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대추야자 영양소가 높아 건강에 이롭네(feat.생활의달인)

by socialstory 2020. 1. 7.

대추야자 영양소가 높아 건강에 이롭네(feat.생활의달인)

대추야자 영양소가 높아 건강에 이롭네(feat.생활의달인)대추야자 영양소가 높아 건강에 이롭네(feat.생활의달인)


어제 방송된 생활의달인 방송내용에서 부산에 있는 빵집이 소개되었는데, 방송을 보는 내내 흥미로웠습니다.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 했는데, 방송내용중에서 눈길을 끈것은 바로 '대추야자'였습니다. 개인적으론, 처음 들어보는 대추야자였던지라 열심히 서칭했더니 아래와 같은 내용들로 정리할 수 있었네요. 참고하세요.


대추야자는 세계의 많은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대추야자 나무의 열매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추야자가 꽤 인기를 얻었습니다. 서양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대추야자는 건조됩니다. 모양에 따라 대추야자가 건조되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주름진 피부는 건조되었음을 나타내며 부드러운 피부는 신선도를 나타냅니다.


다양성에 따라 신선한 대추야자는 크기가 작고 밝은 빨강에서 밝은 노랑까지 다양합니다. Medjool 및 Deglet Noor 날짜는 가장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품종입니다. 달콤한 맛이 나는 대추야자입니다. 또한 중요한 영양소가 많으며 다양한 장점과 용도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대추야자의 8 가지 건강상의 이점과 다이어트에 포함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훌륭한 영양소


대추야자는 훌륭한 영양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조되기 때문에 칼로리 함량이 대부분의 신선한 과일보다 높습니다. 대추야자의 칼로리 함량은 건포도와 무화과 같은 다른 말린 과일의 칼로리 함량과 유사합니다. 대추야자의 대부분의 칼로리는 탄수화물에서 비롯됩니다.
 

나머지는 매우 적은 양의 단백질에서 나옵니다. 칼로리에도 불구하고 대추야자에는 상당한 양의 섬유질 외에도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5 온스(100g) 서빙에는 다음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 칼로리 : 277
  • 탄수화물 : 75g
  • 섬유 : 7g
  • 단백질 : 2g
  • 칼륨 : RDI의 20 %
  • 마그네슘 : RDI의 14 %
  • 구리 : RDI의 18 %
  • 망간 : RDI의 15 %
  • 철 : RDI의 5 %
  • 비타민 B6 : RDI의 12 %

대추야자에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2. 섬유질이 높음


충분한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합니다. 식이요법의 날짜를 포함하여 3.5 온스 서빙에 거의 7g 의 섬유질을 섭취하면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함으로써 소화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대변 ​​형성에 기여하여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합니다.

한 연구에서 21일 동안 하루에 7개의 대추야자를 소비한 21명의 사람들은 대변 빈도가 개선되었고, 대추야자를 먹지 않을 때와 비교하여 대변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대추야자의 섬유는 혈당 조절에 유리할 수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 속도를 늦추고 식후 혈당 수치가 너무 높아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날짜에는 혈당 지수 (GI)가 낮아 특정 음식을 섭취 한 후 혈당이 얼마나 빨리 상승하는지 측정합니다.


3. 질병 퇴치 산화 방지제에서 높음


대추야자는 여러 질병의 위험 감소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다양한 항산화제를 제공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신체에서 유해한 반응을 일으키고 질병을 일으킬 수있는 불안정한 분자인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무화과나 말린 자두와 같은 비슷한 과일과 비교할 때 날짜는 항산화 성분이 가장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가장 강력한 3 가지 항산화 제에 대한 개요입니다.


