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집에서하는부업 재택부업이 생각보다 어려운 이유

by socialstory 2022. 5. 20.

부업에 관심있는 직장인, 주부들이 많습니다. 최근 2년동안 코로나사태로 인해 실질 소득이 줄어든 상황에서, 또한 저마다의 가정 경제 소득이 확연히 줄어든게 큰 요인이기도 합니다. 회사에서 매달 꼬박꼬박 들어오던 월급이 줄어든 경우도 많았을겁니다.

 

재택부업 관련 뉴스 기사 : 고수익으로 유혹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재택부업 관련 뉴스 기사 : 고수익으로 유혹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 시점에서야 다시 예전처럼 일상으로의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고는 해도, 여전히 줄어든 소득이 갑자기 확 오르는 일도 없습니다. 하여 부업에 관심을 갖게 될텐데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큰 수익을 얻지는 못하는걸로 보입니다.

 

 

 


요즘 인터넷에 넘쳐나는 광고 홍보성 게시글을 봐보세요. ○○○아이템을 부업으로 시작하면 얼마를 벌 수있다는 등, 소위 번돈에 대한 수익인증 관련 글들이 넘쳐날겁니다. 하지만 그런 부업 아이템을 시작한 사람들 모두가 사례들속의 사람들처럼 고수익을 벌지못하는게 현실입니다.

큰 맘먹고서 유료강의를 구매했으나 바쁘다는 핑계로 강의를 듣지 않거나, 이해하지 않거나, 또는 정작 모르는것임에도 자신은 안다고 착각하고 있거나, 그리고 핵심이기도 한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은근 많기 때문입니다.

위 문장이 사실상 당신이 투잡이나 부업을 하더라도 돈을 못벌거나 성장을 하지 못하는 큰 이유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업의 세계에 막 진입한 초보자들이라면 더더욱 어려운 요소들이 많을겁니다. 내가 잘 알고 있는 분야인가? 관련 아이템에 대한 공부나 지식이 있는 상태인가? 매일 부업에 얼마의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가? 해당 부업에 투여하는 시간과 노력이 다음날 회사에 출근해서 일하는데 지장을 줄수 있는지? 

 

또한 어려운 문제에 부딪혔을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컨택 포인트가 있는가? 등도 중요한 체크포인트가 됩니다.

 

 

 

 

당장에 가장 재택부업 형태로도 많이 알려진 구글애드센스 만 하더라도, 기본적인 정보들은 블로그, 카페, 유튜브를 검색하면 넘쳐납니다. 기본적인 정보수집차원에서는 유익하지요. 하지만 조금더 깊이 있게 파고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유료로 정보를 구매하거나, 관련 커뮤니티(카페) 등에 가입하여 운영진과 회원들간의 친목형성을 통해 정보교류를 하게 됩니다.

 

이런 노력들이 꼭 필요한거죠.

 

집에서하는부업 아이템들은 찾아보면 넘쳐날겁니다. 정작 중요한 부분은 내가 얼마의 시간과 노력을 매일 부업에 투자할 수 있느냐 하는 것과, 관련 정보들이 필요할때 즉각적으로 물어볼 곳이 있느냐는겁니다. 그래서 커뮤니티 활동도 때론 무시할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부족한 수익을 보충하기 위해 투잡이나 부업을 많이하게 됩니다. 감각이 있는분들은 회사월급만큼 벌거나 때론 그 이상의 수익을 올리기도 할겁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경우, 큰 수익을 벌지 못하는데 이유는 위에 언급했습니다. 

 

그 나머지 대다수에 속하게 되는 초보자들이라면 투잡이든 부업이든 하기전에 최소한 공부를 좀 해둡시다. 관련분야의 책을 읽어보는것도 도움이 될것이고,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시장 흐름을 살펴보는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특히 유튜브에도 좋은 콘텐츠가 많으니 추천드립니다.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동영상들이 나오니 살펴보세요.

 

 

 

 

마지막으로 조언을 해드리고 싶은것은, 일단 투잡이든 부업이든 시작하셨다면 배우고 공부하십시오. 그리고 단기간에 수익이 나지 않는건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니, 너무 조급해 하지마시고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실천해가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로 돈버는방법 : 초보자가 하는 제휴마케팅 수익창출에서 하는 실수

 

블로그로 돈버는방법 : 초보자가 하는 제휴마케팅 수익창출에서 하는 실수

블로그로 돈버는법에 대해 수많은 온라인 검색 결과들이 존재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블로그 게시글을 살펴볼 수 있을텐데, 그 내용의 퀄리티는 그야말로 천차만별일

socialstory.kr

 

투잡부업의 시대 : 배움 실천 꾸준함 올바른 방향이 관건

 

투잡부업의 시대 : 배움 실천 꾸준함 올바른 방향이 관건

투잡이나 부업관련 키워드만 봐도 많은 글들이 넘쳐난다. 본질은 돈버는것에 대한 이야기 일텐데, 워낙에 투잡부업 아이템을 홍보하려는 업체도 많고 이런저런 듣보잡 아이템들도 넘쳐나지만,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