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치과 임플란트 시술후 관리 방법 : 사후 관리 지침 10가지

by socialstory 2022. 6. 17.

임플란트 는 시술한 이후의 사후관리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적절하게 관리하면 불필요한 통증, 불편함, 합병증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시술후 관리가 중요해
치과 임플란트 시술후 관리가 중요해

 

시술 직후 적절한 관리 시작

시술이 끝나면 임플란트 치료 과정이 시작됩니다. 집에 가는 길에 쉬기 시작합니다. 운전할 사람을 주선하십시오. 이것은 마취의 효과가 사라지기 시작할 때입니다. 명심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은 임플란트 부위를 만지지 말고 격렬한 구강 헹굼을 피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치아 임플란트 회복 증상은 걱정할 큰 원인이 아닙니다. 수술 직후 치과 임플란트 관리 지침을 준수하고 앞으로 며칠 동안 계속하십시오.

 

출혈 조절

임플란트 부위의 출혈이나 타액의 발적은 임플란트 수술 후 최대 72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것을 통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약 1시간 동안 거즈를 물고 있는 것입니다. 집에 돌아온 후 필요에 따라 6-10시간마다 반복하십시오.

불필요한 출혈을 피하기 위해 침착함을 유지하고 똑바로 앉고 운동을 삼가하십시오. 몸을 굽히거나 무거운 것을 들지 마십시오. 억지로 침을 뱉거나 흡연을 하고 빨대를 사용하는 것도 혈전 형성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통증 관리

임플란트 식립 후 통증에 대한 가장 좋은 치료법 은 타이레놀입니다. 마취 가 풀리기 직전 이나 불편함이 너무 심할 때 복용하십시오. 포장에 있는 지침을 따르십시오. 치과 의사는 또한 귀하의 경우에 가장 적합한 제품과 복용량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술 후 4일 정도면 통증과 불편함이 완화됩니다. 목이 뻣뻣해지고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되면 치과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더 강력한 것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통증 자체를 위해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의사는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코스를 처방할 것입니다.

 

 

 

 

붓기와 멍을 최소화

얼굴과 잇몸에 붓기와 멍이 종종 시술 다음 날에 나타납니다. 부비동 들어올리기는 코와 눈 주위에 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변색은 집에 돌아온 후 2~3일이 지나면 최고조에 달하며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것이 귀찮다면 가장 영향을받는 부위에 가장 가까운 얼굴에 얼음 팩을 대십시오. 1회 15~20분간 유지하고 휴식을 취하고 시술 후 48시간 동안 반복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다른 일에는 염분 피하기, 수분 유지, 엎드린 자세로 자는 것 등이 있습니다. 취침 시 머리 아래에 베개를 2~3개 쌓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대부분의 환자는 다음날 직장에 복귀합니다. 그러나 귀하의 직업이 격렬한 활동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며칠을 쉬십시오.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신체활동과 격렬한 운동을 삼가야 합니다. 또한 매일 밤 8시간의 수면을 취하도록 하십시오. 치유 과정의 큰 부분은 당신이 침대에 있을 때 일어납니다.

 

 

 

 

올바른 구강 위생 유지

임플란트 관리에는 치유 기간 동안 적절한 구강 위생 유지 관리가 포함됩니다. 임플란트 주변의 연조직이 회복되기 위해서는 깨끗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감염 은 임플란트 실패 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수술 당일 저녁에 평소와 같이 양치하되 임플란트에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음식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 매 식사 후에 따뜻한 물 한 컵과 소금 한 티스푼으로 입을 헹굽니다. 시술 후 일주일 동안 계속하십시오. 

적어도 며칠 동안은 물세정기나 전동 칫솔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일반 칫솔이나 치과의사에게 받은 경우 치과용 임플란트 청소용 브러시입니다.

장기적으로 좋은 치아 임플란트 사후관리를 꼭 해주세요. 이것은 매일 양치질, 구강 헹굼, 치실 사용을 의미합니다. 임플란트는 충치가 생기지 않을 수 있지만 임플란트 주변의 연조직 은 감염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치과 검진도 중요합니다. 감염이 문제가 되기 전에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식단을 따르십시오

입 전체에 임플란트를 하지 않았다면 자연치가 있는 쪽을 씹도록 하세요. 수술 후 적어도 일주일 동안 뜨거운 음식과 음료를 피하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딱딱하고 바삭한 음식을 피하는 것입니다. 수술 후 증상이 느껴지면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 하십시오. 치유 기간 동안 몸을 최대한 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부드러운 '죽' 종류를 추천 하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약 일주일 후에 정상 식단으로 돌아갑니다.

 

 

 

 

담배와 술을 끊다

흡연은 임플란트 치유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경우에도 수술 후 최소 2개월 동안은 담배를 피우면 안 됩니다. 이상적으로는 영원히 담배를 끊으십시오. 니코틴은 골유착을 방해하고 감염이나 임플란트 실패로 이어질 수 있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배치 절차 후 최소 72시간 동안은 알코올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적어도 일주일 동안은 술을 끊는 것입니다. 혈관 형성을 늦출 수 있으므로 임플란트가 뼈와 충분히 잘 융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진 방문 예약

시술 후 약 2개월 후 즈음에 치과를 방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는 치유가 정상적으로 진행 되고 있는지, 그리고 귀하에게 다른 권장 사항이 있는지 평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후에는 자주 전문가에게 잇몸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감염은 연조직에서 시작하여 뼈로 진행되어 임플란트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에는 충격 흡수 시스템 이 없습니다. 즉, 물기가 강하거나 이를 악물면 치과 의사는 때때로 과부하의 위험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유지

임플란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눈을 뜨고 지켜보십시오. 감염의 징후가 있으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청소 는 오염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임플란트 후 하면 안 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것은 담배를 피우거나 니코틴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담배는 임플란트의 적절한 치유에 해롭습니다. 특히 수술 후 3일까지는 술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액체를 마시거나 딱딱하고 바삭한 음식을 먹지 마십시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무리하지 마십시오.

 

임플란트 시술 후 커피를 마셔도 될까?

당분간 뜨거운 음료는 멀리하세요. 처음 2~3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후에는 가도 좋습니다. 하지만 커피 얼룩은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양치질을 한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임플란트 시술 후 얼마나 지나야 정상적으로 음식을 먹을 수 있나?

시술 후 몇 시간 동안은 특히 메스꺼움이 느껴지면 액체만 마시고 싶을 수 있습니다. 다음 며칠 동안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여 임플란트 부위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약 일주일 후에 일반 식단으로 돌아갑니다.

 

빠진치아 치료 임플란트 가장 중요한 것 정리

 

 

빠진치아 치료 임플란트 가장 중요한 것 정리

사람마다 치아상태, 잇몸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진단 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필자의 경우 벌써 임플란트 시술을 한지가 10년이 지난 시기인

socialstory.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