 있더군요. 배추 굵기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었습니다.

 

낙원식육점 앞쪽에서 파는 곳은 김장배추시세가 1포기 4천원~5천원 정도 하더군요. 외형적으로는 배추 속이 꽉차보이진 않았는데 말이죠.

 

2022년 올해김장배추
2022년 올해김장배추

 

암튼 도로변쪽에서 판매하는 곳은 평균 김장배추값은 1포기 4천원~5천원으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반면에, 완산동 가톨릭 연합 정형외과, 이정훈속내과 병원이 있는 빌딩 안쪽으로 골목길에 보면 영천 장날마다 시골에서 직접 농사지어서 팔러 오시는 어르신들이 많으신데, 오늘도 역시나 김장배추를 판매하러 오신분들이 있으시더군요.

 

김장배추 비교적 알이찬 속
김장배추 비교적 알이찬 속

 

직접 시골서 농사지어서 김장배추 팔러 오시는건데, 슬슬 김장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빠르게 판매하러 오신듯 보였는데, 가격이 정말 좋았습니다. 필자와 어머니가 이곳에서 김장배추를 구매하였는데, 김장배추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추가격 : 1포기 3,000원 : 2포기 5,000원
김장무 1개 : 1,000원

 

시래기로 만들어 겨울철에 먹으면 좋아
시래기로 만들어 겨울철에 먹으면 좋아

 

이정도 김장배추 시세면 안살 이유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올해김장배추 구매는 이곳에서 구매하였는데, 필자의 가족이 1년간 먹는 김치량을 감안하여 김장배추는 20포기 구매, 김장무는 10개를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농사짓는 시골 어르신의 인심이 가득 담긴 서비스를 받았는데...

배추 총 20포기 + 2포기 서비스
김장무 2개 서비스 추가

 

장보고 와서 바로, 김장배추 손질
장보고 와서 바로, 김장배추 손질


이정도면 재래시장에서 올해김장배추 구매 할 만하죠? 김장하기 위해 오늘 영천 장날 재래시장에서 지출한 비용은 배추 가격 5만원, 김장무 1만원 하여, 2022년김장배추가격(배추+무)은 총 6만원이 지출되었습니다. 

 

사실 재래시장 방문하기 전에 인터넷에서 쿠팡과 네이버 쇼핑등에서 가격검색을 좀해보니 올해는 날씨의 영향탓인지 배추가격이 엄청나게 비싸더군요. 기후의 영향으로 가격영향이 미치게 된건 어찌 할 말이 없다는...

 

재래시장에서 구매하니, 저런 파란 비닐봉투 큰거에 김장배추 담아주심
재래시장에서 구매하니, 저런 파란 비닐봉투 큰거에 김장배추 담아주심

 

그래서 재래시장을 방문하였던건데, 생각외로 잘 구매하였습니다. 

 

 

 

 

김장배추양념의 경우, 매년 김치속을 만들때 넣었던 '청각'을 올해는 빼고서 김장하기로 했습니다. 그외 추가적으로 김치배추양념에 활용하기 위해 구매한것은, 보리새우, 새우젓, 생강, 마늘 이정도 였습니다.

 

김장배추 겉잎 제거하고 정리하는중
김장배추 겉잎 제거하고 정리하는중

 

참고로 김장배추 장을 다 보고서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하고 짐을 내리는 동안, 어머니께서 이웃 주민분과 얘기를 나누시던데 몇일전에 이웃주민께서 동네마트에 가셔서 배추 2포기를 구매하셨다던데, 그 가격이 19,000원 이라더군요.

 

 

 

 

깜짝 놀랐습니다. 요즘 물가가 안 오르는게 없다지만 배추가격도 많이 비싸졌더군요. 암튼 저희가 구매한 김장배추가격 시세를 전해들으시더니, 주민분께서도 당장 영천 시장에 가야겠다면서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올해김장배추가격 시세가 궁금하셨던 분들께, 영천 재래시장에서의 배추가격이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아래는 작년 이맘때즘 시세

 

재래시장 올해김장배추가격 과 김장무우가격 알아보자

 

재래시장 올해김장배추가격 과 김장무우가격 알아보자

2일전 조금은 빠르게 올해 김장김치를 담그었는데 아~ 담그고 나니 살짝 부족한거였다. 관련 글은 아래 참조. 김장배추가격 시세 : 영천 하양 장날 돌아다니며 비교 그래서 남은 김치속 양념은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