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느낌

by socialstory 2019. 5. 1.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느낌

 

최근들어서 구글애드센스의 사이트추가 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느낌이 든다. 실제로 개인적으로는 가장 최근에 사이트추가 된 날짜가 2월 1일이었는데, 이후에 추가로 신규 블로그 1개를 더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로 등록하였으나, 계속 승인거절이 되고 있는 모양새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가 여러있을테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아래 링크에 있듯이, 블로그의 콘텐츠가 부족하다는게 표면적인 이유다.

 

2019/04/12 - [IT 인터넷 활용법] -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콘텐츠부족)

2018/12/28 - [IT 인터넷 활용법] -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승인까지 24일 걸렸네

 

실제로 최근에 계속해서 승인거절이 되고 있는 블로그의 경우에도 콘텐츠 분량이 조금 적긴해도(70 여개 정도), 이전의 승인되었던 경험에 비춰봐서는 금방 될거라 판단했었는데, 부쩍 승인자체가 어려워지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하여, 지난주부터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 포스팅의 경우, 텍스트 분량 자체를 이전보다 좀 더(2배 가량) 채워가려고 노력중이다. 어렵다기 보단 귀찮은 작업이 되겠다.

 

 

 

 

 

암튼, 지난달의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이 개인적으로 운영해온 시간들중에선 가장 역대급 수익을 달성한 달이 되었었는데, 반면에 여전히 사이트 추가 승인을 못받고 있는 블로그를 보면... 온갖 감정이 교차한다고나 할까...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증대를 위해 여러가지 테스트들을 하느라 개설해두고서 제대로 관리를 못하는 블로그들을 보면 또 이걸 어찌해야하나 싶다.

구글애드센스가 점점 변화를 주는 시기인것 같은데, 광고단위변화도 생길것 같던데 지속적으로 주의깊게 살펴봐야겠다.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한다는건 분명 열정도 있고, 노력도 한다는 반증이겠지만... 수익으로 연결이 잘 안되는 상황이 보일때면 지치는것도 당연지사. 그럴땐, 잠시 한템포 쉬어가면서 기운 내서 다시금 블로그운영해가는것도 오래가는 비결이라면 비결일거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얼마나 벌어야 만족할까? 그건, 본인 스스로만이 알텐데... 더욱이 이제 막 시작한 초보들인경우라면 조바심은 내지말고 꾸준히 좋은 내용으로 운영해가면 된다. 이런 일들에 약간의 팁들은 있을지언정, 꼼수 부리다가는 한방에 훅 가는 수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