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블로그 스킨 퀄리티 이정도만 되어도~^^;

by socialstory 2009. 5. 8.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CSS(Cascading Style Sheet)란 무엇인가?

CSS 는 구조적으로 짜여진 문서(HTML, XML)에 style (글자, 여백, 레이아웃) 등을 적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language이다. CSS는 문서의 구조와 디자인을 분리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웹 제작이나 유지관리를 간단하게 해 준다.

또한 미디어 (화면, 프린트, 보이스머신 등) 별로 스타일을 적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각 기기별로 다른 스타일이 적용된 모습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을 잘 보여주는 사이트로 css zengarden (http://csszengarden.com) 사이트가 있다.

- 실전웹표준가이드 2005.12(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위에 보이는 젠가든 사이트에 방문해보면 다른 컨셉의 디자인으로 작업된 여러유형의 사이트들을 볼수 있습니다.
전부 다른 사이트 같지만 실제적으로는 동일한 사이트이죠. 요몇일간 운영하고 있는 다른 블로그(비즈큐팅)의 스킨변경 작업을 하고 있던중에 문득 개인블로그의 스킨도 좀 바꿔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 개인적으로 웹표준 작업과 관련하여 공부할때 참 인상깊었던 사이트였던지라 다시한번 접속해봤습니다. :)

바로 위에 캡쳐 이미지로 보이는 사이트가 되겠구요~ 아마도 IT관련쪽에 종사하고 계시는분들, 특히나 웹표준과 관련해서 공부를 하시거나 할때에 단골로 나오는 젠가든 사이트가 되겠습니다. 디자인 컨셉이 개인적 취향에는 괜찮네요. 그래서 저런 느낌의 디자인으로 블로그 스킨이 만들어 질수 있다면 어떨까 하고 상상만 해봤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