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40대 고용률 부진 : 직장인 자기계발 성공에 필요한 이유 7가지

by socialstory 2022. 4. 11.

뉴스를 보다하니 "작년 158만명 직장서 잘렸다"…전체 퇴직자 절반 달해 라는 뉴스 기사를 봤는데 작년에 직장을 그만둔 사람들 절반 이상이 정리해고, 직장폐업 등의 이유로 퇴사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코로나 사태 이후로 고용의 질이 무척 나빠지고 있다는겁니다.

 

40대 고용률 관련 뉴스 기사
40대 고용률 관련 뉴스 기사


특히나 40대의 고용부진이 눈에 띄는 내용이었는데, 주저 앉을수 없습니다. 오랜시간 스스로 자기계발을 해야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지금의 시기에서 다시한번 자기계발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직장인 자기계발 성공에 필요한 이유 7가지

자기계발은 거대한 주제이며 사람들이 자기계발에 대해 이야기할 때, 경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것부터 더 좋고 보람 있는 삶을 사는 것까지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계발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고 그것에 대한 명확한 계획이 없지만, 삶 자체가 지속적인 학습 진행 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이해해야 하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무시하거나 의식적으로 개선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결국 어느 날 깨어나 자신이 실제로 좋아하지 않는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수 있으며 그때까지 변경하기에는 너무 늦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을수 있는 일입니다. 어느날 회사의 경영이 악화되어 폐업 또는 구조조정을 진행하게 될 때에 1순위로 당신이 될 수도 있다는겁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경기가 좋고 수익 실적이 좋은 시절에는 문제가 드러나지 않지만, 경기불황이 지속되거나 최근 2년의 코로나 사태처럼 거의 천재지변급 상황이 벌어지게 되면, 스스로의 경쟁력이 없다면 결국 도태되는게 현실입니다. 팩트인거죠. 그래서 살아남기 위해서라도 평소에 준비하고 공부하고 배워야 합니다.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겁니다.

 

 

 


이것이 개인 스스로 자기계발의 발전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인생은 한 번뿐이므로 살 가치가 있는 삶을 살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겁니다.

은퇴할 나이즈음에 비로서 깨달음을 얻어서, 다른 사람의 삶을 살기 위해 수십 년을 낭비했으며 자신의 조건에 따라 살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특히 당신이 성취감 있고 보람 있고 더 성공적인 삶을 살기를 원하는 경우 자긱계발이 중요한 7가지 핵심 이유입니다.

 

1. 시야를 넓혀라

첫째, 자기계발은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시야를 넓혀줍니다. 좋든 싫든 상황은 항상 변합니다. 그리고 같은 일을 계속하거나 개선을 거부하면 결국 다른 사람으로 대체됩니다.

또한, 성장은 안전지대에서 벗어날 때만 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해오던 일을 계속하면 항상 가졌던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더 나은 삶을 살고 싶고, 돈을 더 많이 벌고 싶거나, 더 건강해지고 싶다면 다른 일을 해야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결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먼저 인식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열정을 갖고 있는 일을 하고 있지 않거나 건강이 악화되고 있는 것과 같이 당신의 삶에서 무언가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할 때, 그것은 당신에게 당신이 변화해야 한다는 인식을 줍니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이라는 책을 읽고 있다. 무엇을 배우든지, 배움이라는 행위는 평생에 걸쳐서 해야만 하며 이 배움의

socialstory.kr


그리고 인식을 높이려면 인생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더 나은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보다 재정적으로 훨씬 더 성공한 부유한 사람들과 섞이면 더 많은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인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럴 때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자 하는 열망에 불을 붙일 것입니다. 자기계발은 관점을 확장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더 많이 읽고, 배우고, 인맥을 쌓을수록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한 달에 천만원 을 버는 것이 충분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일주일에 천만원을 버는 사람을 발견할 때까지 당신은 당신의 관점이 확장되고 당신의 인식이 만들어집니다.

"다른 사람들이 일주일에 같은 금액을 벌고 있는데 왜 나는 한 달에 그 액수를 못 벌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하게 만듭니다. 또는 "나도 일주일에 그정도의 돈을 벌 수 있다면?"

따라서 자신을 개선하는 여정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시야를 넓혀 더 나은 삶을 살게 됩니다.

 

 

 

 

2. 정신력 향상

자기계발은 당신을 정신적으로 더 강하게 만듭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면 하는 모든 일을 더 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모든 것을 혼자서 해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려면 다른 사람에게 의존해야 합니다. 즉, 강점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약점을 위임하고 아웃소싱해야 합니다.

