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꽃이름검색은 다음꽃검색기능으로 사진으로 꽃검색(feat.꽃이름찾기)

by socialstory 2019. 7. 18.

꽃이름검색은 다음꽃검색기능으로 사진으로 꽃검색(feat.꽃이름찾기)


이전에도 몇 번 소개를 했었는데, 꽃이름을 잘 모르는 경우에 활용하기 좋은 방법을 다시한번 소개해본다. 다음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캡쳐이미지에 보는것처럼 검색창 우측영역에 보이는 꽃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검색창 아래에 어떤 검색을 할건지 선택할 수 있는 유형이 나오는데, 우리는 꽃이름을 모르는 관계로 꽃검색을 선택하면 된다.



다음앱 실행한 후에 검색창 우측에 보이는 꽃화면 클릭 > 꽃검색 클릭 순으로 누르면 된다. 별도의 어플설치보다는 다음앱 하나면 왠만하면 다 해결되지 않나 싶다. 무엇보다 다음앱은 또 많이들 활용하고 있을테니, 기능만 꽃검색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꽃검색기능이 활성화 되면 위 화면처럼 보이는데, 궁금해 하던 꽃을 촬영하면 된다. 마침 오늘 아침에 마당 한켠에 놓여져 있던 화분에서 새로이 꽃이 활짝 폈는데, 당췌 이름을 몰라서 다음꽃검색기능을 활용해봤다.



다음꽃검색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내가 원하는 꽃을 촬영하면 된다. 가까이서 촬영할수록 정확도가 높아질테니 참고해서 적절한 위치에서 꽃사진을 찍으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 화면이 나온다. 꽃이름은 물론 상세정보도함께 말이다.



조금전 내가 촬영한 꽃이름은 '참나리'일 확률이 99% 라며 결과가 나온다. 꽃이름을 전혀 모를때 사진으로 꽃검색할 수 있다는건 꽤나 매력적인 기능이 아닌가 싶다. 꽃이름찾기에 대한 방법이 어떤게 있는지 잘 모를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참나리에 대한 검색결과는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2019/03/11 - [일상다반사] - 꽃이름검색은 다음앱 꽃검색기능으로 꽃이름찾기

2018/09/19 - [일상다반사] - 꽃이름 검색 꽃이름찾기는 다음앱 꽃검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