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탈모원인 증상 및 탈모치료 옵션

by socialstory 2019. 12. 9.

탈모원인 증상 및 탈모치료 옵션

탈모원인 증상 및 탈모치료 옵션탈모원인 증상 및 탈모치료 옵션


탈모는 모발이 가늘어 지는것부터 대머리까지 다양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탈모는 다음과 같은 여러 범주로 분류됩니다.


Telogen effluvium (텔로 겐 배설)


이 일반적인 탈모는 장기 질환, 대수술 또는 심각한 감염과 같은 주요 신체 스트레스 후 2-3 개월이 걸립니다. 호르몬 수치가 갑자기 변한 후, 특히 출산 후 여성 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발의 양은 두피의 모든 부분에서 떨어지며 베개, 욕조 또는 헤어 브러시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두피의 일부 부위의 머리카락이 더 얇아 보일 수는 있지만 큰 대머리 부위는 거의 없습니다.


약물 부작용 

탈모는 리튬 , 베타 차단제, 와파린 , 헤파린 , 암페타민 및 레보도파 (Atamet, Larodopa, Sinemet )를 포함한 특정 약물의 부작용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암 화학 요법에 사용되는 많은 약물(예 : 독소루비신( 아드리아 마이신))은 일반적으로 머리 전체에 영향을주는 갑작스런 탈모를 유발합니다.


의학적 질병의 증상
 

탈모는 전신성 홍반 루푸스(루푸스), 매독, 갑상선 장애(갑상선 기능 항진증 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성 호르몬 불균형 또는 심각한 영양학적 증상과 같은 의학적 질병의 증상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문제, 특히 단백질, 철, 아연 또는 비오틴 결핍. 이러한 결핍은 제한적인 식이요법을하는 사람과 월경이 매우 심한 여성에게 가장 흔합니다.




Tinea capitis (두피 곰팡이 감염) 

이 형태의 뾰족한 탈모는 특정 유형의 곰팡이가 두피를 감염시킬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모발이 두피 표면에서 부서지고 두피가 벗겨 지거나 비늘이 생깁니다. Tinea capitis는 소아에서 흔한 탈모의 형태입니다.


원형 탈모증 

이것은 하나 이상의 작은 패치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다른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흔하지만 이 상태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동일한 과정이 두피에서 머리카락을 완전히 잃어 버릴 때 탈모증 총체라고합니다.


외상성 탈모증 

이 형태의 탈모는 모발을 잡아 당기거나(긴 꼬임 또는 코로잉), 모발을 극심한 열과 비틀림(컬링 아이언 또는 핫롤러)에 노출 시키거나 강한 화학물질(표백, 모발 착색)로 모발을 손상시키는 미용 기술로 인해 발생합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드문 정신장애(trichotillomania)를 앓고 있는데, 이로 인해 강박적인 모발을 당기고 비틀면 대머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전성 패턴 대머리 또는 남성형 탈모증 

남성의 경우 탈모가 전형적인 남성 패턴(머리의 맨 앞쪽에 있는 앞머리 헤어 라인 및 / 또는 엷은 모발)을 따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탈모이며, 십대 시절에도 남자의 삶에서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머리, 남성 호르몬 및 연령 증가와 같은 세 가지 요인의 상호 작용으로 발생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어느 정도의 여성 패턴 대머리를 개발할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두피의 앞면 또는 아랫 부분을 두피의 상단 또는 크라운 전체에 얇게 만듭니다.


