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시간내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것은 몰입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by socialstory 2010. 4. 20.
직장인들중 6%만이 주어진 회사업무에 완전 몰입하고 있다는 기사내용을 보았는데, 문득 예전에 몰입과 관련된 내용을 하나 작성했던것이 기억나서 내용을 보완하여 다시 재발행 해봅니다. 
[기사보기] '한국 직장인 6%만 회사일에 완전 몰입'  
[다음사전 설명] 몰입 沒入 : 깊이 파고들거나 빠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어진 시간내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것은 바로 몰입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똑같은 시간을 주어도 누구는 업무처리를 다하고서도 여유가 있는 반면에 누구는 그 시간마저도 모자라서 허우적대는 경우를 종종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해당업무에 대한 몰입이 얼마나 잘되느냐 안되는냐에 따른 차이 이기도 하거니와, 시간의 활용을 얼마나 잘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른 결과이기도 합니다.

또한, 처음 일을 진행할때에 이것저것 잴것없이 바로 진행하는 실수에서 오는 결과이기도 합니다. 누차 강조했듯이, 업무의 시작은 바로 그 업무가 지향하는 결과는 무엇이며 그 결과를 얻기위해선 어떤 방법으로 업무를 진행해야하고, 도움을 받을수 있는 동료는 누구인지등에 대한 사전 준비가 꼭 필요합니다. 주어진 시간내에 업무처리를 하지못한것은 이 사전 준비가 미흡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업무진행에 앞서 최소 10~20분정도 만이라도 생각할 수 있는 타이밍이 있다면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특히나 각종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업무에 지장을 줄 만큼 빠져드는 경향이 많을것으로 보여지는데, 너무 빠지지는 말자구요. 직장에 일하러 왔음을 상기한다면 적당히 조절할 줄 아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