스티브잡스는 훌륭한 리더였고 훌륭한 비전을 가지고 있었지만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이 없었습니다. 이것이 그가 최초의 Apple 컴퓨터를 제작하기 위해 초기 파트너인 스티브 워즈니악에게 크게 의존한 주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자신이 잘하는 것과 개선해야 할 부분을 알면 더 나은 사람이 됩니다. 그런 다음 더 크고 강력한 팀을 구성하여 더 큰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을 더 잘 알게 되면 자신이 하는 일의 전문가가 되는 강점을 키우기 위해 시간과 자원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틈새 시장에서 최고가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위대한 일이 일어날 때입니다.

 

 

 

 

3. 자신감을 키워라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은 목표를 달성할 능력이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목표를 미루고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을 개선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할 때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고, 더 나은 기술을 배우고, 하는 일을 더 잘하게 되면 자신감이 올라갑니다. 자신감을 느끼는 것은 당신의 본성이 됩니다. 자신감이 부족한 것에 대해 더 많이 배울수록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결국, 자신감을 갖는 것은 자신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위해 완전히 준비되면 준비가 되었기 때문에 자동으로 자신감을 갖게됩니다. 따라서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이 하는 일에 더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4. 껄끄럽게 만든다

성공의 가장 예측 가능한 특성 중 하나는 IQ도, 사회적 능력도, 외모도 아닌 투지입니다. 그릿은 열정과 인내 입니다.

그리고 자기계발을 통해 더 껄끄러운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삶의 모든 면에서 자신을 개선할수록 더 투지해지고 더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한 주제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면 그 주제에 대해 더 열정을 갖게 될 것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예를들어 테니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테니스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게임에 대해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누가 탑 랭킹 선수인지, 서브 종류, 포인트 등. 테니스에 대한 열정이 없다면 더 이상 테니스에 대해 알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열정과 지식은 그 반대로 작용합니다. 주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 그 주제에 대해 열정을 갖게 됩니다. 당신이 무언가에 열정을 가질 때, 당신은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배우게 될 것입니다. 양방향 사이클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더 성공하고 더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싶다면 자기계발(배움)에 전념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발전시키면서 그릿을 발전시킬 것이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이 배우십시오.

 

5. 방향 감각 제공

스스로 노력하면 삶에서 원하는 것이 더 명확해집니다. 그리고 이것은 실제로 삶에서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 감각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삶의 방향이 명확하지 않아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군중을 따르고 다른 사람들이 가는 곳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길을 잃은겁니다.

그러나 스스로 노력하고, 읽고, 배우고,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인생의 목표가 분명합니다. 의사 결정이 더 쉬워지고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일에 시간(인생)을 낭비하지 않을 것입니다.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며 파레토의 80/20 법칙을 활용하여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생에서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모를 때 모든 것을 시도하고 길을 잃을 것입니다.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면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더 잘 이해할 때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한 명확한 감각을 제공합니다.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성공의 기본입니다. 삶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여전히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6. 집중력과 효율성 향상

위에서 논의한 것처럼 자기계발을 통해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명확하면 자신에게 중요한 것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더 나은 집중력을 제공하므로 더 높은 효율성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혼란. 끊임없이 주의가 산만해지면 결코 훌륭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집중할 수 없고 100%를 줄 수 없으므로 업무 성과가 떨어지고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자기계발에 전념할 때 더 집중하게 됩니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고, 명확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으며, 당신이 그것을 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집중력과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집중할 때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크지 않을 것입니다. 압도감을 느낄 때만 스트레스와 압박을 경험할 것입니다. 그러나 집중하면 큰 그림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이것은 자기계발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고 자신을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7. 당신을 더 성공적으로 만듭니다

이걸 더 설명해야 하나요? 자기계발에 전념하고 여정을 시작하면 매일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발전하고 나아가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느릴 수도 있고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진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한 결국에는 도착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에 전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읽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배우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스스로를 개선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대부분이 삶에 갇힌 이유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계속 그렇게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계획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시간을 보내기보다 TV를 시청하고 주말 계획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처럼하지 마십시오. 따라서 자기계발에 전념하십시오.

 

읽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지속적으로 자신을 향상시키는 것을 매일의 습관으로 만드십시오.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경기불황의 여파가 꽤 오랜기간 지속되고 있다. 뉴스만 봐도 일자리 못구하고 있는 구직자 실업자수가 증가하고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