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독서후에는 정보 발신의 버릇을 붙이자(feat.블로그&SNS)

by socialstory 2018. 12. 27.

독서후에는 정보 발신의 버릇을 붙이자(feat.블로그&SNS)

오늘은 독서후에 정보를 발신함으로써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를 이야기해볼게요.


전 요즘들어서 매일 독서와 정보를 발신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있는 거죠. 우선 1 일 30분 정도의 독서를함으로써 스트레스의 70% 정도가 감소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0%라는 수치는 느낌적인 느낌인거 다 아시죠? ㅎㅎ 책을 읽는동안에는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감소 한다는 얘기입니다.


독서를 저도 실천하기 시작하고부터 머리가 선명하게 정리되어 수면의 질도 높아지고있습니다. 독서는 마음을 달래는 효율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게다가 책속의 지식도 입력되어 좋은점이 많죠. 그러나 책을 읽는 것이 아무래도 약한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나도 책을 읽는 것이 골칫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활자를 싫어하는 거겠죠. 그래서 항상 공부를 위해 책을 읽으려고해도 중간에 지쳐 좌절 해버리거나, 책을 끝까지 읽어 버린 경험이라는 것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내가 어떻게 독서를 하고있는가하면, 속독하고 어쨌든 끝까지 다읽고서 말에 집중하고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포인트이지만, 내용은 그다지 머리에 들어 오지 않아도 좋습니다. 어쨌든 1 권을 먼저 읽고 끝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서를 싫어하는 사람의 특징으로 읽는 것이 너무 늦은 것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겨도 넘겨도 전혀 진도를 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동기가 따르지 않고 좌절하고 마는 것입니다. 나도 바로 이 패턴이었습니다. 그래서 책 읽는것을 그닥 좋아하지 않았던 유형이었습니다.




우선 독서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려고 그래서 이를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속독이었습니다. 그리고 속독 해 보면 알겠지만, 정보 처리 능력이 상당히 올라 전혀 읽지 않은것 같은데도 생각외로 요점만 파악되고 있기도합니다. 스마트 폰으로 뉴스를 보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뉴스를 볼 때, 너무 진지하게 읽지는 않잖아요?


관심가는 내용만을 계속보고 대부분 건너 뛰는 것입니다. 하지만 9 할 정도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독서도 그러한 방식으로 요점만 잡아 읽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해보면 독서가 즐거워집니다. 독서를 싫어하는 사람은 우선 책을 한 권 끝까지 읽고 나서 성취감을 맛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독서후에는 정보를 발신하는 부분인데요, 책을 읽고 느낀 것을 생각하고, 의견 등을 블로그나 SNS에 

게시하는 것입니다. 정보를 출력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사용할 수있는 지식이되므로, 독서 및 정보 발신은 반드시 세트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도 이 블로그의 포스팅들중에는 상당수가 1 권의 책을 다 읽고 그내용에 대해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을 써 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전혀 정보를 출력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독서를해도 현실이 변하지 않는겁니다. 독서 만한다고 말하는 것은 말하자면 모처럼 주운 보물을 구멍이 뚫린 양동이에 자꾸 넣는것과 같습니다.


아무리 양동이에 보물을 넣으려고도 해도 너덜 너덜 뚫린 구멍으로 빠져나가면 아무 소용 없겠지요?




그래서 확실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독서후에는 정보를 출력 해내는것이 좋습니다. 장문으로 출력하는 것이 높은 장애물이라고 한다면, 처음에는 트위터의 1 트윗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출력하는 습관을 만들고 출력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는 일 이니까요.


어떤 일도 습관화하고 익숙해질 때까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시간을 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제한을 결정하지 않고 빈둥 빈둥하고 있으면, 출력의 효율도 떨어지고 있으며, 뇌에 어느 정도의 부하를 걸어서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저도 매번 블로그에 포스팅을 쓸 때 시간은 20분으로 정해 놓고 쓰고 있습니다.


현 단계에서 단지 20분 정도입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독서후에는 꼭 블로그나 SNS등에 정보를 발신하는 버릇을 붙이도록 합시다. 지식도 얻지만, 글쓰기 역량도 함께 커집니다. 글쓰기 역량은 개인에게 엄청난 무기라는거 아시죠? ^^


이 글 읽으신분들은 꼭 실천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 바람불어 그런가 갑자기 추워지네요. 따뜻하게 옷챙겨입으시고 건강관리 잘하세요. 오늘도 웃는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