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스케일링주기가 되어 스케일링 받으러간 하양 인성치과의원

by socialstory 2020. 12. 29.

스케일링주기가 되어 스케일링 받으러간 하양 인성치과의원

인성치과의원은 3층과 4층에 있다.인성치과의원은 3층과 4층에 있다.


2020년 연말을 불과 이틀 앞두고서, 오랜만에 치과를 방문하여 스케일링을 받았다. 


지난주에 예약을 통해 빠르게 하려고 했으나 예약 일정이 꽉 차 있었고, 연말에 사람들이 몰리는 경향도 없잖아 있는듯 싶어, 빠르게 오전 예약이 가능한 날짜가 바로 오늘이었다. 오전 일찍 하양 인성치과에 방문하였고, 약 1년만에 다시 방문한 치과는 언제 가도 그렇듯, 시설도 깔끔하거니와 간호사분들도 원장선생님등 병원에 계신 분들 전부 친절하였다.


하양 인성치과는 내가 20대 초반 시절부터 다닌 치과이다 보니 올해로 대략적으로다가 20년을 꾸준히 다닌 치과가 되겠다. 


약 9년 전 즈음에는 인성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도 하였으니 시간이 참 빠르게 흘렀다. 지금의 내 나이가 40대 초반이다 보니 그야말로 눈깜짝할새인가 싶기도 하다. ㅎㅎ



 

 

 


암튼 내가 지난 20년 가량을 다니며 진료받고 치료하던 인성치과가 세월 흐른 지금에서도 좋았던건, 실력+친절 때문에 그 잔상이 오랫동안 남았던듯 싶다. 


최근이라고 하지만 1~2년 전즈음에는 기존에 있던 건물 옆으로 이전하면서 병원 시설도 더 깔끔하고 확장된 느낌인데, 아뭏든 환자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보기좋았다.


치과스케일링을 보통 겁내는 사람들도 간혹있긴한데 그렇게까지 겁먹을 필요는 없어 보인다. 실력좋은 선생님들이 꼼꼼하게 덜 아프게 깔끔하게 스케일링을 해주시니 구강 건강을 위해서도, 매년 1번이라도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것도 좋은것 같다.


나 또한 9년 전 즈음,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난 이후부터는 매년 1~2회 정도로 치과방문을 통해 정기검진을 받곤 하였다. 알다시피 치과영역에서 제때 관리를 못하면 나중에 큰 돈 들어가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많은 환자들이 제때 치료를 받지않고 미루고 미루다(결국엔 치료비용에 부담일테지만...) 정말 큰 치료와 치료비용이 들기 마련이니, 약간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 치과방문을 마냥 미루지는 말고, 동네 가까운 치과 또는 기존에 다니던 치과가 있다면 1년에 1~2번 내외에서 정기검진을 받아보자.



 

 

 


내 치아건강은 건강할때 관리해야 나중에 나이들어서도 좀더 편하지 않을까 싶다.


오늘 나의 스케일링비용은 15,700원이 들었다. 


오래전 스케일링보험적용이 안되던 시절에는 지금 기억에는 대략 6~7만원 선 이었던것 같다. 본 블로그에서 검색해보면 아마도 오래전 스케일링 비용 관련 포스팅도 있을것 같은데 귀찮아서 찾아보진 않았다. 하지만 스케일링도 보험적용이 되면 저렴한 가격으로 나의 구강 건강을 챙길 수 있으니 좋지 않은가.


오늘 나의 치아를 관리해준 선생님의 스케일링시간은 대략 20분 가량이 되었던 것 같다. 치아 상태에 따라 시간이 조금더 걸릴수도 있을테지만, 체감상 느낌은 20분 가량 소요된것 같다. 스케일링후식사는 1~2시간 후 정도에 바로 식사도 가능한데, 그래도 스케일링후통증의 여운이 남아있을테니 식사를 해야한다면 조금은 부드러운 음식위주로 먹는것도 좋을듯 싶다.



 

 

 


하양 인성치과의원에서 스케일링예약을 하고 싶다면,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는 NH농협은행 하양지점 옆 빌딩(3층, 4층)이 되겠다.



전화 : 053-854-2875

주소 :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 93 (지번 → 경북 경산시 하양읍 금락리 113-6)

시간 : 평일 09:30 - 18:00 점심시간 13:00~14:00, 토요일 09:30 - 14:00, 일요일 휴무,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