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일반인이 블로그에서 돈버는 방법! 블로그 수익으로 불로소득을 만들자!

by socialstory 2018. 12. 10.

일반인이 블로그에서 돈버는 방법! 블로그 수익으로 불로소득을 만들자!

"일반인은 블로그에서 돈벌 수 없다!" "블로그 수익 올리기 너무 어려워!"



이렇게 주장하는 사람을 인터넷에서 흔히 보곤하지만, "왜 이렇게 자신 만만하게 잘못된 것을 말할 수 있는건지. 정말 해본 적이있는 것일까" 라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직접 시도하지도 않은 것을 아는것처럼 쓰고 의견을 말하고 있다고 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게 아니면 겉 핥기 정도로 해보았겠지만 잘되지 않았는지...


어쨌든 이러한 사람들은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을뿐더러, 실제로는 일반인 유명인사 관계없이 누구라도 올바른 지식에 종사하는 경우 블로그에서 돈벌 수 있습니다. 반 불로소득처럼 자산화 할 수 있구요. 실제로 블로그에서 돈벌고있는 사람은 많이 있으니까요.


단지 일반인은 연예인과 같은 자세로는 블로그를 운영하고도 절대로 돈벌 수 없기 때문에, 그 이야기를 해보려해요.


1. 일반인이 블로그에서 돈번다면 Google 애드센스 수익을 추천!


블로그로 한 달에 수백만 원을 벌고 있다는 이야기는 들어 본적이 있지요?


그 사람 자신에게 지명도(개인 브랜딩)가 있으면 쉽게 블로그에 막대한 방문자(구독자)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거기에 광고를 설치해두면 하루에 몇십 만원의 광고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덧붙여서, 인기(파워)블로거의 블로그라면 매일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수도 엄청 많습니다. 1 일 환산하면 최소 수천에서 수만 혹은 그 이상도 방문하는 거죠.


이정도 방문자수는 확실히 일반인에게는 생각할 수없는 방문자수 입니다. 이만큼의 방문자 수를 모으면 도대체 얼마나 광고 수입이되는가하면, 무려 한 달 최소 수십만원에서 돈백 은 그냥 넘기는게 다반사죠. 나도 지금까지의 조회수는 아주 오래전 경험은 있었지만, 그때는 애드센스를 달지 않던시절이라. ㅠ.ㅠ


역시 지명도가있는 사람이라면 아무래도 일반인보다는 몇 배나 벌수 있는건 확실하죠! 여기까지 읽은 당신은 어쩌면 "역시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선 유명하지 않으면 안되는 거죠?"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지만, 사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일반인이라도 대량으로 방문자를 모아 블로그에 오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게다가 계속 수입을 올릴수도 있습니다.


일반인이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 한다면 "Google 애드센스" 를 추천합니다.


초기 비용도 들지 않고,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쉽게 시작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 하는것만으로도 보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비교적 적습니다. 1 개의 블로그에서 월 20만 ~ 30만 원 정도의 보상이라면 쉽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임하면 월 50 만 ~ 100 만원 정도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하나의 블로그에서 이것이 실현 될수 있거든요! 블로그의 대량 생산이 아니에요. 블로그 비즈니스라고해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에 통용되고 있던 방법이 지금은 전혀 도움이되지 않는 경우도 꽤 있어요.


예전에 블로그 대량 생산으로 돈버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있었습니다만, 이제는 크게 통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Google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을테니... 낮은 품질의 포스팅을 아무리 올린다고 해도 Google은 호락호락하지 않지요. 반드시 유익한 내용으로 써야 돈벌 수 있습니다.


현재도 "왜 이런 포스팅이 상위에 나온 것일까?"라는 포스팅도 간간히 보일테지만 그런 포스팅들은 앞으로 순위에서 곤두박질 치지 않을까 합니다. 블로그는 그때 그때의 비법인 잔재주의 테크닉으로 돈버는 것이 아니라, 왕도의 기술을 기반으로 시류에 좌우되지 않는 블로그를 만들고 Google이 진심으로 추천 할 수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건 뭐니해도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2. 일반인이 연예인 블로그 같은 컨셉으로 운영해봤자 돈벌 수 없다


우리 일반인이 연예인과 유사한 일기 형태의 포스팅을 올려봤자 돈벌 수 없을 것입니다. 연예인은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고, 이미 팬이있기 때문에 방문자가있는 것이지, 원래 당신을 모르는 사람들이 당신의 일상 따위는 관심이 없기 때문에 일기를 쓰는 형태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대량으로 모이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인이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 "블로그 = 일기"라는 개념을 버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매일의 사건만을 올려 돈벌 수 있다면 그야말로 누구나 돈벌게 되겠죠. 뭐 중간에 탁월한 유머 감각도 있고, 인간적 매력이 빼어난 사람도 있으므로 그런 사람이라면 일기 형태의 블로그에서도 팬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런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탁월한 유머가 없어도 빼어난 인간적 매력이없는 사람이라도 확실하게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아는 분들 중에는 전업 주부로 월 100 만원을 달성한 사람이 계십니다. 그중에는 환갑을 넘긴 분들도 매월 20~30 만원 정도의 용돈벌이 식으로 지속적인 수익을 만들고있는 분도 계십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그 포인트가되는 것이 "콘텐츠 형태의 포스팅"입니다. 지금 보시고있는 이 글도 콘텐츠 형태의 포스팅입니다. 명확하게 일기 형태의 내용과는 많이 다르죠?


