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미세먼지 (PM2.5)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ft.미세먼지정화식물)

by socialstory 2020. 12. 28.

미세먼지 (PM2.5)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ft.미세먼지정화식물)


미세먼지 (PM2.5)는 최근 대기 질 보고서와 세계 보건 보고서에서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미세먼지는 우리 가정에서 흔히 볼 수있는 기존의 먼지와는 많이 다르며 일상 생활에서 점점 더 많은 존재가 발생하면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PM2.5로 알려진 미세 먼지는 공기 중에서 발견 할 수있는 매우 작은 미립자 물질입니다. 단일 입자의 직경은 2.5 마이크로 미터 미만이므로 너비에 걸쳐 40 개의 미세 먼지 입자를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한 가닥. 미세 먼지 크기로 인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전자 현미경으로 만 감지 할 수 있습니다.


미세 먼지는 작지만 과소 평가해서는 안됩니다. 사실 그 크기 때문에 더 강력합니다.



 

 

 

 

더 크고 눈에 잘 띄는 먼지 입자와 달리 PM2.5는 코와 목을 우회하여 폐와 혈류에 흡수되어 다양한 건강에 영향을줍니다. 미세 먼지에 대한 노출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기침, 흉부 압박감, 숨가쁨, 눈 / 코 / 목의 자극을 유발하고 천식, 기관지염 및 기타 호흡기 문제를 유발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학적 연구는 또한 심장 마비, 뇌졸중, 특정 암 및 선천적 결함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특히 심장 및 폐 질환자, 노인, 어린이에게 위험하지만 건강한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불행히도 미세먼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흔할 수 있습니다.






실외 공기 오염은 일반적으로 PM2.5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입자는 자동차, 트럭, 버스, 발전소 및 기타 활동 (예 : 목재 및 석탄에서 연료를 태우는 것과 같은)의 배출물에서 생성됩니다. 산불과 같은 자연 현상도 미세 먼지를 공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실외 공기의 미세먼지는 장거리를 쉽게 이동할 수 있으므로 PM2.5를 생성하는 활동은 주변 지역에 수 km 동안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오해는 미세 먼지가 실외 공기질에만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PM2.5는 집에서도 마찬가지로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요리 (특히 튀김, 볶음, 구이), 양초 굽기, 흡연, 벽난로 또는 연료 연소 난방기 사용과 같은 일상 활동은 집 공기에 미세 먼지를 더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미세 먼지를 어떻게 줄일 수 있습니까?


미세 먼지는 매우 작고 가볍기 때문에 우리가 익숙한 더 큰 입자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공기 중에 머물러있어 더욱 쉽게들이 마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안의 미세 먼지 양을 줄이기 위해 특정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다음은 PM2.5 수준을 낮게 유지하기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실외 공기질 파악 


창문을 열고 신선한 공기를 들여 보내는 것이 좋은 생각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외 오염 수준이 안전하다고 확신하는 경우에만 그렇게하십시오.



 

 

 


2) 환기 조리하는 동안 


요리는 그렇게해야 하나 팬을 실행하거나 요리 (특히 튀김, 그리고 불에 구워서) 동안 몇 개의 창을 열고 실내 미세 먼지에 대한 매우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3) 일반 파라핀 양초에 미세 입자를 방출 태울 때


대신에 밀랍으로 만든 양초를 선택하면 연기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4) 공기 청정기 이해 


공기 청정기 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HEPA 및 활성탄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하면 공기에서 미세 입자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미세먼지정화식물 추천


▶ 미세먼지마스크 추천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