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혈관에좋은음식 3가지 유형

by socialstory 2023. 1. 23.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내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내피는 혈관 내부를 감싸는 세포층입니다. 이 라이닝은 혈관벽의 색조 유지에서 면역 및 염증 반응 조절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야채
야채


내피는 혈류 조절을 돕고 항응고 장벽을 형성하여 혈액을 포함하지만 응고 없이 흐를 수 있게 합니다. 손상된 내피는 동맥 경화와 같은 의학적 문제를 유발합니다.

 

 

 

 

 

산화질소를 증가시키는 식품

산화질소는 혈관벽의 근육을 이완시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또한 혈액 세포가 서로 달라붙는 것을 막습니다. 결과적으로 산화질소는 혈전을 방지하고 혈관벽을 강하고 유연하게 유지하여 보호합니다.

 

몸이 산화질소를 만드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질산염과 아미노산인 아르기닌 및 시트룰린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면 체내 산화질소의 양이 증가합니다. 


비트와 녹색 잎이 많은 채소에서 질산염을 얻을 수 있으며 수박은 시트룰린을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생선, 살코기, 신선한 야채, 마늘 및 통곡물은 아르기닌을 제공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은 식품

블루베리의 항산화 플라보노이드는 건강한 남성의 혈관 기능을 개선했다고 2013년 11월 "미국 임상 영양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서 보고했습니다.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는 내피 건강을 촉진하고 혈관 경직성을 감소시킵니다. British Journal of Nutrition" 2014년 2월. 포도, 사과 및 기타 장과에서 유사한 플라보노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식단에 포함해야 할 또 다른 항산화제입니다. 자유 라디칼이라는 분자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지단백질을 보호합니다. 지단백질은 혈액을 통해 콜레스테롤을 운반하고 손상되면 콜레스테롤을 방출하여 혈관에 해를 끼칩니다.


비타민 E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아몬드, 땅콩, 헤이즐넛, 아보카도, 해바라기유 및 홍화유입니다.

 

호모시스테인을 감소시키는 식품

엽산, 비타민 B-6 및 비타민 B-12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혈중 호모시스테인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모시스테인은 신체가 다른 유익한 물질로 전환하는 아미노산이지만 이러한 비타민 B가 이용 가능할 때만 발생합니다.

 

 

 

 


엽산, 비타민 B-6 및 비타민 B-12가 없으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증가하여 혈관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FamilyDoctor.org에 따르면 호모시스테인은 내피를 손상시키고 혈전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 시리얼과 곡물에서 세 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녹색 잎이 많은 채소에는 엽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B-6은 바나나, 감자 및 닭고기에서 발견되며 비타민 B-12는 동물성 제품에서 나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글

 

건강한 혈액순환 을 촉진하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1가지

 

건강한 혈액순환 을 촉진하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1가지

가장 기본적인 의미에서 장기와 혈관의 광대한 폐쇄 네트워크인 순환계 는 혈액을 몸 전체로 이동시킵니다. 이를 위해 조직과 세포에 산소, 영양소, 호르몬 및 면역 인자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

socialstory.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