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부업으로 월 100만원 벌기 : 추천 아이템과 마음가짐

by socialstory 2022. 9. 28.

부업으로 월 100만원 벌자 라고 하는 꿈 같은 이야기를 생각한 적이 없습니까? 수십만원 정도라면 어떻게든 벌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100만원이라고 하면 조금 장애물이 높은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돈


실제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라도, 월 100만원을 벌기 위해서는 상당 시간을 육체적 노동과 노력을 소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한편으로 부업의 종류나 방법을 세세하게 분석해 보면 상당수의 부업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업 중에서도 벌 수 있는 금액이나 방법도 꽤 다릅니다. 

오랜만에 부업으로 월 100만원 벌기 위해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를 이야기합니다.

 

부업으로 월 100만원을 버는 사람은 어떤 사람?

부업으로 월 100만원을 벌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혹은 벌 수 있는 이유란 무엇인가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100만원  정도를 벌고 있는 사람의 특징도 소개하므로 앞으로 “부업으로 월 100만원” 벌고 싶은 분은 참고로 해주세요.

 

1 : 부업에서 돈 벌 수 있는 주요 이점

우선 부업에서 돈 버는 인물상의 해설을 하기 전에 부업에서 수익을 창출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부업이 필요한 경우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알기 쉬운 예로는 수입이 늘어나면서 생활에 여유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가정 경제에 이로운 것이죠.

예를 들면 출산하여 향후 육아나 교육에 비용이 든다, 물론 본업을 하고 잘 관리하는 분도 있겠지만, 2009년 이후 리먼 쇼크 등으로 많은 기업의 급여가 평평해져 연공서열에 의한 수입 증가를 전망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3년정도는 코로나로 인해, 그 때문에 추가 수입이 절실해진 가정도 많아졌습니다.

그것과는 별도로 본업 이외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도 있습니다. 본업으로 하기에는 장애물이 높습니다만, 부업이라면 비록 실패했다고 해도 본업이 있으므로, 생활을 무너뜨리지 않고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 취미나 여가 시간을 부업에 대하고 싶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2 : 부업으로 100만원 이상 벌고 있는 사람의 특징

➀ 꾸준히 계속할 수 있다.

부업으로 벌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은 어떤 특징이 있는 것일까요? 본업을 가지면서 부업으로 돈을 벌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정해진 수익을 벌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노력도 필요합니다. 

단순히 기술력이 있는, 스킬이 있다는 것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부업으로 100만원 이상 벌 수 있는 사람은, 본업이 바쁘더라도 시간을 만들어 부업을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시간의 관리가 능숙하고, 몸에 익숙해진 사람입니다. 

 

 

 


또 부업에 과대한 기대를 하지 않고, 결과가 곧 수반되지 않는 것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계속할 수 있고, 일을 정중하게 완성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러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보상으로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②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부업 중에는 투자와 같은 스타일의 것도 있습니다. 자산운용으로서 주식투자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반드시 돈 번다'라고는 한정하지 않는 장르이므로 시기나 상품에 따라서도 큰 리스크를 수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때는 대박타를 치지 말고, 손실의 범위를 낮추는 것도 생각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즉 손실이 나도,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손절의 라인을 결정해 두도록 합시다.

 

부업으로 월 100만원을 벌기 위한 일이란?

그럼 부업으로 월 100만원 벌기 위한 일을 몇개 소개 합니다.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분은 꼭 읽어주세요.

 

 

 


1. 웹사이트 구축 (홈페이지 제작)

웹디자이너, 웹개발자에게 추천 : 요즘 크몽 같은 사이트에서 프리랜서 형태로 많이들 활동하고 있으니, 크몽 사이트 카테고리(IT) 부분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2. 온라인 쇼핑몰 개설 운영

창업에 관심있거나 손재주가 있는 사람에게 추천. 요즘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업으로 시작할수는 있지만 돈을 버는것에 초점을 맞추면 역시나 꼼꼼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세요. 좋은 내용들이 많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3. 제휴 마케팅

제휴란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그 성과에 따른 보상을 얻는 방법입니다. 주된 본업으로 하고 있는 분은, 자주 어필리에이트 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부업으로 하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요령을 알면 시작하기도 쉽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를 등록하여 제휴사에 광고주가 등록한 배너나 텍스트 링크를 제공받아 게재합니다. 광고 수입으로서 보상을 받는 방법입니다.

