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블로그운영은 꾸준히 오랫동안 유지되어야 빛을 발한다(feat.구글애드센스)

by socialstory 2018. 12. 22.

블로그운영은 꾸준히 오랫동안 유지되어야 빛을 발한다(feat.구글애드센스)

이른 아침, 애드센스카페에 올라온 게시글중에 눈에띄는 글이 있었다. 아래 캡쳐이미지가 그건데, 바로 블로그를 무려 13개씩이나 운영하시는 분이었는데, 아래 블로그 운영하는 숫자가 무려 13에다가, 추가로 워드프레스도 3개를 운영하신다고 하니 토탈 16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듯 했다.


구구절절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이렇게 오랜시간 멀티로 블로그를 운영해온 그 분의 열정과 노력, 비전에 박수를 보내드린다.

이 캡쳐를 보면서, 진짜 많은 생각이 스쳐지나간다. 한 개의 블로그도 제대로 운영못하면서 서브 블로그 운영하네 어쩌네 하는 모습부터, 하루에 글 한 개 쓰기도 힘든데 저렇게 많은 서브 블로그들을 운영하려면 얼만큼의 노력과 시간들이 투영되는지 상상조차 안된다.




아뭏든, 이 많은 블로그들중에는 저품질에 걸린 블로그도 있을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외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나머지 블로그들에서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서로 보완하면서 수익창출이 되고 있으니 이 사례야말로 제대로 된 수익을 위한 파이프라인 구축이 된 상태라 본다. 물론 얼만큼의 수익을 얻고 계신지 알길 없으나, 가히 이정도면 최소 백만 원은 훌쩍 뛰어 넘을거라 본다. 어쩌면 왠만한 직장인들 월급보다 더 벌어가실런지도...


 

 

 

한 몇일간 나도 운영하던 서브 블로그운영을 살짝 중단하고 있었다. 서브 블로그로 꾸준히 운영한다는게 정말이지 쉽지많은 않아서, 잠깐의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던 상황에서 애드센스카페에 올라온 능력자의 블로그 운영갯수를 보면서 많은 자극과 동기부여가 되었음은 부인할 수 없다. 암튼 볼수록 대단하다 ㅎㅎ


2018/12/15 - [블로그 운영팁] - 왜 지금 블로그운영을 해야하는가?

2018/12/14 - [블로그 운영팁] - 노후대비로 블로그운영합시다(feat.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

2018/12/10 - [블로그 운영팁] - 일반인이 블로그에서 돈버는 방법! 블로그 수익으로 불로소득을 만들자!

2018/12/08 - [블로그 운영팁] - 직장인이나 주부에게 부업으로 블로그 제휴를 추천하는 4 가지 이유!

2018/12/07 - [블로그 운영팁] - 블로그수익 평균 얼마나 벌 수 있을까?

2018/12/02 - [IT 인터넷 활용법] -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블로그 수익구조 안내!

2018/11/27 - [IT 인터넷 활용법] - 구글애드센스로 돈벌려면 역시나 꾸준해야 한다

2018/11/16 - [일상다반사] - 부업으로 집에서돈버는방법(feat.재택근무&투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