3. 돈버는 컨텐츠 형태의 포스팅은 어떤 내용인가?


일반인이 돈벌려면 블로그 내용으로 어떤 내용으로 포스팅을 쓰면 좋은 것일까요? 그것은 검색을 필요로하는 주제로 기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수요가 있는지가 중요한 거죠. 많은 블로거들은 자신이 주장하고 싶은 것을 생각해 포스팅을 하는 것이 많습니다. 


포스팅 테마가 우연히 수요가 많은 주제로 받아 들여지는 내용으로 되어 있으면 방문자가 모여 들지만 전혀 수요가없는 주제로 기사를 쓰고 있으면 전혀 접근이 안되는것이므로, 당연히 돈벌 수 없습니다. 취미로하는 블로그라면 자신이 쓰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써도 좋지만, 우리가 목표로하고있는건 블로그의 수익 창출입니다. 




다행히도 검색요구는 Google이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어떤 키워드가 얼마의 기간동안 얼마나 검색되고 있는지를 수치로 압니다. 의미있는 검색요구가있는 곳만 노려 문서를 만들 수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고마운것도 없지요. 실제 비즈니스에서 잠재고객의 욕구를 조사하는 것은 상당한 고생 이니까요.


검색요구를 수치로 알려면 Google의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면 됩니다. 네이버도 적절히 활용하면 됩니다.


이것은 인터넷 사업을하고있는 사람에게는 필수 도구네요. 포스팅을 쓰기 전에 키워드 플래너에 체크를하고 검색 요구가 있는지를 조사하여 주제를 익히도록합시다. 그리고 포스팅에서 다루는 키워드가 결정되면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하는 사용자가 100% 만족할 것 같은 내용으로 작성할것을 유념하십시오.


몇번이나 말하지만, 자신이하고 싶은 말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 사용자가 요구하는 것을 제안 해주세요. 이것이 일반인도 블로그에서 돈벌 수있게되는 최대의 포인트입니다.


4. 철저히하라!


당신이 만약 확실하게 성과를 내고 싶다면 아래의 내용을 철저하게 실천하십시오!


- 나보다 먼저 시작하여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하고 있는 경험자들의 블로그를 벤치마킹!(공부하자는 얘기)

- 그런 블로그들을 충분히 살펴본후, 나만의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블로그 주제 및 컨셉 설정

- 지속적인 운영 및 개인브랜딩 만들기


이정도 입니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성과가 나오기까지 빙빙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꼭 지키도록하십시오. 어떤 상황에서 지친다 싶을때쯤 돈벌수 있다는 의식, 성공할수 있다는 의식을 가지도록 합시다. 그러면 목표달성을 위한 동기부여 및 성공 확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현상은 지금까지의 당신의 생각 패턴의 결과입니다!


당신이 생각하고 좋다고 생각한대로의 행동을해온 결과 지금 당신의 환경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환경에 만족한다면 지금까지 그대로의 생각 패턴으로 행동을 계속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만약 현상을 어떻게해서든지 바꾸고 싶은거라면, 지금 당신의 생각 패턴에는 없는 행동을 일으키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불안과 공포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주며 용기도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은,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지만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좀 싫다라고 생각을하지 않는 것입니다. 귀찮은 것을 미루고 있습니다. 진심으로하고 싶다고 생각만하지 행동으로 실천하려고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언제 까지나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원하는 결과는 손에 넣고 싶지만, 결과를 손에 넣기위한 행동을 하고 싶지 않아. 이런 달콤한 생각에서 성공하는 것은 없지요.




조금은 싫은 일이라도 할 일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할거야! 여기에 주의 할 때 우리는 반드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정신론인지도 모르지만, 분명히 말해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정신이니까요. 여러 사람의 의견에 현혹되지 않고해야 할 일을 제대로 주면 일반인도 블로그에서 돈벌 수 있습니다.


5. 블로그 제휴로 계속 수익 창출하기


블로그 검색 상위에 가져 가고 싶다면 특히 워드프레스를 추천합니다. Google 검색 엔진을 개발하는 부서의 책임자 매트카츠 씨도 워드프레스가 최고라고 말하고있을 정도니까요. 검색 엔진을 공략한다면 역시 워드프레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우리 일반인이 블로그 제휴에서 계속 수익을 만들어 돈벌기 위해선 검색엔진 공략이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블로그가 ○○ 단어에서 검색엔진의 상위를 독점하고 있다면, 이러한 내용에 관심이있는 사람이 블로그에 매일 방문하게 됩니다. 검색 상위에 포스팅이있다면(노출되고 있다면) 내버려둬도 진성 방문자가 계속 모여들게 되는것입니다. 


이건 전단지나 정보지의 광고와 크게 다를바없지요.


일단 상위에 랭크되어 버리면 서서히 떨어지는 것은 아니며, 단순한 접근이 아니라 자신의 사업에 관심이있는 사람이 모이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방문객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여 블로그를 활용한 돈벌기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검색 상위를 가지고가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는 것입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검색요구를 찾아보며 올바른 방법으로 블로그를 구축하면 어떤 장르에서도 상위에 가지고가는 것은 가능합니다. 꼭 제대로 임해주고 방문해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 집객 장치를 제대로 구축해주면 더 좋겠네요.


블로그로 평생 연금 구조를 만들어봅시다!  모두 홧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