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나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이 되어야...

by socialstory 2008. 8. 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징 올림픽 경기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보여주는 활약상에 아주 기분좋은 순간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땀방울 하나하나의 그 노력의 시간들을 짐작할 수 있기에... 메달을 딴 선수도, 아쉽게 탈락한 선수들도 모두모두 고생많았을터...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

여러분은 자기계발을 나 자신을 위해서 열심히 하시는지? 아니면 대외적으로 보여지기 위해 열심히 하시는지? 나를 위해서도, 보여지기 위해서도 열심히 실력을 갈고 닦는게 중요하지만, 기왕이면 나 자신을 위해서 모든 열정들을 쏟으시길 바랍니다.

보다 나은 내모습을 위해 다양한 방법들로 내 부족한 지식들을 습득하고 노력하고 계실텐데...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해... 혹은 대외적으로(?) 보여지기 위해서 하는 자기계발이라면 다시한번 고민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남의 시선을 의식해서 무언가를 해야한다면, 자연스럽질 못하죠. 이는 중압감으로도 이어져서 내 정신세계를 탁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오랜시간을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할 수 도 없을뿐더러, 조바심이 생겨나 일을 그르치는 경우도 부지기수죠.

자기계발은 오로지 나 자신을 위해서만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오직 나 자신을 위해 온 정신을 집중할 수 있을때에 보다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며, 좀더 명확한 성과들이 눈에 보이기도 하는 법이니까 또 그런 순간들이 오게 될때에는 자연스레, 대외적으로도 내 자신의 몸값(?)은 자연스럽게 덩달아 오르는것이기도 하니까, 기왕이면 내가 좋아서, 즐거워서, 정말 하고 싶어서 하는 배움의 순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베이징 올림픽 기간동안 금메달을 딴 선수들 또한 대외적으로 나를 보여주기 위한 명분도 있었을테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하고 높은 가치는 결국 '나' 자신이 좋아서, 해당 분야의 운동이 내 삶의 목표이자, 꿈일테니까... 보다 나은 내자신을 위해서 하루하루를 연습에 또 연습에... 이를 악물고 최선을 다했을터...

이는 일반인들에게도 그대로 접목시킬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니까... 자기계발은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가정주부이든 간에, 오로지 나 자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보시길 바랍니다.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지는 법이라 했습니다. 머리속으로만 그치는 자기계발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니... 꼭 실천가능한 목표를 수립하시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가시길 바랍니다.

우리도 인생이라는 올림픽에서 금메달 하나 따봐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