 

 

 

조짐


우리는 보통 매일 약 50 ~ 100 개의 두피 털을 잃습니다. 이보다 더 많이 떨어지면 브러시, 옷, 싱크대 및 욕조의 배수구에서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발견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일반적으로 더 얇거나, 부분이 더 넓거나, 헤어 라인이 변경되었거나, 하나 이상의 대머리 패치가 나타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탈모가 telogen effluvium 또는 약물 부작용의 결과인 경우, 탈모는 일반적으로 머리 전체에있는 반면, Tinea 감염 및 원형 탈모증에서는 탈모가 작은 패치로 발생합니다. 또한, Tinea 감염은 두피의 스케일링 또는 검은 점처럼 보이는 부러진 모발 부위와 같은 추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외상성 탈모증에서 탈모 영역은 모발 손상 방법에 따라 다르며 핫 롤러, 꼬기 또는 화학 처리로 인한 패턴을 따릅니다. 남성형 대머리의 경우, 헤어 라인은 대개 사원에서 먼저 물러나기 시작한 다음 머리 꼭대기에서 얇아집니다. 점차적으로, 크라운 영역은 완전히 대머리가 되어 머리의 뒷면과 측면 주위에 머리카락이 프린지 됩니다.


진단


의사는 병력, 복용하는 약물, 영양 상태, 미용습관 및 신체 검사에 따라 탈모 원인을 진단합니다. 의사가 두피의 곰팡이 감염을 의심하는 경우 실험실 테스트를 위해 모발 샘플을 채취 할 수 있습니다. 의사가 루푸스와 같은 의학적 질병 또는 갑상선 문제, 철분 결핍 또는 성 호르몬 불균형을 의심하는 경우 혈액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상 기간


탈모 지속 시간은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telogen effluvium에서 모발은 보통 몇 주에서 몇 달에 걸쳐 손실되지만 다음 몇 개월에 걸쳐 다시 자랍니다. 탈모가 약물의 부작용인 경우, 약물이 중단되면 일반적으로 모발 성장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모발 미용으로 인해 모발을 잃는 경우 견인 탈모증을 제외하고는 더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으로 변경 한 후 탈모가 중단됩니다. 

두피 감염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곰팡이는 적어도 6 ~ 12 주 동안 치료해야하며 모발 재성장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조기 치료는 가능한 영구 탈모를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남성과 여성의 대머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는 경향이 있지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예방


일부 형태의 탈모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식이를 섭취하고 합리적인 미용 기술을 사용하고, 가능하면 탈모를 유발하지 않는 약물로 전환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감염으로 인한 탈모는 모발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다른 사람과 모자, 빗 또는 브러쉬를 공유하지 않음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전 패턴 대머리로 인한 탈모는 때때로 약물 치료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료


휴지기 유출 또는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탈모는 일반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약물을 중단하는 것 외에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외상 또는 화학적 노출을 제한하면 (예 : 블로우 드라이어, 헤어 스트레이트너, 착색 또는 파마 사용) 탈모가 제한되거나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영양 부족이나 의학적 질병으로 인한 탈모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채택하고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를 치료함으로써 중단됩니다. 곰팡이 두피 감염의 치료에는 셀레늄 설파이드 ( Selsun Blue , Head & Shoulders, 기타) 또는 케토코나졸 ( Nizoral )을 함유 한 샴푸 유무에 관계없이 테르 비나 핀 ( Lamisil ) 또는 이트라코나졸 ( Sporanox ) 과 같은 6-12 주간의 경구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 




원형 탈모증은 피부에 주사 또는 적용되는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 대한 다른 치료법에는 안 트랄 린 크림 (Drithocreme, DrithoScalp, Psoriatec), 미녹시딜 (Loniten, Rogain) 또는 이들 요법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유전성 대머리를 가진 많은 남성과 여성은 탈모 치료를 찾지 않습니다. 의학적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은 국소 미녹시딜 ( Rogaine ) 또는 (남성에서만) 경구 피나스테라이드 ( Propecia , Proscar )로 치료하거나 모발 이식 또는 두피 감소 수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전화 할 때


탈모가 걱정 될 때마다, 특히 다른 설명 할 수없는 증상이있는 경우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많은 형태의 탈모는 약물 치료(정맥염)에 반응합니다. 유전 패턴 대머리조차도 치료를 통해 향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는 무기한 계속해야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특히 흉터가 발생한 경우 (루푸스 관련 두피 질환에서 발생할 수있는) 탈모를 되돌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