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자투리 공간인 텃밭에다 옥수수 심기 : 파종시기 및 재배방법

by socialstory 2020. 5. 29.

자투리 공간인 텃밭에다 옥수수 심기 : 파종시기 및 재배방법


옥수수 파종시기 및 준비


보통 4월 ~ 5월 초 순에 걸쳐서 파종하며, 이랑너비 60㎝, 포기 사이 30㎝ 정도로 두세 알씩 점뿌림하고 싹튼 뒤에 솎아서 1대씩 세웁니다. 따뜻한 날씨에는 상당히 긴 재배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옥수수를 심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장기가 짧은 지역에 사는 경우 첫 번째 서리가 내리기 전에 잘 자라는 초기 품종을 선택하십시오.

성공적인 발아를 위해서는 토양 온도가 16 ° C 이상이어야합니다. (최고의 달콤한 품종의 경우 최대 65 ° F / 18 ° C) 추운 지역에서는 필요할 경우 검은 색 플라스틱 덮개로 땅을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구멍을 통해 씨앗을 심습니다. 첫 번째 라운드의 옥수수를 심은 후 몇 주 후에 다른 작물을 심어 수확을 확장하십시오.



 

 

 


옥수수 식물은 토양에 대해 까다롭습니다.

심기 전에 낡은 분뇨에서 작업하거나 가을에 퇴비를 뿌려 토양에서 월동하십시오. 토양은 배수가 잘되어야하지만 습기를 흡수 할 수 있어야합니다. 옥수수는 물을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위해 줄거리를 계획하십시오. 2 줄의 긴 옥수수를 심는 대신, 4 줄 이상의 옥수수를“블록”으로 심습니다. 이를 통해 바람에 의해 수분이 공급되는 옥수수가 생존 가능한 귀를 생성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옥수수 재배방법(심는 방법)


옥수수 씨앗을 실내에서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식으로 인해 뿌리가 방해받지 않도록 정원에서 직접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5 ~ 2 인치 깊이와 4 ~ 6 인치 간격으로 씨앗을 심습니다. 행은 30 ~ 36 인치 간격을 유지해야합니다. 당신은 심는 시간에 수정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빠르게 자라는 것입니다. 토양이 충분하다고 확신하면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심는 시간에 잘 물을주십시오.


옥수수 급수 팁


옥수수 수확의 수확량과 품질은 물에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성장 단계에서 옥수수에 물을 얼마나 많이 공급해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옥수수를 심을 토양을 준비하고 옥수수 종자를 뿌린 후에 는 물로 땅을 포화시켜야합니다. 옥수수 종자가 발아 할 때까지 토양은 항상 촉촉하게 유지되어야합니다. 날씨가 거칠다면 발아 할 때까지 하루에 두 번 물을 주도록 계획하십시오.


씨앗이 돋아 옥수수 묘목을 볼 수있게되면 작은 옥수수 식물이 충분한 뿌리 시스템을 만들기에 충분한 물을 갖도록 정기적으로 물을 공급해야합니다. 몇 주 동안 매일 물을 주도록 계획하십시오.




어린 옥수수 식물을 급수


옥수수 식물이 무릎 높이에 도달하면 일주일에 한 번 물을 안전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물의 양을 측정 할 수있는 경우 허용되는 표준은 주당 1.5 인치 (4cm)의 물입니다.


물 출력을 측정 할 수없는 경우 토양의 최고 인치가 건조 할 때 물을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을 땅에 대고 건조하다고 느끼면 물을 마시십시오. 지면이 포화 상태가되어야하지만 흘러 내리지 않아야합니다.


팁 : 옥수수에 물을주기 위해 담그는 호스 또는지면 스프링클러를 사용하십시오. 증발하는 물이 줄어 듭니다.


실제로 물의 양은 기후와 여름의 기온에 따라 다릅니다. 필자의 전원주택 텃밭에 심어둔 옥수수의 경우에도 이른 아침에 1 번, 늦은 오후에 1번 이렇게 하루에 2번 정도 물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