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by socialstory 2018. 12. 20.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이라는 책을 읽고 있다.


무엇을 배우든지, 배움이라는 행위는 평생에 걸쳐서 해야만 하며 이 배움의 핵심은 '의식의 변화'인것 같다. 스스로 깨닫고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해선 먼저 자기 스스로의 동기부여가 먼저 선행이 되어야 하는데, 그 동기부여가 일어나기 위해선 뇌에서 먼저 의식의 변화부터 일어나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


<인상적인 구절들>

1) 변화를 원하고 발전을 꾀한다면, 어떤 수를 써서라도 변화하고 발전할 시간을 자신에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삶의 최우선순위에 배움이 있어야 합니다.


학창시절, 나아가 사회인이 된 직장인의 삶을 사는 순간에도 '배움'은 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투자의 대상이자 노력해야하는 시간들인것이다.


2) 공부할 여건이 안 되어서, 시간과 장소가 여의치 않아서 공부 할 수 없다는 핑계가 더는 통하지 않는 세상인 것입니다. 거꾸로 생각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한 시의 빈틈도 없이 배움의 욕구를 채울 수 있는 환경이기도 합니다. 이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무언가 배우려고~ 공부하려고 하는 이유는 분명, 지금의 내 인생이 너무나 팍팍해서 그런게 아닐까? 좀 더 나은 인생과 경제적으로도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선 지금보다 더 도약을 해야하는데, 그 시작점이 배움인 것일테니...




3) 인생이란 매 순간이 쌓여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도 잠시 후면 과거가 되어 버리지요. 그 사실을 의식하고 순간순간 진심을 다해 배우고 공부하십시오.


물리적인 시간은 누구에게나 24시간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주어진 시간을 활용하는 질적인면에서 본다면 저마다의 시간은 달라지게 마련이다. 시간을 허트루 쓰지 말자는 거다. 내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에는 무얼하든 집중해야한다. 시간은 곧 돈인 시대를 살고 있기에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4) 굳이 직접 하지 않아도 되는 일에 시간을 쏟지 마십시오. 대신에 내가 아니면 안되는 일, 그리고 하고 싶은 일에 전력을 다하면 24시간을 두 배, 세 배 가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에 관한 이야기로 이해해도 좋을듯 싶다. 불필요한 일에 시간을 쏟지 말고, 진짜 내가 원하고 하고 싶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집중하면 24시간의 물리적인 시간도 뛰어넘는 시간 활용을 할 수 있을거다.


오랜만에 자기계발 관련 서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의 저자도 인생이 좀 더 풍요로워진 경험을 바탕으로 '배움'을 권장하고 있다. 무엇이든 내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그 무엇이든 배울수 있다면 배우자! 배운다는 것은, 좀 더 나아지기 위한 노력이자 나를 위한 투자이기도 하다. 배움에 투자한 시간과 노력들은 결코 배신하지 않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