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블로깅도 즐기면서 해야~

by socialstory 2008. 10. 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장인이 사실상 블로그 운영한다는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매일 조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업무와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지친 몸과 마음을 이끌고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한다? 생각하기 쉽지않죠.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의외로 또 많은 직장인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분들은 과연 뭘까요? 똑같은 직장인들이면서도 누구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또 누구는 생각조차 못하고 있는 이 상황에서 유추해볼 수 있는것은 열정이 아닐까 해요.

모든 직장인들이 블로그 만들필요는 없습니다. 해야할 이유도 없구요. 그러나 조금 더 나은 내일의 내모습을 그려보고 싶다면, 한번쯤 운영해보는것도 좋을것이다 라고는 이야기 해드릴수가 있습니다.

똑같이 직장에서 스트레스 받고 힘들게 업무를 보며 피로가 쌓여만 갑니다. 퇴근해서 집에오면 누워서 편히 쉬고 싶은 생각이 간절한법이죠. 그러나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이 있다면, 얼마든지 블로그를 운영해나갈 수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단적인 예로 제 경우가 그렇기도 하구요. 열정을 갖고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재미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도 제 스스로가 즐기면서 또 열정을 갖고서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디지만 조금씩 구독자수가 늘어가는 재미와 즐거움도 느껴보면서 말이죠. ^^ 근데 블로그 구독자수에 민감할 필요는 없겠다 싶으면서도, 막상 카운트 숫자가 줄어드는걸 체감하게 되면 뭔가 아쉽고 허전한 기분은 블로깅 중독자들의 전형적인 모습일까요? ㅎㅎ

오늘 보니 한분이 구독해지를 하셨나 봅니다. 제 블로그에서 뭔가 마음에 들지 않으셨나 봅니다. ㅎㅎ 블로그 구독해지 하게되는 이유들은 보통 포스팅 주제가 벗어났을 경우에, 글 내용이 갈수록 허접해질 경우에, 그냥 왠지 블로그가 맘에 안들경우에, 기타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오늘 구독해지 하신분은 뭣땜시?)

아뭏든 블로그는 스스로 즐기면서 해야 부담감도 없고 스트레스도 덜 받는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본다면, 제 블로그도 요근래 들어 약간의 숨고르기 타임이라고 보면 좋을듯 싶네요. ^^  더 알찬 내용들로 만들어 가기 위해 잠시 숨고르기 하면서도 머릿속은 어떤 내용들로 꾸려갈지에 대해서 고민중인걸 보면 역시나 스스로 즐기고 있구나 싶어서 즐겁고 재미가 있습니다. 뭐 블로그의 재미와 매력에 대해선 지금껏 몇번의 포스팅들을 통해서 언급했었으니...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도, 저도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지는 말자구요.
우리 즐기면서 해요 부담감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