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 함량이 가장 높은 10 가지 음식(셀레늄효능)

셀레늄 함량이 가장 높은 10 가지 음식(셀레늄효능)

셀레늄 함량이 가장 높은 10 가지 음식(셀레늄효능)셀레늄 함량이 가장 높은 10 가지 음식(셀레늄효능)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선택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곤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영양소는 바로 셀레늄입니다. 셀레늄효능과 셀레늄이 많이 포함된 음식군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아래 내용들을 읽어보시고, 영양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


셀레늄은 갑상선의 적절한 기능을 위해 신체에 필요하며 자유 라디칼 손상과 암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레늄 결핍은 근육과 관절의 통증, 건강에 해로운 모발 및 손톱의 흰 반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경우 신체의 면역계가 갑상선을 공격하는 상태인 하시모토 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셀레늄이 과다하면 구취, 설사 및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 함량이 높은 음식에는 브라질 너트, 참치, 굴, 돼지 고기, 소고기, 닭고기, 두부, 통밀 파스타, 새우 및 버섯이 포함됩니다. 셀레늄의 현재 일일 값(DV)은 55μg(마이크로 그램)입니다.


모든 제품의 셀레늄 양은 생산 / 성장 / 육성 된 토양의 셀레늄 양에 따라 크게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개별 라벨을 확인하고, 셀레늄이 부족한 경우, 식이 요법을 변경 한 후 충분한 양을 섭취하고 있는지 테스트하십시오.


아래는 일반적인 서빙 크기별로 정렬 된 셀레늄 함량이 높은 음식의 목록입니다. 


 

 

 


<셀레늄 함량이 높은 식품 목록>


  • 브라질 너트
  • 참치 (황색)
  • 조개 (굴)
  • 마른 돼지 갈비
  • 쇠고기 (스커트 스테이크)
  • 살코기 가슴살
  • 두부
  • 통밀 파스타
  • 새우
  • 표고 버섯


<셀레늄 함량이 높은 과일>


  • 매미 애플
  • 플로리다 자몽
  • 자몽
  • 질경이
  • 타마 린드
  • 냉동 딸기
  • 바나나
  • 설탕 사과
  • 사포 딜라
  • 구아바
  • 망고
  • 구스베리
  • 파파야
  • 석류
  • 레몬
  • 아보카도
  • 멜론

 

 

 


<셀레늄 함량이 높은 콩>


  • 단단한 두부
  • 쇠고기 통조림 구운 콩
  • 칼슘으로 만든 두부
  • 야채 버거
  • 통조림 해군 콩
  • 구운 콩
  • 통조림 콩
  • 땅콩 버터(부드러운)
  • 통조림 구운 콩
  • 삶은 콩
  • 강건한 두부(칼슘 및 마그네슘 포함)
  • 바닐라 두유
  • 강화 초콜릿 두유
  • 무가당 두유
  • 통조림 성숙(흰색) 리마 콩
  • 부드러운 두부
  • 핀토 콩(요리)
  • 리마 콩
  • 병아리 콩(Garbanzo Beans) 요리
  • 렌즈 콩(요리)
  • 마른 볶은 콩
  • 강낭콩
  • 녹두(요리)
  • 검은 완두콩(Cowpe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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