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구글애드센스로 부족한 소득메우기

by socialstory 2019. 3. 14.

구글애드센스로 부족한 소득메우기

구글애드센스로 부족한 소득메우기구글애드센스로 부족한 소득메우기


신문을 보니 재테크 가이드 관련 기사에 이런 내용이 있었다.

"퇴직하고 나니 가장 아쉬운건 월급"이라는 이야기였는데, 다달이 받던 월급이 사라지고 국민연금을 받기 까지의 일종의 공백기가 생기기 마련인데, 그 기간동안 소득공백기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소득공백기에 월급을 대신할 수 있는 현금흐름을 어떻게든 만들어내야 한다는것이 기사의 요점이었는데, 물론 신문기사에서의 방법들은 아래와 같았다.


1) 퇴직금을 연금으로 받아서 소득세 30% 줄이고 생활비 활용

2) 연금저축 연 700만원 세공제... 55세이후 매달 수령 가능

3) 주택연금 부부 중 한 사람 60세 이상땐 가입할수 있어

4) 조기노령연금제도 이용하면 최장5년 앞당겨 연금 받아


이 4가지 방법으로 회사 퇴직후 국민연금 수령까지의 소득공백을 메우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물론 이방법들은 좀더 재테크적인 차원에서의 방법론을 이야기하는것일테지만, 제목처럼 구글애드센스 수익으로 부족한 소득을 메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이야기 하려고 한다.


요즘은 인터넷 사용 및 활용에 있어서는 왠만하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다들 잘 활용하고 있을텐데,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창출할수 있다면 이또한 가정경제에 소소하지만, 혹은 매달 월급 받던 시절 만큼의 수익을 기대해볼 수도 있을것이다.


수익은 개인의 역량에 따라 천차만별일수 있기에 금액부분은 논외로 하더라도,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것만으로도 작게는 용돈수준의 수익을... 노력여하에 따라서는 직장생활 시절에 받던 월급정도의 수익을 얻을수도 있다. 좀더 상위 클래스에 속한다면 월급 이상의 수익도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수익의 많고 적고는 논외로 하자.


 

 

 

인터넷만 사용할줄안다면, 글쓰기에 큰 거부감만 없다면 취미생활로도 혹은 전문적인 목표를 갖더라도,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매달 꼬박꼬박 받는다면 소득공백기에 이만한 현금흐름을 만들어 내는것도 잘 없을거다.


더욱이 창업을 한다던지 해서 큰 목돈이 들어가는것도 아니니 말이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시작할수 있으니 어떻게 시작하고 운영해야 하는지는 관련 책들도 많고 조금만 검색하면 왠만한 정보들은 다 나오니 찾아서 읽어보자.


은퇴를 하는 시기도 점점 빨라지고 있다.

보통 직장인의 정년이 60세 정도라고 하지만, 현실은 점점더 빨라지는게 추세가 아닐까 싶다. 요즘은 55세 전후에 임금피크를 맞아 명예퇴직을 하는 직장인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에 대해서 한번쯤 관심을 가져보는건 어떨까?


개인적으론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지향하고 있는 상태이다 보니, 직장생활을 끝내고서 유유자적 일할때 일하며 쉴때 쉬는 삶을 추구하고 있다. 물론 이런 생활이 가능한건,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 및 제휴마케팅을 통해 얻는 수익이 직장시절 수익보다는 확실히 나으니 가능한거다.


은퇴할 시점이 되었는가? 혹은 은퇴한 상태인가? 국민연금 수령까지 당신에게 남은 시간이 얼마인가? 금액이 많든 적든간에, 소득공백을 최소화 하고 싶은 생각은 있는가?


그렇다면 구글애드센스를 추천해본다. 한평생 일해온 분야의 경험이나 지혜, 혹은 개인의 취미나 관심사분야를 아우르는 글들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꾸준히 작성해가면 된다. 노년을 대비해야 하는 당신에게 구글애드센스를 추천하는 글을 썼다.

당신뿐만이 아닌, 온 가족 모두가 함께 도전해도 좋을 만한 돈버는방법이기도 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