  • 플라보노이드 :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 제로서 염증을 감소시키고 당뇨병, 알츠하이머 병 및 특정 유형의 암의 위험을 줄일 수있는 가능성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 카로티노이드 : 카로티노이드는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황반 변성과 같은 눈 관련 장애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페놀 산 : 항 염증 성분으로 알려진 페놀 산은 암과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뇌 건강 증진


대추야자를 먹으면 뇌 기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뇌에서 인터루킨 6 (IL-6)과 같은 염증성 마커를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대추야자가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IL-6은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의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대추야자가 뇌에서 플라크를 형성 할 수있는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활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플라크가 뇌에 축적되면 뇌 세포 사이의 통신을 방해하여 결국 뇌 세포 사망 및 알츠하이머 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대추야자가 혼합된 음식을 먹인 생쥐는 먹지 않은 생쥐에 비해 기억력과 학습 능력이 훨씬 뛰어나고 

불안 관련 행동이 적습니다. 대추야자의 잠재적인 뇌 부스팅 속성은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여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물질의 함량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뇌 건강에서 대추야자의 역할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사람에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5. 자연 노동 촉진


임산부의 후기 노동을 촉진하고 완화시킬 수있는 가능성에 대해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임신 마지막 몇 주 동안 이러한 과일을 먹으면 자궁 경부 확장이 촉진되고 유도 노동의 필요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노동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기한 이전에 4주 동안 하루에 6개의 대추야자를 소비 한 69명의 여성은 자연적으로 노동에 참여할 확률이 20 % 더 높았고 이를 먹지 않은 여성보다 훨씬 적은 시간 동안 노동에 종사했습니다.


154 명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대추야자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유발 가능성이 훨씬 낮습니다. 세 번째 연구는 임신 37주째부터 매일 70-76g 의 대추야자를 소비한 91명의 임산부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대추야자를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평균 4시간 더 적은 시간 동안 적극적으로 일했습니다.


대추야자가 노동을 장려하고 노동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러한 효과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 대추야자는 옥시토신 수용체에 결합하여 신체에서 옥시토신의 효과를 모방하는 화합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옥시토신은 출산중 노동 수축을 일으키는 호르몬입니다. 또한 대추야자에는 수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되는 화합물인 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노동 중에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천연 설탕과 칼로리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6. 우수한 천연 감미료


대추야자는 과일에서 발견되는 당의 자연적인 유형인 과당의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추야자는 매우 달콤하고 미묘한 카라멜 같은 맛이 있습니다. 제공하는 영양소, 섬유 및 산화 방지제로 인해 조리법에서 백설탕을 건강하게 대체 합니다.


백설탕 대신 대추야자를 대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추야자 붙여 넣기를 만드는것 입니다. 믹서기에서 물과 대추야자를 혼합하여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설탕을 대추야자 페이스트로 1 : 1 비율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레시피가 설탕 1 컵을 요구하는 경우, 1 컵의 대추야자 페이스트로 대체합니다. 대추야자는 섬유질과 영양소가 많지만 여전히 칼로리가 상당히 높으며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다른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


대추야자는 아직 광범위하게 연구되지 않은 몇 가지 다른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주장되었습니다.


  • 뼈 건강 : 대추야자에는 인, 칼륨, 칼슘 및 마그네슘을 포함한 여러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모두 골다공증과 같은 뼈 관련 상태를 예방할 수있는 가능성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 혈당 조절 : 혈당 조절로 인해 낮은 혈당 지수, 섬유질과 항산화. 따라서 이를 섭취하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은 유망하지만 결론을 내리기 전에 더 많은 사람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8. 식단에 쉽게 추가


대추야자는 엄청나게 다양하며 맛있는 간식을 만듭니다. 종종 아몬드, 너트 버터 또는 소프트 치즈와 같은 다른 음식과 짝을 이룹니다. 대추야자도 매우 끈적거리며 쿠키 및 바와 같은 구운 식품의 바인더로 유용합니다. 대추야자를 견과류 및 씨앗과 결합하여 건강 스낵바 또는 에너지 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 드레싱 및 매리 네이드와 같은 소스를 달게하거나 스무디와 오트밀로 혼합 할 수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칼로리가 높고 단 맛은 과식하기 쉽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적당히 소비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


대추야자는 식단에 포함시킬 매우 건강한 과일입니다. 몇 가지 영양소, 섬유질 및 산화 방지제가 높으며, 모두 소화 개선에서 질병 위험 감소에 이르기까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대추야자를 추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추야자를 먹는 인기있는 방법 중 하나는 다양한 요리에서 천연 감미료입니다. 그들은 또한 훌륭한 간식을 만듭니다.


건조된 형태로 대추야자를 찾는 것이 가장 쉬운데, 신선한 과일보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가 있고 맛있기 때문에 대추야자는 식단에 추가 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