 

 

 


월 100만원 이상을 벌려면 전망이 좋을 것 같은 상품이나 키워드를 선정해, 그것들을 능숙하게 소개하는 문장이나 기사를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쿠팡 제휴마케팅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준비하는 경우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수 있고, 독립형으로 블로그를 사용하려면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00만원 이상 벌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블로그의 운용을 알고, 자신의 블로그로부터 능숙하게 유저를 광고주에게 유도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게 되기까지는 꽤 시간이 걸리는 일이기도 합니다.

 

쉽게 돈을 벌지 않지만 요령을 알면 높은 수입으로 이어집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 배너가 보이는 곳들이 많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고 있는 형태인데, 최근 몇년새 부업으로 가장 인기가 많아진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시작할 수 있고 글쓰기에 부담감이 없다면 꾸준히 할 수 있는것도 장점입니다. 

 

 

 


애드센스로 한달에 1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려면 단 기간에 성과는 내기가 어려운것도 사실이죠.

 

다만, 고수들의 노하우들이 이미 많이 오픈되어 있으니,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시든, 유튜브 영상을 찾아 보시든 최대한 노하우들을 참고하여 블로그 운영에 녹여보세요.

일단 중요한건 블로그 운영으로 애드센스 수익 100만원을 목표로 하려면 최소 6개월 정도는 각오하셔야 합니다. 개인마다 역량이 다르다보니 단시간에 달성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부업 아이템입니다.

 

부업으로 월 100만원을 벌기 위한 포인트

부업으로 월 100만원 이상 버는 것은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이하의 포인트 등을 실천하면, 그렇게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1 : 한 번에 하나씩

아무리 돈벌고 싶다고 해도, 복수의 일을 한 번에 행하지 않도록 합시다. 본업 만으로도 힘들지만, 그것이 부업이 되면 하나하나에 집중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가능한 한 자신의 특기 분야에서, 집중할 수 있는 일을 1개 달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부업을 발견하면, 그 일이 안정될 때까지 복수로 행하는 것은 멈추도록 합시다. 그리고 일이 안정되면 수입원을 늘리는 의미로 부업을 늘리도록 합시다.

2 : 진심으로 즐길 수 있는 일을 선택한다.

부업을 하는 것이 수입을 늘리는 수단으로서 파악하고 있는 사람은, 즐길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즐길 수 없으면 동기부여 유지가 어려워지고, 고통이 되어 계속 유지하기가 어려워질지도 모릅니다. 

그 반대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라면, 즐기면서 꾸준히 계속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부업과 나누어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에게 다소 맞지 않아도 계속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본업도 있다면 어떤 의미에선 즐길수 있는 부업을 선택하는 편이, 정신 건강상 좋을 것 입니다. 그야말로 오래 지속되는 요령이 됩니다.

3 : 단기간에 포기하지 않는다.

어떤 일이라도 일정한 수입을 얻을 수 있기 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곧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궤도를 타기 전에 그만두어 버리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것은 부업이나 본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단기간에 결과를 판단하지 않고, 어느 정도 계속하고 나서 계속할지 어떨지를 생각해 가도록 합시다.

 

 

 

 

부업으로 월 100 만원 이상 벌기 위해서는 나름의 마인드도 필요

아는 사람이 부업으로 월 100만원 이상 벌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스스로도 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100만원 이라는 금액은 간단한 금액이 아닐 것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로 얻을 수 있는 금액은 상응하는 것이므로, 정리된 액수를 벌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기술이나 스킬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또 부업이기 때문에 본업의 방해를 해서는 안됩니다. 본업에 영향을 주는 부업은 더 이상 부업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오랫동안 딱딱하고, 자신이 기분 전환할 수 있는 부업으로 벌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 일을 만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조금 자신의 특기 분야를 재검토해 보세요.

즐겁고 자신에게 맞는, 자신의 능력이나 스킬을 살릴 수 있는, 분명 그런 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업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계속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 봅시다. 

사람에 따라서는 정년 후, 부업을 본업으로 하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눈앞의 금액에만 얽매이지 않고, 경험과 실적을 쌓아 보세요!

 

부업 관련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온라인으로 돈버는법 15가지 : 2022년 9월자 업데이트

 

온라인으로 돈버는법 15가지 : 2022년 9월자 업데이트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시작 비용이 거의 또는 전혀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유연한 일정에 따라 어디서나 작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