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열정을 끌어올리는 그 무엇...

by socialstory 2008. 6. 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에 온정신을 집중할 수 있는건 그 일에 대한 스스로의 마음가짐, 그중에서도 열정이 최우선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경우 아침 9시까지가 출근시간이지만, 늘 아침형 인간인 제가 출근하는 시간은 오전 7시 40~50분 정도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보통 평균 시간대가 저렇지만 오늘 아침에는 다소 깜짝놀란 일이 있었답니다. 기술지원팀의 동료와 개발팀 팀장님께서 회사에서 날을 지새우셨더군요.

일이 바쁜것도 하나의 이유였을테지만, 그 일에 대한 책임감, 그리고 주어진 목표를 완수해내고야 말겠다는 의지가 빛을 발하던 순간이었거든요. 충혈된 두눈에 비친 모습들은 날을 지새워 초췌한 모습들이 아닌,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회사의 비젼과 발전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애사심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뭏든, 이들에게서 기분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던 오늘 아침의 순간들이 참 기분이 좋더군요.

열정!
내 스스로의 목표를 완수하기 위한 동기부여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열정이 받쳐주질 않는다면, 중도포기하는 경우도 많을터... 지금 여러분의 가슴속엔 어떤 열정들이 살아숨쉬고 있나요?

오늘 제 동료들의 가슴속 열정을 끌어올렸던 그 무엇은...
바로 어제보단 나은 오늘... 그리고 오늘보단 나은 내일을 위한 꿈들이 아니었을까 합니다.